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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챗봇 서비스 중화권으로 확대 2019-11-11 16:44:43
아시아나항공, 챗봇 서비스 중화권으로 확대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자사 인공지능(AI) 챗봇 '아론'(Aaron)의 글로벌 서비스 네트워크를 중화권으로 확대했다고 11일 밝혔다. 챗봇은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로, 카톡 등 대화창에서 AI 로봇이 고객의 질문에...
'레벨업' 카카오…돈 되는 '플랫폼의 힘' 2019-11-07 17:47:59
서비스 이런 거 비교상품 나오면서 수익성이 빠르게 개선되로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순항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카카오는 앞으로 카카오톡 중심의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을 더욱 강화할 방침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카카오톡만이 차별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챗봇과 다양한 랜딩 페이지, 비즈니스 솔루션과 결합해 비즈니스...
카카오, 3분기 역대 최대 실적…'카톡광고' 승부수 통했다 2019-11-07 09:14:13
기반 매출이 늘어난 영향이다. 모빌리티의 대리운전 서비스 매출 증가 등 신규 사업의 가파른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콘텐츠 부문 매출 성장도 눈에 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4324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6%, 작년 같은 기간 대비 25% 증가했다. 유료 콘텐츠는 카카오페이지, 픽코마의 국내외 이용...
카카오, 3분기 매출 7,832억 `역대 최대`…"`톡보드` 신사업이 효자" 2019-11-07 08:48:04
확대와 금융상품 기반 매출 증가, 모빌리티의 대리운전 서비스 매출 증가 등 신규 사업의 성장세가 영향을 미쳤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4,324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6%, 전년 동기 대비 25% 성장했다. 유료 콘텐츠는 카카오페이지와 픽코마의 국내외 이용자 및 거래액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해당 부분 매출은 전분기 대...
카카오 3분기 영업익 93%↑…"카톡 광고·콘텐츠 등 수익 확대"(종합) 2019-11-07 08:29:07
확대와 금융상품 기반 매출 증가, 모빌리티의 대리운전 서비스 매출 증가 등의 가파른 성장세 영향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4천324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6%, 전년 동기 대비 25% 성장했다. 유료 콘텐츠는 카카오페이지와 픽코마의 국내외 이용자 및 거래액 성장세에 힘입어 전 분기 대비 13%, 전년 ...
카카오 주요 앱 기본탑재 5G 스마트폰 나왔다 2019-11-04 11:01:38
중심으로 체결한 전략적 제휴를 통해 카카오톡(챗봇)을 통한 무선 상품 가입, 카카오 콘텐츠를 적용한 전용 5G 요금제 출시, IoT를 활용한 안심서비스, 인공지능(AI)과 콘텐츠 융합 등 다양한 미래사업 발굴에 나서고 있다. 서상원 스테이지파이브 대표는 "이번 스테이지 5G 스마트폰 출시를 시작으로 IoT를 넘어 5G...
[PRNewswire] WeBank - 세계 굴지의 디지털 뱅크 파악하기 2019-11-01 19:03:30
중 98%가 WeBank 챗봇으로 처리된다. 그뿐만 아니라 WeBank의 eKYC 얼굴 인식 솔루션은 6.40억 건이 넘는 신원 확인 요청을 완료했다. 블록체인 측면에서 보면, WeBank는 중국 최초의 금융 블록체인 컨소시엄(Financial Blockchain Consortium, FISCO)을 시작했으며, 금융, 공급망, 법, 공공 서비스 등의 영역에서 블록체인...
[취재수첩] 씁쓸한 '검찰 훈계' 릴레이 2019-10-31 18:13:53
풀어주는 서비스를 내놨다.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스마트 오더에 주류 주문 기능도 얹었다. 술도 커피처럼 미리 주문해 놓고 잠깐 들러 테이크아웃해 갈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국세청이 발목을 잡았다. 현행 주세법 세무규정 제74조 ‘주류 통신판매 고시’에 따르면 주류의 통신판매는...
KT, 'AI 전문기업' 선언…인공지능 분야에 3천억원 투자(종합) 2019-10-30 16:24:52
대체할 수 있는 AI 업무처리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이 서비스에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챗봇(채팅로봇), AI 받아쓰기(STT) 기술 등이 적용된다. KT는 회의록을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서비스와 AI를 기반으로 상품 불량을 선별하는 서비스, 무인편의점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KT는 미래세대를 위한 AI...
KT "AI 전문기업 변신" 선언…4년간 3천억 투입, 전문인력 1000명 육성 2019-10-30 11:42:30
서비스에는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챗봇, AI 받아쓰기(STT) 기술이 적용된다. KT는 사내망에 '마비서', '전대리' 등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서비스를 적용해 연간 70억원 이상의 비용을 절감했다고 소개했다. 미래세대를 위한 AI 서비스를 강화한다. 앞서 AI 코딩교육 패키지인 'AI 에듀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