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석채 "M&A 성과 나쁘면 배임?‥가치 보고 투자" 2013-05-07 13:38:04
없다. 대기업들이 청년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사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중소기업이 넘어야 할 산 중 가장 험난한 게 `마케팅 산`이라고 한다. 대기업은 그 기업에서 사람을 빼오거나 망하기를 기다리곤 하지만 지금 필요한 것은 그 기술을 사는 것"이라며 "샀는데 만약 결과가 신통치 않으면 배임이...
SK그룹, 계약직 5천800명 정규직 전환한다(종합) 2013-04-30 14:16:59
정규직 전환 대상자의 직종을 '고객 상담직'에서 '네트워크 유지보수와 영업.마케팅 등의 업무'로수정.>>4대그룹 중 첫 대규모 전환…2015년까지 전체의 3%로 축소 SK그룹이 계열사의 계약직 직원 5천800명을 올해말까지 정규직으로 전환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4대그룹 가운데 첫 대규모...
[STRONG KOREA] "요즈마펀드가 성공한 건 민간에 맡겼기 때문" 2013-04-28 16:59:54
필요한 조언을 해주고, 창업가들 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도와주고 있다. 고 회장은 “이스라엘의 요즈마펀드나 한국의 모태펀드가 크게 다르지 않다”며 “중요한 건 어떤 특정 제도를 도입하느냐가 아니라 그것을 어떻게 운영하느냐”라고 말했다. 그는 이미 2005년 도입된 모태펀드가 제 역할을 했다면 한국의 벤처...
김범수의 '상생'…300억 펀드 만들어 청년 벤처 100개 육성 2013-04-25 17:20:48
한계 있었다”며 “중기청이 가진 엄청난 네트워크와 한국벤처투자가 가진 노하우를 결합해 훨씬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기 때문”이라고 답했다.임근호 기자 eigen@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수익 2억원에 달해.....
사회지도층 재능기부 단체 '창조와 혁신' 26일 출범 "성공은 나라가 뒷받침한 덕분…재능 나누는 게 당연" 2013-04-24 17:29:40
회원이 자신의 네트워크를 동원한다는 것이다. 창조와혁신은 새 정부의 청년 해외 취업 정책인 ‘k무브’에도 자문 기구로 참여할 예정이다. 또 ‘현명관·박내회의 경영 교실’ ‘박승의 정책 교실’ ‘이경숙의 리더십 교실’ 등 회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해당 분야 노하우를 전하는 상설 강의를 개설하고 교육 기부...
현대차그룹, 국립국악원과 MOU 체결 2013-04-23 13:12:53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온 나라 국악경연대회 후원을 비롯해 청년공연예술가 육성 프로젝트 '하트 드림 페스티벌' 개최,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교육사업 전개, 문화예술 분야 청년사회적기업 지원 등이 올해 진행 중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기자파일]ksf, 변화의...
"Creative+Marketing, 그것이 MICE다" 2013-04-20 10:35:40
그린 컨벤션과 같은 종이 없는 그런 회의, 그런 네트워크를 정말 잘 활용할 수 있는 부분, 그런 것들이 정말 잘 될 수 있다. 요새 융복합이라는 것이 많이 화제로 대두되고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 차원에서 융복합 컨퍼런스 형태의 그런 것을 유지해야 되지 않느냐. 그러려면 지금도 물론 많은 것이 나와 있지만 우...
[2030 프랜차이즈 CEO] 커피 대신 한방차 택한 25세 청년…연매출 40억 최승윤 오가다 대표 2013-04-18 16:09:49
청년 창업인들은 부족한 인적 네트워크, 자본금 등 한계점만 찾는 경향이 있다" 면서 "부족한 것에 대해 고민하기 보단나이와 체력 등 청년만이 가질 수 있는 자심감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 임창정 "아내한테 무릎 꿇고 빌어" 폭탄 발언 ▶ '외출하고 돌아온 아내의...
"저력을 홍보해 드립니다"…국민대, 학생 이색 사연 홍보 '눈길' 2013-04-16 07:41:34
홈페이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포털 사이트, 뉴스레터, 유튜브 등을 통해 홍보해 주는 것이다. 대학 본부 차원에서 특정 행사를 통해 직접 학생들을 홍보하는 것은 국민대가 처음이라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국민대 관계자는 "학생 개개인의 브랜드 가치와 함께 학교 전체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캠페인을 기획했다" 며...
위치기반·의료정보 앱…IT 벤처도 해외로 2013-04-03 15:30:35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회사 ‘씨온’은 다음달부터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외국어 서비스 버전을 선보이고 연내 해외가입자 1000만명을 유치할 계획이다. 씨온은 이용자의 현재 위치를 바탕으로 주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 맛집을 찾을 수 있는 앱이다. 씨온은 다국어 버전과 함께 가맹점 모델인 ‘씨온샵’을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