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바닷속 산책도 하고, 물범쇼도 보고…특별한 피서 떠나볼까 2013-06-23 15:01:17
해양생물이 살고 있다. 지상 4층의 전시관 가운데 3층에 조성된 ‘아쿠아 포리스트’는 아마존 밀림을 그대로 재현한 곳. 아쿠아리움에 가면 물과 고기만 본다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해 자연광이 들어오는 숲의 콘셉트로 수조를 만들었다. 하늘을 찌를 듯 높이 솟아 있는 맹그로브 모형의 내부에 피라루쿠를 비롯한 수백종의...
관광대국 싱가포르의 비결은 2013-06-23 14:43:35
있다. 2007년 한국 문화·관광 종합홍보전시관인 ‘코리아플라자’를 열고 매주 한글·한식·k팝 댄스 등 다양한 한국문화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한류의 확산에 따라 이들 강좌는 수강 대기생이 줄지어 서서 기다리고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심 지사장은 “최근 몇 년간 개별 방한관광객이 늘어 이들의 다양한...
[대한민국 관광보고, 경남] 수백년 된 송림 숲 걸으며 '피톤치드' 충전 2013-06-12 15:30:14
장소에 들어선 정자인 농산정이 모습을 드러낸다. 전시관은 대장경천년관, 고려대장경역사관, 기록문화관, 세계문화유산관 등 총 6개로 구성된다. 입체영상관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 국어로 제작된 대장경 관련 3d 애니메이션이 지름 16m, 높이 5m의 원형 스크린에 상영된다. 관객들은 둥글게 둘러싼 ...
[대한민국 관광보고, 경남] 최구식 집행위원장 "체험하고 '힐링'얻는 건강엑스포로 만들겠다" 2013-06-12 15:30:07
전시관 중 상설전시관인 주제관·동의보감관은 엑스포가 끝난 후에도 계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 위원장은 “온·오프라인 홍보를 극대화해 170만 관람객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엑스포가 끝난 뒤에도 ‘살아 있는 엑스포’가 되도록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창원=강종효 기자...
[굿게임쇼2013] 찰리 "기능성 게임은 기회다" 2013-05-24 12:14:43
2전시관에서 24~26일 3일간 열리는 '굿게임쇼'는 이름 그대로 '좋은 게임'이라는 키워드로 행사가 진행된다. 교육, 심리, 의료, 공공 등 우리 삶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기능성 게임을 선보인다. 올해 명칭을 바꾼 '굿게임쇼'는 2009년부터 국내 유일의 최대 규모의 '기능성게임페스티벌'을...
K팝·드라마 이어 K뷰티…"황진이 화장법 배우자" 북적 2013-05-03 17:20:35
다양한 전시관과 체험 프로그램을 알차게 마련했다”며 “월드·생명뷰티관과 뷰티체험관, 힐링체험관은 꼭 둘러봐야 할 명소”라고 소개했다.오송=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 오송 뷰티 박람회에 오세요▶ 이니스프리 홍콩에 1·2호점▶ bb크림에 마스카라까지…화장 짙어지는 남자들▶ '얼굴없는' 화장품...
반도옵티칼, 대구국제안경전 참가 “해외 바이어 극찬 이어져” 2013-04-27 12:10:02
수많은 해외 바이어들이 대구 무역전시관을 찾았다. 210개사가 참가한 대구국제안경전은 국내 참가업체에 이어 국외 참가업체도 지난해보다 높은 참가율을 보여 디옵스 개최 이래 최다 참가업체를 기록했으며 안경테, 선글라스, 광학기기, 안경렌즈, 콘탠트렌즈, 안광학기기, 액세서리 등 안경에 관한 모든 제품을 선보여...
배우 이민호, 中서 '밀랍인형'으로 깜짝 변신 2013-04-26 11:46:29
입성해 화제다. cctv한국어 방송은 26일 한류스타 이민호가 상하이의 유명 밀랍인형 전시관인 '마담투소 밀랍인형전시관'에 입성했다고 전했다. 한국 배우가 중국에서 밀랍인형으로 전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민호는 지난 19일 마담투소 밀랍인형전시관에서 열린 ‘이민호 밀랍인형 홍보 행사’에 모습을 드...
동대문 패션타운, 이제 해외 바이어도 찾는다 2013-04-04 14:57:55
금찌는 적극적인 브랜드 홍보를 위해 해외 전시관 운영, 패션쇼, 상품공급 설명회 등을 진행하며 해외 시장 구축에 힘쓰고 있다. 천군만마의 박영호 대표 또한 "예전에는 온라인 쇼핑몰이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에 진입하는 경우가 없었지만, 해외 바이어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은 이제 각광받...
[경제의창W] 2013 서울모터쇼, 자동차의 미래를 엿보다 2013-04-03 18:36:04
부품업체들이 참여했고, 전시장 면적도 킨텍스 제2전시관까지 사용해 지난번 모터쇼의 두 배 가까이 됩니다. 특히 참가국과 참가업체 수가 늘었다는 것은 상당한 의미가 있습니다. 참가인원 수는 2005년 이후 100만 명 언저리에서 정체를 격고 있고, 참가국과 업체 수는 오히려 계속 줄어왔는데요. 이번에 전시장 확대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