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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회장 "경영권 분쟁 끝났다" 2015-09-17 17:54:46
소속 여야 의원들은 신 회장을 상대로 최근 논란이 일었던 `형제의 난` 에 대한 질문을 이어갔습니다. 이에 대해 신동빈 회장은 경영권 분쟁의 가능성은 없다고 답변했습니다. <인터뷰>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왕자의 난이 끝났습니까?) 끝났습니다. (다시 여진이 있거나 제2차 왕차의 난이 생겨서 경영권 분쟁이 다시...
새누리 "국감 증인 누가 불렀는지 밝히자" 실명제 추진 2015-09-08 18:37:21
추진 과정에서 논란이 예상된다.새누리당 의원들이 증인 신청 실명제 필요성을 제기하고 나섰다. 김정훈 새누리당 정책위원회 의장은 8일 정기국회 대책회의에서 “민간 기업인은 직접적인 국감 대상이 아닌데도 기업인 증인 채택 문제로 상임위원회마다 진통을 겪고 있다”며 “증인 신청 실명제를 적용해...
[시사이슈 찬반토론] 국회선진화법 개정해야 할까요 2015-08-14 17:58:13
개정을 둘러싼 찬반 논란을 알아본다. ○ 찬성 “소수 존중을 넘어 소수가 지배하는 국회가 돼버렸다”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의회주의의 기본은 다수결이며 헌법 제49조가 이를 명시하고 있는데 국회선진화법은 이를 무시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야당이 허락하지 않으면 어떤 법안도 통과시킬...
반복되는 '오너 리스크'…"코리아 디스카운트의 핵심"(종합) 2015-08-10 09:29:47
현대차그룹은 한전부지 고가매입 논란과 현대글로비스 지분 매각 시도 등으로주가가 곤두박질 쳤다. 삼성그룹은 최근 경영권 승계에 영향을 주는 제일모직-삼성물산 합병 건으로 미국계 헤지펀드 엘리엇 매니지먼트와 전쟁을 치렀다. 합병은 성공했지만 양사 주가는급락하고 있다. 롯데그룹주들도 최근 주가가...
롯데 일가 분쟁에 '오너 리스크' 재조명…"코리아 디스카운트의 핵심" 2015-08-10 07:34:10
못했다.현대차그룹은 한전부지 고가매입 논란과 현대글로비스 지분 매각 시도 등으로 주가가 곤두박질 쳤다.삼성그룹은 최근 경영권 승계에 영향을 주는 제일모직-삼성물산 합병 건으로 미국계 헤지펀드 엘리엇 매니지먼트와 전쟁을 치렀다. 합병은 성공했지만 양사 주가는 급락하고 있다.이 같은 '오너 리스크'는...
반복되는 '오너 리스크'…"코리아 디스카운트의 핵심" 2015-08-10 04:07:06
현대차그룹은 한전부지 고가매입 논란과 현대글로비스 지분 매각 시도 등으로주가가 곤두박질 쳤다. 삼성그룹은 최근 경영권 승계에 영향을 주는 제일모직-삼성물산 합병 건으로 미국계 헤지펀드 엘리엇 매니지먼트와 전쟁을 치렀다. 합병은 성공했지만 양사 주가는급락하고 있다. 롯데그룹주들도 최근 주가가...
[대국민담화] 박 대통령 '교육개혁' 강조 배경과 전망은 2015-08-06 11:50:58
확대, 선취업 후진학 제도 발전, 사회수요 반영한 학과 및 교육과정 확산 지원과 대학구조개혁 병행 추진 등을 세부 추진과제로 제시했다.이 가운데 현장의 입장이 갈릴 가능성이 있는 항목은 수능 난이도 안정화와 대학구조개혁 추진 정도로 예상된다.박 대통령은 지난 4월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매년 수능...
'롯데 포퓰리즘' 올라탄 야당…또 대기업 규제 '목청' 2015-08-04 17:59:47
여당이 추진 중인 상법 개정이 롯데그룹 논란과 맞물려 지연될까 우려하고 있다. 정갑윤 새누리당 의원이 발의한 상법 개정안은 적대적 인수합병(m&a) 공격에 맞서 기업에 신주인수선택권(포이즌필)과 차등의결권 주식 등 경영권 방어 수단을 허용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롯데 정조준하는 여야여야는 다음달 4일 시작하는...
[김태철의 데스크 시각] 투자개방형 병원이 대세다 2015-06-28 22:57:15
등 후진적 의료시스템을 이참에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는다.한국의 의료시스템이 ‘후진성’을 벗어나지 못하는 근본 원인은 의료산업을 옥죄는 규제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투자개방형 의료법인 허용은 10여년째 막혀 있다. 투자개방형 의료법인은 2002년 김대중 당시 대통령이 밝힌 ‘동북아...
[김정호 칼럼] 도요타는 '성과월급제'까지 도입한다는데… 2015-06-17 20:38:36
현대자동차는 어떤가. 여전히 후진적 호봉제다. 생산 현장에서 같은 일을 해도 근속 연수가 많으면 임금을 더 받는 회사다. 초일류 기업일 수 없다. 생산성은 낮은데 평균 임금은 1억원에 육박한다. 그런데도 성과와 무관하게 매년 임금을 올려달라고 파업이다.현대차가 임금체계의 개선을 고민하지 않은 건 아니다. 회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