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백화점, 29일부터 사흘간 '패션위크 디자이너 마켓' 2020-05-26 06:00:04
할인 판매한다. 오프라인 매장에 오기 힘든 고객을 위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한다. 29일 오후 3시 온라인몰인 롯데백화점몰 '100라이브'를 통해 그리디어스, 자렛, 스튜디오성, 블라뱅 등 4개 브랜드 디자이너가 직접 출연해 상품을 소개하고, 고객과 소통한다. 또 30일과 31일 세 차례 패션쇼를 열고...
“쇼핑도 동영상으로”…라이브 커머스 시대 2020-05-25 17:37:56
‘라이브 커머스’가 새로운 쇼핑 문화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오프라인 영업에 치중했던 백화점 역시 발 빠른 대응에 나섰습니다. 박승완 기자입니다. <기자> 인터넷으로 생방송을 하면서 물건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입니다. “첫 번째 Q&A죠. 콜라겐은 왜 먹어야 할까요?” 라이브 커머스는 언뜻...
마트는 '브랜드 반찬'…편의점은 라이브커머스 2020-05-25 17:29:54
낮 12시25분 라이브커머스 앱 그립에 편의점 삼각김밥 ‘먹방’(사진)이 등장했다. GS25 강남프리미엄점 안 테이블에 앉은 쇼 호스트가 삼각김밥 신제품을 먹으면서 맛을 평했다. ‘반으로 잘라 단면을 보여 주세요’ ‘재료 원산지 읽어 주세요’ 등 시청자들이 댓글로 하는 요구를 바로 들어줬다. 방송 시작 후 1시간30분...
엄지족 잡아라! 네이버·페북, 쇼핑·결제 '찜' 2020-05-25 15:50:35
수는 매 분기 두 배 이상 늘어나고 있다. 카카오는 편의점 배달 서비스 ‘카카오톡 주문하기’도 지난 18일 처음으로 선보였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실시간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사업에도 연이어 뛰어들었다. 네이버는 올 3월 ‘셀렉티브’ 탭에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손닿는 모든 곳에 있다"…언택트에 날개 단 네이버·카카오 2020-05-25 10:11:46
노린다. 카톡판 홈쇼핑으로 불리는 '라이브 커머스'는 언택트 쇼핑족을 겨냥한 카톡의 새로운 무기다. 카카오는 지난 21일 '카카오쇼핑라이브'로 라이브 커머스 사업을 본격화했다. 카카오톡 채팅창 안에서 실시간 영상을 시청하며 물건을 구매하는 서비스다. 카카오 커머스에서 판매되는 전 품목을...
편의점도 '라이브 커머스' 한다…GS25, 실시간 도시락 판매 2020-05-25 09:12:50
편의점도 '라이브 커머스' 한다…GS25, 실시간 도시락 판매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GS25가 편의점 업계 최초로 신선식품을 실시간 방송으로 파는 '라이브 커머스'에 도전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5일 라이브 커머스 전문 플랫폼 '그립'과 손잡고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이젠 '라이브커머스'다…백화점, 영상콘텐츠 강화로 MZ세대 공략 2020-05-24 11:23:09
이젠 '라이브커머스'다…백화점, 영상콘텐츠 강화로 MZ세대 공략 신세계. 영상제작회사 '마인드마크' 설립…롯데, 전담조직 20명으로 확대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비대면) 소비로 '라이브 커머스'가 주목을 받으면서 주요 백화점들도...
`10살 티몬` 27억 쓴 열성고객도..."흑자원년 삼아 증시 상장" 2020-05-22 11:02:04
지난 2010년 소셜커머스로 시작한 티몬은 2018년 타임커머스로 체제를 재정비한 뒤 수익성이 개선되며 올해 3월 10년만에 첫 월 흑자를 달성했다. 이달 기준 판매량은 지난 2018년 말과 비교해 217% 늘었고, 매출은 187% 증가했다. 티몬이 고객을 사로잡은 비결은 반값할인쿠폰과 구매 적립금이다. 이 덕에 열성 고객층도...
'10돌' 티몬 "고객 1명이 총 2만건 구매…27억원치 산 사람도" 2020-05-22 10:34:52
티몬은 지난 2018년 12월부터 24시간 특가 상품을 제공하는 '타임커머스'로서의 전환을 가속했고 그 결과 판매량과 매출이 각각 217%, 187% 뛰었다고 전했다 2017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티비온 라이브'도 총 2천205회 방송을 기록했다. 티몬 이진원 대표는 "올해가 흑자 전환의 원년...
GS프레시, 네이버와 '라이브커머스' 개시…쌀 한정수량 판매 2020-05-22 08:56:25
GS프레시, 네이버와 '라이브커머스' 개시…쌀 한정수량 판매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쇼핑몰 GS프레시는 22일 낮 12시부터 네이버쇼핑 푸드윈도에서 '쌀사데이 브랜드데이' 방송을 하며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는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