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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의 직장' 다닌다고 간만 커졌나… 2013-07-30 17:07:58
조치를 받고서야 뒤늦게 환수에 나섰다. 전형적인 예산 낭비라는 지적이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은 인건비를 부당하게 올린 사실이 최근 감사원에 적발됐다. 2010~2011년의 전체 인건비 중 신규 직원을 뽑지 않아 남은 인건비 10억4500만원을 기존 직원들의 임금 인상에 쓴 것. 이 연구원은 감사원 지적을 받고서야 뒤늦게...
좁은 골목길 걸으며 앱으로 길안내 받는다(종합) 2013-07-25 11:40:40
예산을 확보해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도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추가 제공할 방침이다. 국토부 김준연 국가공간정보센터장은 "걷기 내비게이션 구축을 위해서는 통상 200억원의 예산이 투입되고 지도 업데이트 비용도 업체당 30억~60억원이 필요하다"며"정부가 상세 도로망도를 제공함으로써...
좁은 골목길 걸으면서 내비게이션으로 길안내 받는다 2013-07-25 11:04:09
경우에도 동선 낭비없이 길을 안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도보, 자전거, 퀵서비스 등 이용자의 교통 수단에 따라 이용 가능한 최단거리를음성으로 안내해준다. 국토부는 올해 말까지 차량용보다 정밀한 '상세 도로망도'를 서울시 전역에 대해 우선 구축하고 내년부터 전국 규모로 확대할 방침이다....
"가속기 부지 없어 시제품 테스트도 못해" 2013-07-24 16:53:42
시설을 짓는다면 다시 옮겨야하고 그에 따른 인력이나 예산 낭비가 우려된다"면서 "부지 조성이 늦어지면 필연적으로 가속기 구축도 늦어질 수밖에 없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한국형 중이온가속기 사업에 대해서는 필요성을 역설했다. '포항 방사광가속기도 있는데 다른 가속기가 필요한가'라는 질문에 ...
'복' 자만 붙으면 주민센터로…업무 처리할 현장인력 태부족 2013-07-19 17:11:30
따른 행정력 낭비는 없는지, 맞춤형 복지서비스 구축을 가로막는 현장의 장애물은 무엇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다. 복지전달체계 개편과 맞춤형 복지시스템 구축은 박근혜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다. 복지 공무원들과 사회복지사들은 19일 자문위원들이 방문한 서울 상계1동 홍파복지원에서 현장의 애로사항을 쏟아냈다. 복지...
[맞짱 토론] 산업은행·정책금융공사, 다시 합쳐야 하나 2013-07-19 16:59:27
목표를 두고 경쟁하느라 에너지를 낭비하기보다 하나의 기관에 기능을 집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코스피·코스닥·선물거래소 통합했어도 기능 위축안돼 중복된 기능을 가진 기관을 통합한 사례가 없는 것도 아니다. 거래소 통합이 그런 예다. 코스피거래소, 코스닥거래소, 선물거래소는 별개의 기관이었다가 통합해 오...
[사설] 기초연금 수급대상 축소는 당연하다 2013-07-18 17:19:24
얼핏 그럴듯해 보이지만 실상은 재정 낭비다. 도움이 필요없는 사람들에게 소중한 세금을 쓰는 것은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에게 쓸 재원을 줄이는 것에 불과하다. 복지는 국가 지원 없이는 기초생활 유지가 어려운 사람들에게 최소한의 삶을 보장해주는 것이라야 한다. 일각에서는 대선공약에서 후퇴했다며 비난하는 목소...
지방 SOC 공약 3개중 1개, 경제성 이미 '낙제점' 평가 2013-07-15 17:14:40
수요가 부족해 예산 낭비 가능성이 높다는 지적이 나왔다. 전남 여수와 경남 남해를 잇는 한려대교는 10개 지방공약 중 가장 경제성이 부족했다. 장대교량을 이용해 지으면 b/c가 0.045에 불과했고 해저 터널과 해상 교량을 활용해 짓더라도 0.108에 그쳤다. 공사비만 1조4083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2031년까지...
예산낭비신고센터 민간전문가 확대 2013-07-15 14:42:46
예산·기금 불법 지출 신고를 받는 예산낭비신고센터에 민간 전문가를 대폭 확대합니다. 기재부는 토목, 건축, IT, 법무, 세무 등 분야에 각각 1∼3명씩 민간전문위원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는 재정분야에만 퇴직공무원 8∼9명을 민간전문위원으로 위촉해 예산낭비신고 사전검토 등을 맡겨왔습니다....
지방 신규 SOC공약 3개중 1개 이미 '경제성없음' 판정(종합) 2013-07-15 11:31:27
장래 교통수요가 부족해 예산 낭비에 불과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전남 여수와 경남 남해를 잇는 한려대교는 초장대교량을 이용하는 대안I에서 B/C 0.045, 해저터널과 해상교량을 함께 활용하는 대안II에서 0.108로 가장 타당성이떨어지는 사업으로 꼽혔다. B/C가 좋은 대안II를 채택하더라도 공사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