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씨 신작 'TL' 테스트 종료…완성도 높여 정식 출시한다 2023-05-31 18:48:35
공동체 중심의 플레이에 방점을 두겠다는 게 개발진의 구상이다. 사업모델도 이번 테스트의 화두였다. TL은 게임을 진행하며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즌패스’ 위주로 유료 결제 모델을 선보였다. 엔씨소프트는 자체 지적재산권(IP) 게임 최초로 아마존게임즈와 해외 공급(퍼블리싱)계약을 체결하며 TL의 해외...
공정위, MS의 블리자드 인수 조건 없이 승인…"경쟁 제한 없어"(종합) 2023-05-30 16:03:26
= 공정거래위원회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글로벌 게임 개발사인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하는 것을 조건 없이 승인한다고 30일 밝혔다. 공정위는 "MS의 블리자드 인수가 국내 게임 시장에서 경쟁을 실질적으로 제한할 우려가 없다"며 별도의 시정조치를 부과하지 않았다. 다만 미국과 영국 경쟁당국이 인수에 제동을 건...
공정위, MS의 블리자드 인수 승인…"경쟁 제한 우려 없어" 2023-05-30 12:00:01
= 공정거래위원회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글로벌 게임 개발사인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하는 것을 승인한다고 30일 밝혔다. 공정위는 "MS의 블리자드 인수가 국내 게임 시장에서 경쟁을 실질적으로 제한할 우려가 없다"며 별도의 시정조치를 부과하지 않았다. 다만 미국과 영국 경쟁당국이 인수에 제동을 건 상황이어서,...
[게임위드인] 엔씨 김택진의 야심작 'TL'…글로벌 공략 성공할까 2023-05-27 11:00:00
팬들에게 여러모로 암울한 시기였다. 오랜 시간 플레이를 요구하는 진중한 게임 대신 틈틈이 즐길 수 있는 가벼운 게임이 대세가 되면서 MMORPG의 모습도 변했기 때문이다. PC 기반 '리니지' 시리즈의 성공을 기반으로 성장한 엔씨소프트[036570]는 이런 변화를 발 빠르게 캐치해 모바일 게임 '...
엔씨 'TL' 직접 플레이 해보니…"리니지보다 쉽네" 2023-05-26 17:28:41
나온다. 베타테스트는 ‘맛보기’에 불과한 만큼 이번 플레이로 게임 전반의 성패를 가늠하긴 어렵다. 시장은 열정보다는 냉정 쪽에 가깝다. 이날 엔씨소프트 주가는 33만3500원을 기록했다. 테스트 첫날인 24일(38만2000원) 이후 이틀 새 12.7% 내렸다. 베타테스트 참가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장점을 살리고 미비점을...
신작 향한 혹평 여파…엔씨소프트, 6% '약세' 2023-05-26 13:46:41
엔씨소프트는 지난 24일 TL 베타테스트 공개 후 연일 하락세다. 전날엔 6.28% 하락 마감했다. TL은 엔씨소프트가 11년 만에 내놓은 PC 기반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그만큼 기대감이 컸으나, "리니지와 게임 플레이 방식이 비슷하다"는 등 일부 사용자의 혹평에 주가가 하락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효진...
소니, 휴대용 게임기 '프로젝트 Q' 공개…"PS5 게임 스트리밍" 2023-05-25 08:33:51
PC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용 무선 이어폰 '플레이스테이션 이어버드'도 함께 공개했다. 글로벌 대형 게임사들도 이날 발표회에서 신작 게임 트레일러를 여럿 공개했다. 코나미는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의 신작 '메탈 기어 솔리드 델타: 스네이크 이터'를 공개했다. 스퀘어 에닉스는...
AI 행동 분석 '플레이태그', 40억 투자 유치 [긱스] 2023-05-24 17:51:53
스타트업 플레이태그는 40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CJ인베스트먼트, BNK벤처투자, DSC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가 투자했다. 플레이태그는 미국 미네소타주립대 컴퓨터공학과 교수인 박현수 대표가 지난해 3월 설립한 AI 스타트업이다. 지난해 자동 알림장 서비스를 개발해 국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5월엔 놀러가요"…야놀자·카모아·윌라, 여행에 '주목' [Geeks' Briefing] 2023-05-24 16:32:34
플레이, 소프트뱅크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누적 투자액은 70억원이다. 라포테이블은 X세대 소비자가 산지 직송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커머스 '팔도감'을 운영하고 있다. X세대 겨냥 패션 커머스인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의 자회사다. 라포랩스와 함께 X세대를 위한 커머스...
4050세대 겨냥한 식품 커머스…팔도감, 35억 투자 유치 [김종우의 VC 투자노트] 2023-05-24 14:14:35
플레이, 소프트뱅크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누적 투자액은 70억원이다. 회사는 낮은 변동비 수준을 유지해 건강한 스케일업에 힘써 온 것이 투자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강조했다. 직접 배송과 물류를 하지 않는 소비자 직접판매(D2C) 방식을 유지 중이다. 판매자 센터 구축에 집중해 다른 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