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산차, 런플랫 타이어 적용 신중 검토 2013-07-23 08:00:13
출고되는 신차에 타이어공기압경보장치(tpms) 장착을 의무화하자 국산 고급차에도 런플랫 제품 적용이 검토되는 셈이다 � 데다 예비용 타이어가 배제돼 연료효율 개선에도 유리하다. 현재 런플랫 타이어의 국산차 공급에 가장 적극적인 곳은 브리지스톤이다. tpms 의무화 시점인 2014년에...
[명문Go! 열전 ①] '신흥명문' 하나고, 귀족학교 논란 딛고 성공한 교육실험 중… 비결은? 2013-07-22 16:07:32
졸업생을 배출하자 반응은 확연히 달라졌다. sky(서울대·고려대·연세대) 합격 인원만 1기 졸업생 200명의 절반이 넘었다. 해외 유명대와 kaist·포스텍(포항공대) 입학 케이스까지 합치면 대부분 학생이 명문대 진학에 성공했다.단순히 입시 성적이 좋아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건 아니다. 확실한 롤모델을 만들어 성공한...
냉난방비, 아파트의 절반…북한강이 한눈에 2013-07-18 17:21:54
영세해서 시공품질과 준공 이후 하자보수를 제대로 해줄지에 대한 불안감이 크기 때문이다. 경기도시공사는 고민 끝에 드림사이트코리아를 선정했다. 주택설계단계부터 캐나다 우드그룹의 기술협력과 지원을 받는 방식으로 시공계획을 세웠기 때문이다. 당장 내달 개장 예정인 5가구의 샘플하우스 공사부터 캐나다임업협회...
포르투갈의 '아모림', 끊임 없는 기술투자…세계 일류 원동력 2013-07-18 15:30:22
세계 코르크 생산량의 55%를 맡고 있으며, 품질이 좋기로 유명하다. 포르투갈 수출 품목 가운데 코르크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도 2.3%에 이른다. 세계 1위 코르크 마개 생산업체도 포르투갈에 있다. 코르티세이라 아모림(이하 아모림)이라는 회사다. 아모림은 세계 코르크 마개 시장의 25%를 점유하는 회사다. 코르크...
[비즈&라이프] 적당한 가격과 품질…'굿-이너프' 제품으로 승부하라 2013-07-16 17:14:27
중하위층 수준으로 최고 품질 및 브랜드보다는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품질과 기능을 가진 ‘적당품(good-enough product)’을 선호한다. 현재의 시장 규모뿐 아니라 향후 성장 잠재력 또한 가장 큰 시장이라 볼 수 있다. 코칭포인트2 프리미엄 흉내는 금물…적당품 시장을 잡아라 한국 기업들은 중국 시장 진출 때...
멈추지 않는 신화, 미샤의 네버엔딩스토리 2013-07-16 15:26:34
하자”라는 슬로건의 ‘why missha’라는 1+1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을 통해 미샤가 다른 브랜드들과 견주어도 뒤떨어지지 않는 제품이라는 것을 품질을 통해 입증하려 했다. 한 달 후 두 번째 캠페인 ‘i′m missha’가 시작됐다. 고급 수입화장품을 겨냥한 ‘비교 마케팅’ 이었다. 대상은 sk-ii. 비교대상인...
세계는 아웃도어 전쟁…아디다스·H&M도 진출 2013-07-15 16:58:51
품질이 굉장히 뛰어나기로 유명하죠. 유럽에서도 한국 브랜드의 인기가 좋습니다.”20년째 ‘유러피언 아웃도어 트레이드 페어’를 주관하고 있는 박람회 전문기업 메세 프리드리히스하펜의 클라우스 벨만 대표(사진)는 지난 13일 “한국 제품은 유럽에서 충분히 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체크무늬 티셔츠와 반바지를...
<원자력硏 비정규직에 '부당해고' 판정…갈등 예상> 2013-07-03 15:48:10
㈜한신엔지니어링은 강씨등 2명이 노조에 가입하자 지난 1월 계약 만료를 이유로 해고를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강씨 등은 지난 4월30일 충남지노위에 원청업체인 원자력연구원의 부당해고를 주장하며 구제신청을 내 이번에 승소했지만, 복직은 이뤄지지 않았다. 한상진 원자력연 비정규직지회장은...
[비즈&라이프] 잘 만든 차, 그 이상의 브랜드 가치를 느끼게 하라 2013-07-02 17:51:19
자동차 회사들이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이코노미 세단으로 훌륭한 성과를 거뒀지만 럭셔리 시장엔 도요타 렉서스, 닛산 인피니티, 혼다 아큐라 등 전혀 다른 브랜딩으로 진출한 사례가 시사점이 될 것이다. 럭셔리 브랜드로 인식되기 위해서는 고객들이 럭셔리에 대한 진정성을 인정해야 한다. 이탈리아...
[뷰티신상] 그 남자, 그 여자의 바디케어 2013-07-02 10:30:03
배출은 최소화하고 최상의 품질을 얻기 위해 계절 과일을 근거리에서 수확하는 등 자연 환경에 해가 되지 않는 성분을 이용, 친환경적인 멜비타의 브랜드 철학을 고스란히 담았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