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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의 '유쾌한 외도'…180조 캐릭터 시장 뛰어든다 2015-02-10 21:56:07
구매 대행을 하던 곳이다. 광고회사의 가장 전형적인 업무를 하던 부서에 신사업을 맡긴 점에서도 제일기획의 ‘변신’ 의지를 엿볼 수 있다.광고회사가 주도한 캐릭터 사업의 성공 사례는 일본 최대 광고회사 덴쓰가 대표적이다. 2009년 완두콩 캐릭터 ‘마메시바’를 상품화해 히트를 쳤다. 마메시바...
밸런타인데이, 초콜릿도 해외직구가 저렴 2015-02-10 18:30:11
조사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수입 초콜릿 6개 제품의 배송료를 포함한 해외직구(직접구매) 가격을 조사한 결과 국내 판매가격보다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해외직구를 할 때 배송(대행)료와 배송기간을 고려해 관세 면제 한도인 15만원을 채워 산다. 면...
고디바 등 수입초콜릿, 해외직구로 사면 최대 47% 저렴하다 2015-02-10 12:02:48
국내 판매가격보다 저렴했다고 밝혔다.단품으로 구입할 경우 배송료와 배송대행지 비용 등 때문에 일부 제품의 해외 직구 가격이 국내 판매가격보다 비쌌다. 그러나 관세 면제 한도인 15만원 내에서 2~3개 이상 구매하면 해외 직구가격이 국내 판매 가격보다 9.5~47.7%까지 저렴했다는 분석이다. 소비자들은 해외 직구를 할...
하나은행·다음카카오 업무제휴…뱅크월렛카카오통장 출시 2015-02-05 10:06:46
직무대행과 이석우 다음카카오 공동대표가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과 다음카카오는 ▲핀테크(Fin Tech) 활성화 ▲창의적인 융복합 서비스 발굴 ▲비즈니스 모델 및 플랫폼 구축 등을 위한 동반자로서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제휴에 따라 양사는...
[취재수첩] 환경부의 늑장 보조금 2015-02-04 20:49:26
배출량이 97g/㎞ 미만인 친환경 차량 판매를 늘리려는 취지였다. 환경부는 차량 구매자들에게 보조금을 신청하면 30일 이내에 지급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따라 지난달 2일부터 총 750여명이 보조금을 신청했다.그러나 4일 현재 보조금을 받은 구매자는 한 명도 없다. 어떻게 된 일일까. 환경부에 전화를 걸어봤다. 담당...
해외 직구,소셜커머스...소비자 보호지침 강화 2015-02-04 16:01:07
배송 대행 등 통신 판매의 다양한 형태를 '예시' 로 설명했다. 소셜커머스에서 사업자가 자신의 사이버몰에서 음식점을 낮은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청약을 받아 판매하도록 했다. 해외 구매 대행에서 사업자가 자신의 사이버몰에서 해외 사이버몰의 재화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온라인몰 결제창에 상품명·종류 등 고지 의무화 2015-02-03 12:00:33
통신판매의 형태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공정위는 '해외구매 대행'을 사업자가 자신의 온라인쇼핑몰에서 해외 온라인쇼핑몰의 재화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의 청약을 받아 해당 재화 등을 구입한 뒤 배송하는 것으로 정의내렸다. 공정위 관계자는 "법 위반 사례와 새로운 거래유형에 대해...
우체국,중고폰 까지…문어발 확장 2015-01-30 14:54:59
대행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업을 시작한지 3주만에 벌써 4만개정도의 중고폰이 전국 주요 우체국을 통해 수거 되었다. 구체적으로 보면 우체국은 소비자로부터 접수 받은 중고 휴대전화를 단말기 상태와 분실폰이나 도난폰 여부를 확인한 후 판매계약을 체결하고, 고객 정보를 위탁업체에 전송한다. 위탁업체는 전송...
우정사업본부, 민-관 결합 제휴사업 발굴 2015-01-29 13:24:31
우정사업본부는 투자설명회를 통해 광고, 판매대행, 복지서비스, 노후 우체국의 재개발, 우체국 공간 및 창구 임대 등 여러 분야에서 제휴 사업을 발굴할 계획입니다. 우체국은 알뜰폰 판매를 시작한 이후 18여만 명이 우체국을 통해 알뜰폰에 가업했고, 1996년 우체국쇼핑에 입점한 조미김 업체는 매출액이 1996년 2천만...
[종목취재 핫라인]인터파크 INT, 역직구족 공략 시동 2015-01-28 11:01:02
있어 보입니다. 온라인쇼핑몰 특성상, 판매자들이 직접 상품 정보를 올려야 하는데 이걸 역직구족의 언어로 번역을 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필요한데, 현실적으로 판매자들이 그 많은 상품에 대해 번역을 해서 올리기까진 시간이 좀 필요해 보입니다. 회사는 언어 문제가 좀더 보완이 된 후에 적극적 현지마케팅 통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