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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청년센터 서초오랑, 친환경 실천 스토리 `플로깅 캠페인` 진행 2022-06-30 17:16:32
한 활동이 끝난 후 제로웨이스트 운동 등 환경에 대한 청년의 생각과 실천 방안을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친환경 실천을 위한 `텀블러 챌린지`, `착한가게 소비` 등 지역사회 상생과 와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운영할 계획이다. 서초오랑은 서울시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NH선물, `사랑의 쌀` 1,000kg 기부 2022-06-30 13:16:53
소식을 접한 NH선물은 쌀 소비확대 운동에 참여하고자 준비한 것을 긴급하게 지원했다. 장승현 NH선물 대표이사는 "쌀 소비확대 운동 추진 중에 유쾌한무료급식소 모금 소식을 듣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원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농업을 연계한 활동으로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에 최선을...
윤 대통령은 '포퓰리즘의 블랙홀'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한지원의 포퓰리즘 이야기] 2022-06-28 17:24:02
한 해결 방법이 없다. 소비세 몇 퍼센트 인하로 어찌해 볼 수 있는 수준이 아니다. 소비 측 상황도 답답하다. 팬데믹 이후 가까스로 회복한 소비를 억누르면 국민 경제가 장기 침체에 빠질 가능성이 크다. 통화정책은 극도로 조심해야 한다. 자산 시장 거품과 가계 부채가 심각해서다. 금리 인상이 지나치면 “물가 잡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공기관 경영평가서 2년 연속 A…전용해운노선 확대 등 수출 전력 2022-06-27 15:13:04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2년 연속 A등급(우수)을 받았다. 평가 대상인 130개 공기업 및 준정부기관 중 A등급 이상은 24곳에 불과하며 준정부기관 중에선 최고 등급이다. 지난해 aT가 거둔 대표적인 성과는 △식량안보 해결을 위한 식량·식품 종합가공 콤비나트 설립 추진...
H&M, 봉쇄·불매운동 속 중국 상하이 대표 매장 폐쇄 2022-06-25 10:45:03
불매운동 대상이 됐다. 자라, 나이키, 아디다스 등 다른 세계적 패션 브랜드도 같은 이유로 중국 소비자들의 불매운동 대상이 됐지만 제일 먼저 문제를 제기한 H&M의 피해가 가장 컸다. 다른 브랜드와 달리 H&M의 제품은 여전히 징둥닷컴 등 중국 주요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가 없다. 또한 상하이 봉쇄는...
여름 앞두고 확실하게 다이어트 성공할 5가지 방법 [건강!톡] 2022-06-24 11:02: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발생 전보다 운동량은 줄고, 식사량과 영상 시청 시간 등은 늘어났기 때문이다. 특히 응답자 중 46%가 3kg 이상 증가한 ‘확찐자’였다. 코로나 거리두기 완화로 여름철 휴양지 숙소 구하기가 대란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이들이 바다로 산으로 바캉스를 떠난다. 얇아진 옷으로 인해 불룩한...
'기시다 중간평가' 日 참의원 선거전 돌입…여당 승리 전망 우세(종합) 2022-06-22 11:53:26
큰 물가 상승과 관련해 현행 10%인 소비세율을 한시적으로 5%로 인하해 가계 부담을 줄이고 엔화 약세를 초래하는 대규모 금융완화 정책을 재검토하겠다고 공약했다. 반면 자민당은 소비세율과 대규모 금융완화 정책은 유지하면서 별도로 물가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기시다 총리는 전날 열린 9개당 당수 토론회에서 물가...
복합위기 밀려오는데…勞 '폭행·사업장 점거·파업' 강경투쟁 2022-06-21 17:51:05
1위 타이어 업체인 한국타이어는 지난해까지 59년 동안 노동조합의 파업이 없었던 무분규 사업장이었다. 분위기가 달라진 것은 지난해 말 첫 파업이 발생하면서다. 이후 강성 노동운동에 맛을 들인 조합원 상당수가 기존 한국노총 소속에서 민주노총으로 옮겨 갔다. 결국 올 들어 민주노총 금속노조가 과반 노조로 이름을...
스타트업 대표 7인 "난 이래서 실패했었다" [긱스] 2022-06-21 10:09:58
한 결제 과정을 해결하기로 했다. 그래서 나온 서비스가 토스다. 이 대표는 “대부분 스타트업은 창업 후 3년간 성공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이어 “스타트업도 1만 시간의 법칙이 작동하는 곳이라고 생각한다”며 “주당 70시간을 일해도 3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유연한 대응도 필수다. 비바리퍼블리카는 소비자의...
기득권 거부하던 X세대, 신소비 이끄는 '영포티'로 돌아왔다 2022-06-17 16:20:47
신한카드가 한국경제신문 의뢰로 3~4월 신용카드 이용자들의 소비성향을 분석한 결과 욜로 소비의 대표 항목인 가사노동 플랫폼, 필라테스·요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분야의 결제 비중이 가장 높은 연령대는 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가사노동 플랫폼 이용자 중 40대 비중이 42%로 가장 많았다. 30대(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