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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은행 건전성 감독 강화해 부실 전이 방지 2013-05-07 09:00:16
뿐 아니라 리스크 관리와 내부통제 시스템 등 은행 건전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문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겠다는 뜻이다. 영업점 과당경쟁에 따른 변칙 영업행위에 대한 테마검사도 실시한다.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커지는 점을 고려해 금융소비자보호처의독립성과 기능을 강화하고 금융소비자...
서울시, 생활주변 악취 잡는다 2013-05-06 11:21:00
시스템`을 발명해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해 10월 악취 자동 시료채취 장치와 시스템 제어 프로그램으로 구축된 측정 차량에 대해 출원한 발명특허를 등록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장치는 차량에 장착한 악취 포집 시스템에 시간과 채취량 등을 세팅해 놓으면 악취 발생 지역의 시료를...
금감원 임원인사...부원장 1명, 부원장보급 7명 임명 2013-05-03 14:47:44
앞으로 선진적인 금융감독시스템의 구축과 금융안전성 제고를 위한 선제적인 금융감독·검사업무 구현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신임 보험담당 부원장보에는 허창언 금융감독원 보험감독국장이 임명됐습니다. 허창언 부원장보는 보험감독국 총괄팀·경영지도팀·특수보험팀장, 보험검사국 상시감시·검사팀장 및...
행복기금, 악성민원 ‘쇄도’‥후유증? 2013-05-03 11:07:09
한 민원인은 “말이 안 되는 요구인 줄 알지만 열심히 갚았는 데 조금만 더 버텼다면 국민행복기금 대상자가 될 수 있었다”며 억울함을 토로했습니다. 가계부채 부담을 줄이고 신용회복지원 확대 차원에서 시작된 국민행복기금이 역차별 논란과 일부러 상환을 포기하는 도덕적 해이를 부추기고 있는 셈입니다. 이와 함께...
보험료 부풀린 보험사 영업정지 내린다 2013-05-02 10:24:50
국내 주요 생명·손해보험사에 `보험 민원 50% 감축 표준 지침`을 내려보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금감원은 상품 개발 단계의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 오는 7월 보험료 산출 적정성 검사를 처음으로 단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검사에서 심각한 문제가 드러날 경우 보험사 영업정지 또는 최고 경영자 문책 등 중징계를 내릴...
보험료 부풀리면 CEO 문책·영업정지 중징계 2013-05-02 06:01:18
'보험 민원 절반 축소'…보험료 적정성 따진다보험사 자체 민원시스템도 전면 점검 금융감독 당국이 보험상품의 보험료 부풀리기에 대해 보험사 영업 정지나 최고경영자 문책 등 강력 대응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상품 개발 단계의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 오는 7월 보험료 산출 적정성 검사를...
[34년만에 열린 무역투자진흥회의] 대형종합병원 '메디텔' 가능해진다 2013-05-01 17:39:47
부정적인 인식과 민원 발생으로 서울시 심의위원회에서 부지 변경 허가를 내지 않았다”며 “메디텔 규정이 생기면 이런 의구심도 해소되고 의료관광 수요도 흡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 ▶ [34년만에 열린 무역투자진흥회의] 中企 "원산지 증명 애로 많다"…朴 "119처럼 알려주는...
한장이면 해결 !…혜택 모두 모은 '원카드' 대세 2013-05-01 14:19:08
최초로 법인고객 전문 상담시스템을 구축했다. 고객과 상담 유형에 따라 법인 전문 상담원을 배치했으며 사용내역과 한도, 결제대금 조회 등 이용 빈도가 높은 서비스는 ars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작년 7월 첫선을 보인 my company 리포팅 서비스도 대폭 강화됐다. 이 서비스는 회식비, 사무용품 구입비...
여신금융協 상담·신고 번호 5월부터 일원화 2013-05-01 12:00:50
민원시스템 도입해 신속 응대 가능해져 여신금융협회는 기존 여러 번호로 나뉘어 있던민원 상담과 신고 전화번호를 5월부터 자동응답시스템 대표번호(02-2011-0700)로일원화한다고 1일 밝혔다. 아울러 통합민원시스템(CTI) 도입으로 실시간 민원상담 이력 확인을 통한 신속한 응대가 가능해져 민원인의 편의가...
여신협회, 통합민원시스템 도입‥편의 개선 2013-04-30 19:18:14
통합민원시스템을 도입합니다. 이로써 실시간 민원상담이력 확인을 통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져 민원인의 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ARS 이용안내를 통해 불법모집·불법가맹점 신고, 각종 조회서비스와 신용카드 발급중지 서비스까지 가능해집니다. 여신금융협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보호를 위한 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