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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기 공범 병ㆍ의원 대거 적발…허위진단서 발부 2013-01-21 12:00:27
치료 중인 환자를 입원했다고 허위로 처리하는 등 방식으로 진료비를 부당하게 받았다. 보험가입자는 허위 입원확인서를 가지고 보험회사에 입원 일당과 수술비 등 보험금을 타냈다. 예컨대 사무장과 공모해 대전에 정형외과 의원을 연 산부인과 전문의 최모씨는조직폭력배, 택시기사, 대학강사, 보험설계사...
집에서 맥 짚고 침까지…한방진단기기 개발 2013-01-21 10:40:17
실버타운이나 건강검진센터뿐만 아니라 재택용 개인 건강관리 시스템으로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책임자인 김종열 박사는 "고령화가 사회 문제로 대두되면서 질병의 치료보다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이번에 개발된 시스템을 이용해 가정에서 손쉽게 건강 상태를 진단하고 관리할 수 있게...
세금 체납해도 의료실비 보험금 등은 압류 못한다 2013-01-20 08:00:59
적어 저소득층의 생계유지나 치료ㆍ장애 회복을 위해 지급되는 보험금마저 압류되는 문제가 있었다. 특히 체납자가 낸 보험료가 300만원을 초과했다면 보험사로부터 받는 보험금은금액에 상관없이 모두 압류됐다. 국민권익위원회 등이 이런 문제를 제기하자 기재부는 민사집행법의 기준을 적용해 체납자의...
<세법 시행령 어떻게 바뀌나>-3(끝) 2013-01-17 15:16:22
= 실패기업인이 재창업자금(중진공, 최대 30억원 한도)을 지원받을 경우 소규모 성실사업자 자격 요건을 완화해 2013년 12월 31일까지 징수유예기한 특례를 적용한다. 소규모 성실사업자 자격 요건은 직전사업연도 수입금액 기준을 10억원 이하(현행 6억원 이하)로, 체납액ㆍ결손처분액 기준을 1천만원 미만(현행...
<세법 시행령 어떻게 바뀌나>-1 2013-01-17 15:09:23
및 치료적 탐색을 위한 임상평가기술을추가한다. ▲환경보전시설투자 세액공제대상에 온실가스감축시설 추가 ▲고용창출투자 세액공제대상 업종 확대 = 15개 업종을 추가한다. 추가 업종은자료처리ㆍ호스팅 및 관련 서비스업, 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업, 기타정보서비스업, 시장조사 및 여론조사업,...
아산시-대전대 한방병원 '온천관광 활성화' 모색 2013-01-17 10:56:15
것으로 밝혀져 온천수를 이용한 아토피 치료제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2009년부터 아산시와 온천의료관광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연구용역을 진행해온 대전대 천안한방병원은 장기 온천 입욕법이 요통을 비롯한 각종 통증에 미치는 영향과 소아비만 개선 효과에 대해 임상연구를 하는 등 온천요법의...
`반려동물 등록시대' 애견보험시장 5년來 다시 꿈틀 2013-01-17 08:01:10
재출시해 `파밀리아스 애견의료보험2'를 팔고 있다. 삼성화재의 판매 실적은 2011년 302건, 지난해 476건이었다. 2008년 동물보호법이 시행돼 애견보험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고 손보사들이당시 관련 상품을 줄줄이 출시했으나 2년 만에 모두 사업을 접었다. 치료 기준과 진료비가 모호한 탓에 애견...
중년 여성, 자궁 건강에 빨간불 “자궁근종 환자 절반이 40대 여성” 2013-01-10 12:44:08
후라면 자궁근종의 합병증과 수술 후유증 치료 및 재발방지에도 큰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자궁근종은 치료와 함께 생활개선도 매우 중요한데, 가장 중요한 것이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다. 스트레스는 자궁근종의 크기와 숫자를 늘리고 출혈과 통증을 악화시킨다. 일찍 자는 습관을 들이고 배에 힘이 가는 일이나 운동...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혁신' 필요성 대두> 2013-01-10 06:01:37
전경련의 보육지원사업, SK텔레콤[017670]의 재래시장 지원책, KB국민은행의 학교폭력 관련 학생 상담치료지원 사업 등이다. 이제는 시대적 상황에 맞춰 수익성 향상을 추구하되 빈부 격차를 해소하고 협력업체와의 상생 등 사회적 이익을 동시에 창출하는 경영 혁신활동에 초점을 맞춰 사회적 책임을 수행해야 한...
금융권 콜센터 상습 성희롱 고객 형사처벌한다 2013-01-09 08:03:28
전화 대응을 강화했다. 삼성생명[032830]과 삼성화재[000810]는 성희롱 등 짓궂은 전화를 하는 고객에게 `고객님 욕하지 말아 주세요. 계속 사용하시면 저와 상담이 어렵습니다'라는 요청을 하고서 `통화 가능자가 연락 드리겠다'고 안내한 뒤 통화를 끊는다. 이어 팀장과 민원 담당 직원은 억지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