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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리노베이션 효과, 고객수·매출 '쌍끌이' 2024-12-30 10:47:35
프랜차이즈 롯데리아의 매장 수익성 강화를 위한 '리노베이션'(Re-Innovation) 전략으로 재오픈한 매장들이 고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2월 첫 리뉴얼 오픈한 롯데리아 '구로디지털역점'은 기존 단독 브랜드 운영 매장에서 크리스피크림도넛과 복합 매장으로 오픈했다. 신규 고객...
미국 골프 프랜차이즈 엑스골프, 금산에 1만3000평 규모 팝골프 오픈 2024-12-30 10:00:01
유명한 골프 시뮬레이터이자 스크린골프 프랜차이즈다. 미국 내 골프 프랜차이즈 1위에 선정된 바 있으며, 미국에서만 150여 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뿐만 아니라 호주, 중국, 두바이, 인도네시아, 일본 등 세계적인 가맹 네트워크까지 갖추고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다. 팝골프 관계자는 “금산 팝골프는...
편의점 효자상품 된 '레스토랑간편식' 2024-12-29 17:51:12
CU가 이날부터 숯불돼지갈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와 협업한 제품을 다시 선보인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CU는 7월 명륜진사갈비와 협업한 RMR 상품 16종을 내놓았는데, 출시 후 누적 판매량이 350만 개에 달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두 회사는 도시락 2종, 김밥, 삼각김밥까지 7종의 상품을 추가로 출시했다. 이은관...
"외식할 때 아니다"…연말특수 '실종' 2024-12-29 11:56:25
베이커리 프랜차이즈는 올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매출이 작년보다 소폭 감소한 것으로 파악됐다. 국내 외식업은 지난해 성장하다 올해 경기 침체로 부진했다. 내년에는 환율 상승으로 수입 물가까지 오르면 소비자들이 더욱 지갑을 닫을 것이라는 우려가 크다.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관세·감세 정책으로 강달러...
소비심리 '꽁꽁', 사라진 연말특수…내년 외식지출 더 줄이나 2024-12-29 06:15:00
소폭 감소한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 마포구의 한 프랜차이즈 제과점 점주는 "예전엔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400∼500개 팔기도 했지만, 이번엔 많이 안 팔릴 것 같아서 본사에 300개만 주문했다"고 말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도 최근 매출 부진이 감지된다. 한 업계 관계자는 "올해 3분기까지는 매출이 작년 대비 두...
공정위 조사에 가맹점주 절반 이상 "본부 불공정행위 경험" 응답 2024-12-27 06:00:01
=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의 절반 이상은 가맹본부와 거래하면서 불공정행위를 경험했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7일 21개 업종 200개 가맹본부·1만2천개 가맹점을 상대로 한 '2024년 가맹 분야 서면실태조사 결과'를 분석해 발표했다. 조사 기간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다. 조사 결과...
베트남 소상공인 대출시장 진출…롯데카드, 현지 결제社와 MOU 2024-12-26 18:23:13
베트남 법인인 롯데파이낸스 베트남은 지난 25일 하노이에서 현지 결제 전문 정보기술(IT) 기업 알리엑스, 결제 중개 전문기업 VNPT 이페이와 함께 ‘소상공인·프랜차이즈 대상 여신 상품 개발 및 확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들 3사는 내년 상반기 가맹점 매출 정보를 기반에 둔 소상공인 및 프랜차이즈 대상...
해외 SNS서 韓 꿀떡 입소문…SPC삼립, 수출용 제품 개발 2024-12-26 18:17:22
떡 프랜차이즈 브랜드 ‘빚은’의 노하우를 담아 수출용 제품인 ‘한입 꿀떡’을 개발했다. 국산 쌀을 사용한 떡 반죽을 1000번 치대 쫄깃한 맛을 살렸고 천연 재료인 쑥으로 색을 냈다. 내년 상반기 미국과 유럽, 동남아 등 수출을 검토하고 있다. 꿀떡 시리얼은 해외 SNS를 중심으로 레시피가 확산됐다. 틱톡, 유튜브 등...
고물가에 B+급 초가성비 제품 뜬다 2024-12-26 17:46:07
커피 프랜차이즈나 다른 유통업체 자체브랜드(PB) 제품보다 가격이 낮다. 아라비카 원두값이 t당 7000달러를 넘어서며 47년 만에 최고가를 기록한 가운데 초저가 상품을 기획했다는 점에서 이례적이라는 평가도 나온다. CU는 1년 전부터 파푸아뉴기니 등에서 아라비카 원두를 매입하기 시작했다. 즉석 원두커피 겟커피에...
'카카오선물' 최대 수수료율 14→8%…정산주기 67→37일 단축 2024-12-26 17:00:01
가맹본부의 협조가 필요한 만큼, 공정위와 한국프랜차이즈협회는 발행사들과 가맹본부 간의 계약이 원활하게 변경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여기에 공정위는 '신유형 상품권 표준약관'을 개정해 유효기간이 지난 상품권의 환불비율도 90%에서 95%로 높이기로 했다. 예컨대 유효기간이 지난 1만원권 상품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