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애플 소송, 이번주 '분수령' 2013-07-28 17:14:04
갤럭시s 갤럭시s2 넥서스10 등이다. 대부분 단종됐거나 구형 모델이어서 삼성전자가 수입금지를 당해도 매출 타격은 크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다. 이번주에는 삼성전자가 itc에 요청한 애플 아이폰의 미국 수입금지 조치가 시행될지도 결정된다. 삼성전자는 2011년 6월 애플 일부 제품이 자사 특허를 침해했다며 itc에...
SK엔카, 상반기 최다 등록차는? 2013-07-18 17:11:46
선호도가 높다는 점이 인기의 이유로 꼽혔다. 또한 단종된 덕분에 신형보다 감가가 많이 된 점도 인기 요인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어 기아차 k5와 현대차 싼타페 cm, 그랜드 스타렉스가 등록 상위권을 차지했다. k5의 경우 신형 출시도 구형 처분하려는 소비자가 늘었기 때문이라고 회사는 분석했다. 싼타페와...
'다마스·라보 단종 막자', 4개 단체 정부에 청원 2013-07-18 10:29:20
청원서에는 "다마스와 라보의 단종이유는 배출가스자기진단장치(obd-Ⅱ), 잠김방지 브레이크(abs) 등 규제 강화로 인한 채산성 악화와 투자부담 가중이라는 게 한국지엠측 설명"이라며 "안전과 환경규제 강화도 중요하지만 국내 유일의 경상용차 단종으로 인한 서민경제의 피해가 우려된다"는 내용을 담았다....
닛산, 알티마 쿠페 단종 2013-07-17 15:22:24
닛산이 알티마 쿠페를 단종한다. 17일 닛산 북미법인에 따르면 2014년 라인업에 알티마 쿠페를 포함시키지 않기로 했다. 이는 2도어 쿠페의 판매 부진에 따른 것으로, 최근 알티마 제품군의 판매가 4도어 세단에 집중되고 있어서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지난해 8월 닛산이 미국 시장에 출시한 신형...
닛산, 인도서 현대차와 한판 승부···닷선 '고' 어떤 차? 2013-07-16 16:17:51
자동차를 판매한다. 1981년 단종된 브랜드가 33년만에 부활하게 된 것. 닷선은 카를로스 곤 르노-닛산 회장이 신흥시장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다시 일으켜 세운 브랜드다. 앞으로 2~3개 모델을 추가로 내놓을 예정이다. 닷선 자동차가 인도 판매에 들어가면 소형차 판매 1위 마루티 스즈키를 비롯해 현대차, 타타자동차,...
영원 아웃도어, 원주, 곡성에 ‘친환경 캠핑장’ 운영 2013-07-16 11:22:14
목공예 체험이 가능하며, 단종의 유배지였던 청령포와 장릉이 가까워 가족과 나들이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고즈넉하고 한가로운 시골마을 강가에 자리한 `영원 아웃도어 죽곡카누 캠핑장`(전라남도 곡성군 죽곡면 태평리 408번지)은 일상에 지친 이용객들에게 여유로움을 선사합니다. 모범 캠핑장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닛산, 700만원대 경차로 인도 공략 2013-07-15 17:06:43
내년 7월 인도에서 부활한다. 1981년 단종된 지 33년 만이다. 일본 자동차 업계가 신흥국 전용 브랜드를 내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닛산이 만드는 새 ‘닷선’은 문 5개짜리 해치백 스타일로 6650달러(약 745만원) 이하의 초저가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파이낸셜타임스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닛산은 인도 출시 후...
인피니티, 엔트리 세단 G 단종없다…득실은? 2013-06-19 20:08:30
q50의 등장은 브랜드 내에서 같은 역할을 담당하던 g의 단종을 의미해 왔다. q50은 개발과정 때부터 g 후속차종으로 알려졌고, 이는 엔트리카라는 점에서 소비층이 겹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인피니티는 g를 당분간 계속 유지키로 했다. br> 국내에서의 시장전략도 이와 다르지 않다. q50 출시 이후...
배칠수 세차광택남, 연예인 화성인 2호 등장 `화제` 2013-06-18 11:02:58
식으로 현재는 단종됐지만 180만 원에 구입해 무려 2000만 원 어치의 튜닝을 감행한 애마를 방송 최초로 공개해 놀라움을 줬다. 또한 차를 타기 위해서는 신문지로 방석을 깔고 앉아야 하는 것은 기본이고 자녀에게 차에 타기 전에 신발을 깨끗이 하게끔 교육을 시키는 모습 등을 공개할 예정. 배칠수는 세차 전문가답게...
“반갑다~ 그때 그 제품”‥단종 제품 재출시 봇물 2013-06-13 08:52:35
일정 기간에만 판매하던 제품이나 단종되었던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요청에 힘입어 다시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재출시하게 되면 기업들도 큰 호응을 얻을 수 있고, 신제품을 출시하는 경우보다 마케팅 비용도 줄일 수 있어 효과적이다. 영구 출시되는 한정판 캡슐커피부터 3년 만에 재출시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