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 사진 한장으로 1억 벌었다'…명품 휘감은 女 누구길래 2024-09-25 15:02:26
MZ세대 대상 설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2.3%는 인플루언서의 추천이나 리뷰한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인플루언서 영향력이 강하다’라고 답한 비율도 77.5%에 달했다. 글로벌 시장 조사업체 오벨로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이 지난해 211억달러(약 28조 2550억원)에서 올해...
롯데자산개발, 동대문 쇼핑몰 체험 문화공간 '던던'으로 탈바꿈 2024-09-25 14:09:28
있다. 롯데자산개발 관계자는 "최근 외국인 관광객과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의 방문이 급증한 동대문 상권을 공략하기 위해 던던을 새롭게 선보인다"며 "다양한 차별화 콘텐츠를 앞세워 동대문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끊길 뻔 했는데"…장인들 기술 모아 계승하자 결국 [원종환의 뉴트로中企] 2024-09-25 11:43:53
같은 음악을 발굴해 알리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유입에 힘입어 다양한 장르의 OST(오리지널 사운드 트랙)도 만들어내고 있다. 지난해 개봉한 영화 ‘서울의봄’의 OST가 올해 LP로 탄생한 게 대표적인 사례다. 버추얼 유투버 아이리 칸나의 음반과 게임 메이플스토리 OST도 마장뮤직앤픽처스...
"부자들이 강남에 사는 이유는…" [더 머니이스트-심형석의 부동산정석] 2024-09-25 07:00:05
세대 또한 누리기를 희망한다는 점입니다. 본인과 함께 자녀들도 강남에 거주하기를 희망하기 때문에 주택수요는 계속 확대, 재생산될 수밖에 없습니다. 베이비부머와 MZ세대가 주거를 위해 경쟁하는 상황은 인구가 줄어들면서 주택가격이 하락하는 다른 지역과는 상반된 형태의 수요요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자산가들이...
아파트는 두바이 초콜릿이 아닙니다 [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4-09-25 07:00:03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특정인의 제안에 따라 제품을 구매하는 MZ(밀레니얼+Z)세대의 '디토(DITO) 소비' 영향에 두바이 초콜릿 인기가 빠르게 확산했습니다. 요즘은 두바이 초콜릿 열풍이 지나가고 스웨덴 사탕 열풍이 찾아왔습니다. 스웨덴 디저트 브랜드 'BUBS'의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국내에는...
[시론] 기업의 역할에 걸맞은 대우 2024-09-24 17:56:27
1세대의 삶을 소개하는 영상이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얻는 것은 그 의미가 작지 않다. 과거 불굴의 의지로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고 한국을 세계 최빈국에서 경제 강국으로 이끈 선대의 기업가정신이 지금의 MZ세대에 공감을 얻고 있다는 사실은 기업에 대한 인식이 점차 바뀌고 있다는 희망적인 신호로 생각된다....
저렴한 복제품 ‘듀프’로 눈 돌리는 Z세대 2024-09-24 17:23:06
의도적으로 구매한 적이 있다고 답했다. 밀레니얼 세대의 비중도 44% 달했다. 또 미국 시장조사업체 와이펄스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MZ세대 응답자들은 복제품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MZ세대의 69%는 복제품이 큰돈 들이지 않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고 답했다. 또 응답자의 60%는 브랜드 제품을 살 여유가...
분초사회 핵심 '숏폼' 콘텐츠…순이엔티 "숏폼 콘텐츠로 분초사회 선도" 2024-09-24 09:38:14
통해 차세대 숏폼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 순이엔티, 2018년부터 크리에이터 참여형 숏폼 광고로 MZ세대 사로잡아 순이엔티는 글로벌 숏폼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틱톡을 시작으로 숏폼 시장에 진출했다. 전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기획제작 했으며, 2024년 9월 기준 10,000건이 넘는 광고를...
[2024 미래내일일경험] "일본어 교육 더 효과적으로"…위버스마인드, 스마트 학습지 ‘더위크 일본어’ 출시 2024-09-24 09:04:43
성과를 기록하며, 온라인 에듀테크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고, 올해 5월에는 베트남과 일본에 법인을 설립하며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2022년 12월에 출시된 ‘더위크 영어’ 학습지는 현재까지 약 5만 세트(약 350만권)이 판매됐으며, 가볍고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MZ세대들의 큰 인기를 얻었다.
"野, 물어뜯어도 좋으니 일단 특위부터 만들자" 2024-09-23 18:23:16
노동·시민단체 일각에서 나오는 ‘자동조정장치 도입 시 국민연금이 20% 깎인다’는 주장에 대해선 “구체적인 방법이 나오지도 않았다”며 “전혀 근거가 없다”고 했다. 세대별 보험료율 차등 인상에 대해선 “연금제도를 못 믿는 MZ세대를 안심시키고 설득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로 나온 것”이라면서도 “합리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