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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업계 첫 음성인식 긴급출동 '차별화' 2019-10-07 15:28:41
및 서비스 발굴, 보험업무 프로세스 개선, 고객가치 혁신 등을 추구해 나가고 있다. AI를 활용해 보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미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 모바일 보험증권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생체인증을 통한 보험 가입 등을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하는 등 금융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농협생명, 실손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 2019-10-07 15:27:58
챗봇 ‘코리봇’ 서비스를 시작했다. 코리봇은 농협생명 캐릭터인 ‘코리’와 ‘챗봇’(채팅로봇)의 합성어다. 보험 소비자에게 상품을 추천해주고 콜센터처럼 보험 관련 문의도 받는다. AI를 기반으로 주요질문 1000개를 학습했다. 코리봇이 보험사기 제보 방법을 안내하기도 했다. 시간과...
삼성카드, 중소가맹점에 빅데이터 마케팅 지원 2019-10-07 15:25:58
오토 중고차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해 5월부터는 본인 확인을 위한 상담원 통화 없이 온라인상에서 카드를 발급할 수 있는 디지털 발급체계를 업계 최초로 구축했다. 모바일 기기로 5분이면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올 3월에는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 앱(응용프로그램)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상담받을 수...
국민카드, 핀테크 넘어 '테크핀' 카드사로 도약 2019-10-07 15:25:15
찾으려는 목적이다. 직원이 모바일 신상품과 디지털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를 내면 이를 구현하는 프로그램이다. 회사 관계자는 “아이디어를 사장하지 않고, 시제품과 시범 서비스 등 구체적 결과물을 내놓는 게 목표”라고 설명했다. 국민카드는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도 다양하게 마련하고 있다. 지난 6월 AI...
대신증권, 해외 빌딩 투자로 수익원 다각화 2019-10-07 15:23:06
챗봇 ‘벤자민’도 주목해야 할 서비스다. 벤자민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365일 24시간 투자자의 민원과 문의사항을 해결한다. 벤자민은 기계학습(머신러닝)을 통해 스스로를 고도화한다. 프라이빗뱅킹(PB)의 성장성도 돋보인다. 대신증권은 영업직원 가운데 역량이 뛰어난 사람을 선발해 회사가 자체...
하나금투 "글로벌 IB사업서 수익 절반 거둘 것" 2019-10-07 15:19:37
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챗봇,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구축,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재구축 등 16건의 추가 혁신과제를 선정한 뒤 추진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별 특화 서비스 및 마케팅을 강화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3월 개발을 마친 영업점 페이퍼리스 사업은...
국세청, 부가가치세 신고 25일까지 2019-10-07 14:53:03
`신고도움서비스`에 바로 접근 가능하며 세무대리인은 수임한 납세자에게 제공된 신고도움자료를 일괄조회할 수 있다. 신고 전에 `신고도움서비스`를 반드시 조회해야 한다. 또 국세청은 수출기업의 부가가치세 신고를 돕기 위해 `수출실적명세서`를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관세청 수출신고자료를 홈택스 미리채움...
국세청 "7~9월 부가가치세 25일까지 신고하세요" 2019-10-07 12:00:01
신고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홈택스 미리채움서비스 등을 활용하면 더욱 쉽고 정확하게 신고할 수 있다고 국세청은 소개했다. 개인 일반 과세자 197만명은 25일까지 고지서에 기재된 세액을 납부해야 하며, 세금을 내지 않으면 가산금(3%)을 부담해야 한다. 국세청은 이번 신고분부터 관세청의 수출통관자료를 조기에 받아...
카카오, AI 전담 조직 12월 분사…626억 현물 출자(종합) 2019-10-04 17:54:04
법인인 '카엔'에 AI랩이 보유한 검색엔진·AI·챗봇 등 626억원치를 현물 출자하기로 했다. 회사 이름은 분사 시점에 변경할 예정이다. 대표는 현재 AI 랩을 이끌고 있는 백상엽 대표(전 LG CNS 미래전략사업부장)가 맡는다. 카카오 관계자는 "오랜 시간 동안 축적한 기술력과 서비스 경험을 결합해 기존에 진행하...
"로봇이 향후 10년간 미국서 은행 일자리 20만개 없앤다" 2019-10-02 17:19:42
금융 서비스 혁신 부서를 이끄는 마이클 탕은 "고객 응대 부서의 대대적인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이미 온라인 '챗봇'에서 그러한 징후가 나타나고 있다"면서 "어떤 고객들은 그들이 인공지능(AI)과 대화하고 있다는 사실조차 인지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앞서 국제 컨설팅 회사인 매킨지도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