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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Z Insight] LG화학, 기술·협업 통해 추격자서 선도자로 '도약' 2013-02-14 15:35:02
한 자동차 부품회사엔 기존 단품 개발 방식이 아닌 부품 통합 솔루션을 제공, 매출이 크게 늘어나도록 했다. lg화학에서 고품질의 원료와 공정 노하우를 전수받은 중국 의료용 장갑 제조업체는 매출이 20배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r&d 분야도 마찬가지다. lg화학 기술연구원은 3개의 사업분야별 연구소와 미래 기반기술...
크로바하이텍, 지난해 순익 92% 증가 2013-02-13 13:47:44
핵심부품(코일류세트) 양산에 돌입한 크로바하이텍은 13일 공시를 통해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에 비해 15% 줄었지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21%와 92% 증가했다고 밝혔다. 크로바하이텍의 지난해 매출액은 877억원, 영업이익 58억원, 순이익은 36억원을 기록했다. 크로바하이텍은 "전반적으로 글로벌...
작년 반도체 업황 부진…웨이퍼 매출 급감 2013-02-12 16:38:32
비해 12.1% 줄었다.semi 관계자는 “다른 반도체 부품과 마찬가지로 웨이퍼 가격도 작년 하반기 들어 약세를 보였다”며 “기술 발전과 원가 절감으로 가격이 떨어진 것도 매출 감소의 원인”이라고 설명했다.면적 기준 웨이퍼 출하량은 지난해 90억3100만제곱인치로 1년 전(90억4300만제곱인치)과 큰 차이가 없었다. 메모...
"車 부품주, 완성차에서 성장중심 이동"-토러스證 2013-02-12 07:12:02
"적어도 수년 내 해외 완성차 경쟁사들의 원가 경쟁력이 회복될 것"이라고 예상했다.양 연구원은 "반면 한국에서는 오히려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과 차별 해소가 중요한 사회적 의제가 되고 있고, 현대차를 필두로 전환 작업이 개시됐다"며 "완성차 양사의 원가 경쟁력 우위 유지 여부가 관건"이라고 진단했다.따라서 답은...
수출중기 환율 피해 전방위 확산 2013-02-05 16:34:13
응답이 주를 이뤗습니다." 특히 가전과 자동차부품 업종의 경우는 피해율이 100%로, 상황이 매우 심각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원화 가치가 급격히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엔화 가치는 급락하면서 가격 경쟁력에서 일본기업에게 밀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고무와 플라스틱, 정보통신기기, 조선·플랜트, 기계·정밀기기 ...
가전·자동차부품 中企 "환율하락 피해 심각" 2013-02-05 10:06:37
밀린 `가전`과 `자동차·부품`업종의 피해가 매우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손영기 대한상의 환율피해대책반 팀장은 "수출기업들은 환리스크 관리에 적극 나서는 한편, 정부가 제공하고 있는 중소 수출기업 정책금융 지원제도 등을 잘 활용하고, 원가절감에 더해 제품차별화로 비가격경쟁력을 높이는 노력을 강구해야...
<환율 피해 수출中企들 "눈뜨고 당한다"> 2013-02-05 06:02:11
원화값이 가파르게 상승하자 전자부품 제조업체 A사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원·달러 환율이 1천100원대 밑으로 내려앉으면서 수출이 직격탄을 맞았기 때문이다. 이 회사의 관계자는 "환율이 50원 떨어질 때마다 수출액이 6.7%씩 떨어진다"고했다. 그는 "원가는 다소 줄지만 수출액 감소폭이 워낙 커...
수출 중소기업 10곳중 9곳 "환율하락 피해" 2013-02-05 06:02:08
가전, 자동차부품 기업은 전부가 피해를 봤다고 응답했다. 이들 업종은 원화 값이 가파르게 상승하는 데 비해 엔화가치는 급락하면서 가격경쟁력에서 일본기업에 밀리기 때문에 피해가 심각하다고 대한상의는 분석했다. 고무·플라스틱, 정보통신기기, 조선·플랜트, 기계·정밀기기 등의 업종도 각90%가 넘는...
[다산칼럼] 진정 경계해야 할 反기업 정서 2013-02-03 16:52:17
원가경쟁력만으로는 더 이상 버틸 수 없어진 대만 기업은 생산기지를 중국으로 옮기게 됐고 결국 대만의 제조업 기반이 무너지는 결과를 초래한 것이다. 한국의 강점은 대기업이 막대한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하고 중소기업은 좋은 품질과 가격의 부품을 공급하는 전문화 생태계가 구축돼 있다는 것이다....
비틀, 최고의 '작업용' 차였는데…이젠 지나가도 '무덤덤' 2013-02-01 18:00:18
내구성이 취약하고 부품이 무거운 단점이 있다. 토션빔은 가볍고 부피가 작아 공간을 덜 차지하며, 제조 원가도 낮아 자동차 회사들이 원가 절감 차원에서 선호한다. 자동차 전문가들은 토션빔도 세팅에 따라 주행감이 충분히 좋을 수 있다고 설명한다. 그래도 3000만원 후반대 차량인데 토션빔은 아쉽다. 가솔린 모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