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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감>도로공사 적자 22.8조..실질적 대책 필요 2011-09-19 16:43:00
채권발행 하는 상황 아닙니까.” 장석효 사장은 채무탕감이야 말로 공사의 가장 중요한 현안이라 생각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2년마다 통행료를 5%씩 인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장석효 한국도로공사 사장 “이대로 가다가는 2020년에 (부채가)51조가 되기 넘기 때문에 자구노력을 통해서, 통행료로 이자부담은 할...
박재완 취임 100일..정책딜레마에 빠지다 2011-09-09 09:33:43
기획재정부 장관(9.1 물가관계장관회의>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과일과 채소류 가격 상승으로 인해서 서민 생계비 부담이 커지고 있는데 대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이런 가운데 지난달초 수면 위로 떠오른 미국과 유럽의 재정위기는 세계 경제를 더블딥 공포로 몰아넣었고 우리 수출에도 적신호가 켜졌습니다. 물가 압력이...
[업종별 상반기 결산] 제약산업, 시장 불투명 여전 2011-07-05 18:05:37
크게 주춤했습니다. 정부의 건강보험 재정 부담 증가에 따른 약가 인하와 더불어 의·약사 불법 리베이트 수수에 대한 쌍벌죄가 도입되면서 영업 기반이 흔들렸습니다. 리베이트 규제 강화로 인한 영업활동 위축이 원외처방 성장 둔화를 불러 왔고, 여러 가지 약가인하 제도들 역시 성장의 발목을 잡았습니다. 지난해 6%...
대형 위기 때마다 극복한 美…'예일 거시경제 패러다임' 재조명 [한상춘의 국제경제 읽기] 1970-01-01 00:00:00
특별 재정지출 요인으로 개선할 틈이 없었다. 바이든(왼쪽) 정부의 집권 후반기 목표는 명확하다. 미진한 성장률을 끌어올리고 재정 건전화를 도모하는 일이다. 케인지언의 총수요 관리이론대로 두 과제를 달성하는 가장 손쉬운 수단은 재정지출을 늘리는 방안이다. 하지만 국가채무가 더 늘어나고, 어렵게 잡히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