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앳홈, 렌탈 시장 진출한다…미니 건조기·세척기 등 선봬 2023-06-12 14:21:46
업체를 통해 6월 중 순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달 중순께 롯데렌탈·에어시스원·비파트너스를 시작으로 BS렌탈·스마트렌탈·CS렌탈이 차례로 문을 연다. 내달 초 헬로우비전·딜라이브에서 해당 브랜드의 렌탈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각 렌탈업체별로 제공하는 제휴카드 혜택 등을 적용할 경우 미닉스 미니...
식약처, 네이버·카카오 등 온라인 부당광고에 발 벗고 나서...자율점검 확대 2023-06-09 19:13:03
이에 따라 통신판매업체와 통신판매중개업체의 자율 준수 사항을 현장에 적용하고 교육·홍보 등을 통해 건전한 온라인 유통 환경을 조성하고자 시범 사업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시범사업에는 네이버, 카카오, 쿠팡 등 통신판매중개업체 9곳과 롯데홈쇼핑, 마켓컬리, 홈플러스 등 통신판매업체 16곳이 참여한다. 1차...
식약처, 네이버·카카오 등과 온라인 불법행위 자율점검 확대 2023-06-09 17:58:27
이에 따라 통신판매업체와 통신판매중개업체의 자율 준수 사항을 현장에 적용하고 교육·홍보 등을 통해 건전한 온라인 유통 환경을 조성하고자 시범 사업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시범사업에는 네이버, 카카오[035720], 쿠팡 등 통신판매중개업체 9곳과 롯데홈쇼핑, 마켓컬리, 홈플러스 등 통신판매업체 16곳이 참여한다....
GS샵, 서큐라이트 실링팬 TV홈쇼핑 론칭…"서큘레이터와 조명을 하나로 " 2023-06-08 17:11:41
홈쇼핑 방송을 통해 ‘서큐라이트 실링팬’을 론칭한다고 8일 발표했다. 첫 방송을 기념해 최대 10% 할인 및 방송 중 구매 시 설치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서큐라이트 실링팬은 서큘레이터와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하나로 합친 제품이다. GS샵은 날씨가 더워지며 방마다 설치할 수 있는 창문형 에어컨 매출이 급증한...
'충성 고객 잡아라'…신세계 뛰어든 '멤버십 대전' 2023-06-08 12:19:01
업체들이 멤버십 고객 확보에 열을 올리는 것은 '락인(Lock-in·묶어 두기) 효과' 때문이다. 멤버십 회원의 방문 횟수와 1인당 구매단가가 비회원에 비해 월등히 높다. 실제 롯데홈쇼핑의 경우 엘클럽 고객의 연간 구매 금액은 일반 고객 대비 6배 이상 많았다. 업계 관계자는 "유통업계의 경쟁이 가중될수록 충성...
유유제약, 유유건강생활 합병…온라인 유통망 흡수 2023-06-07 08:11:59
판매 업체인 유유건강생활을 흡수합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를 통해 매출 증대 등 시너지효과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유유건강생활은 2013년 설립됐다. 5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한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포모라인L112'를 주력으로 의약외품, 액상차, 과·채 가공품 등을 온라인 유통망을...
상품 기획부터 개발까지 꽉 잡은 SNS 스타…"이들이 곧 트렌드" 2023-06-05 18:36:29
TV홈쇼핑이 첫손에 꼽힌다. 홈쇼핑 업체들은 쿠팡 등 e커머스 강자에 밀려 입지가 갈수록 축소되고 있다. 이에 따라 ‘콘텐츠 커머스’를 미래 먹거리로 밀고 있다. 업계에선 ‘예능·드라마의 형식을 빌려 자연스럽게 물건을 판매하는 콘텐츠 커머스엔 스토리텔링에 능한 인플루언서가 제격’이란 인식이 확산하고 있다....
"1시간 매출이 무려 7400만원"…놀라운 '인플루언서 효과'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6-05 12:04:51
홈쇼핑이다. 홈쇼핑 업체들은 쿠팡 등 e커머스 강자에 밀려 입지가 갈수록 축소됨에 따라 ‘콘텐츠 커머스’를 미래 먹거리로 밀고 있다. 업계에선 ‘예능·드라마의 형식을 빌려 자연스럽게 물건을 판매하는 콘텐츠 커머스엔 스토리텔링에 능한 인플루언서가 제격’이란 인식이 확산하고 있다. 지난해 GS샵이 론칭한 뷰티...
엘클럽으로 호텔·영화관도 할인…롯데홈쇼핑, 멤버십 혜택 확대 2023-06-02 08:28:20
기존에 제공하던 할인쿠폰과 무료배송 혜택 등도 유지된다. 롯데홈쇼핑은 2018년 엘클럽 출시 이후 50∼60대 중장년층을 위한 '헤리티지 엘클럽', MZ세대를 위한 '와이클럽' 등을 잇달아 선보이며 연령과 소비 패턴별로 멤버십을 세분화해 왔다. 지난달 30일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도 전면 개편했다....
내 피부와 '찰떡 궁합' 화장품…한약처럼 만들어준다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5-25 21:00:01
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 역시 맞춤형 화장품에 꽂혔다. 지난해 홈쇼핑 CJ온스타일과 손잡고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웨이크미(WAKE ME)'를 론칭한 데 이어 올해는 맞춤형 화장품 플랫폼인 '3WAAU(쓰리와우)'를 선보였다. 웨이크미와 3WAAU 모두 우선 모발관리(헤어케어) 제품으로 시작했다. 3AAU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