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살률 1위 오명`‥생보사 자살 예방 앞장 2013-12-24 14:28:27
사람을 위해 생명의 전화를 설치했는 데, 개통 이후 1천1백여명의 인명을 구조했다." 이처럼 생명보험사들은 공익 법인을 통해 자살 예방 활동을 활발하게 벌이고 있습니다. 삼성생명과 한화생명, 교보생명, 미래에셋생명 등 주요 생보사들이 출연한 기금이 전방위에 걸쳐 쓰입니다. 청소년부터 노인까지. 그리고 도심에서...
`자살률 1위 오명`‥생보사 자살 예방 앞장 2013-12-24 14:00:17
사람을 위해 생명의 전화를 설치했는 데, 개통 이후 1천1백여명의 인명을 구조했다." 이처럼 생명보험사들은 공익 법인을 통해 자살 예방 활동을 활발하게 벌이고 있습니다. 삼성생명과 한화생명, 교보생명, 미래에셋생명 등 주요 생보사들이 출연한 기금이 전방위에 걸쳐 쓰입니다. 청소년부터 노인까지. 그리고 도심에서...
<'진퇴양난' 광명시흥 보금자리…출구전략 해법 난항> 2013-12-19 09:05:37
간담회를 열고"아무리 공익사업이라 해도 주민의 재산권을 심각하게 제약하는 것은 헌법 정신에위배된다"며 국토부와 국토위 의원들의 조속한 해결 방안을 촉구했다. ◇ 부지 대폭 축소 검토…그린벨트 환원이 걸림돌 국토부는 LH 자금사정과 주택경기 침체 등을 고려해 광명시흥을 비롯한 보금자리주택지구의...
후디스 산양분유, 10주년 사랑나눔 이벤트 2013-12-13 14:53:55
산양유아식 10주년 사랑나눔 이벤트'가 공익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참여자 한 명당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고 총 적립액에 해당하는 후원품을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하는 공익적 성격이 특징이다. 일동후디스에 따르면 현재까지 3000여 명 이상이 참여, 응원의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기부예정 금액도...
[한경포럼] 한국인만 모르는 6가지 2013-12-10 21:33:39
증상이다. 코레일 노조가 내건 파업 명분은 소위 서민 요금폭탄 등 ‘공공성 훼손’을 막겠다는 것이다. 하지만 ktx를 자주 타본 사람들은 요금이 해마다 야금야금 오르고, 할인혜택은 대폭 줄어 불만이 많다. 요금이 안 내려가는 것이 100년 독점 공기업의 방만경영, 과잉인력에 원인이 있음은 알 만한 사람은 다 안다....
캠핑·아웃도어 '실용주의' 큰 장 선다??? 100여개 브랜드 참가 2013-12-09 07:38:00
'부동의 1위' 코베아가 실용주의 캠핑문화 보급을 위해 특가 이벤트 및 공익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웃렛 전용관'은 개최전부터 관심꺼리다. 질 좋고 저렴한 아웃도어 및 레저스포츠 의류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행사장에서는 코오롱, 트렉스타, 아테미, 푸마, 조마, 나이키, 아디다스 등 총 30개 이상의 브...
인권위, 생보協 질병정보 집적 허용한 금융당국 조사 2013-12-09 06:02:06
정책적 판단으로 금융소비자의 헌법상 권리와 중대한 공익이 침해됐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금소연은 오는 20일까지 보험금 청구에 의해 '잠정적으로' 개인정보가유출된 피해자들을 모집해 각 보험사에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공동소송을 진행하고있다. 금소연은 건당 20만원의 배상금을 청구할 계획이며...
[Cover Story] 다수결의 함정들…완벽한 의사결정 방식은 없다 2013-12-06 18:23:49
위기의 대의정치 대의정치가 삐거덕대는 이유 중 하나는 여론이라는 명분이다. 정치권은 여론이나 다수결이라는 명분을 내세워 자신들의 주장만을 고집한다. 특히 민감한 이슈가 생길 때마다 정치권은 자신들에게 유리한 여론을 들먹이며 국민의 뜻이 그들에게 있다고 강조한다. 하지만 여론엔 함정도 많다. 성향이...
‘완벽남’의 아이콘 이상윤의 네버엔딩 스토리 2013-12-04 11:58:44
인상을 남겨 2013년에는 복권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재활아동 봉사 등 사회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으며 평소 모범적이고 선한 이미지로 복권기금의 공익성을 전달하는 역할에 적합하여 홍보 대사로 선정됐다는 후문이다. 복권홍보대사 위촉 후에는 ‘제6기 행복공감봉사단 모집’에도 참여했다. 행운의 복...
스마트한 겨울캠핑 A부터Z까지… '더 캠핑·아웃도어쇼' 열린다. 2013-12-02 22:37:04
진정한 겨울 캠퍼(camper)를 위해 마니아 전용관이 마련된다. 이곳에서는 코베아, 콜맨, 콜핑, 마운틴이큅먼트 등 주요 캠핑 전문 브랜드의 동계용품과 전문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국내 시장 점유율 Ƈ위'를 기록중인 코베아는 실용주의 캠핑문화 보급을 위해 특가제품을 선보이며 공익 캠페인도 진행한다. 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