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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찰, `소환 불응` 롯데家 서미경 불구속 기소 2016-09-27 10:38:45
출석 요구에 불응해 여권 무효화 조치에 들어가는 등 자진 입국을 압박했으나 신속한 효력이 없자 조사 없이 일단 재판에 넘기는 방법을 선택했다. 검찰은 2천억∼3천억원대로 추정되는 서씨의 국내 보유 부동산·주식 등 재산을 압류 조치한 상태다. 서씨는 법원 출석에도 불응할 경우 구속영장이 발부돼 강제로 소환 후...
미국 재무부, 중국 기업 단둥훙샹실업발전 초강력 제재 '결정' 2016-09-27 06:35:42
등 대량살상무기(wmd) 개발 프로그램과 관련해 중국 기업을 직접 제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번 조치에 따라 단둥훙샹과 중국인 4명이 미국 내 보유하고 있는 자산은 동결된다. 또 재무부는 단둥훙샹과 그 관계회사 소유의 은행 계좌 25개에 예치돼 있는 자금의 압류를 신청했다.재무부는 단둥훙샹과 이들 중국인 4명이...
미 재무부, 북핵 관련 중국 기업 첫 제재 2016-09-27 02:10:15
등 대량살상무기(wmd) 개발 프로그램과 관련해 중국 업체와 기업인을 제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조치로 단둥훙샹실업발전과 중국인 네 명이 미국 내에서 보유하고 있는 자산이 동결된다. 재무부는 단둥훙샹실업발전 및 자회사 소유의 은행 계좌 25개에 예치돼 있는 자금의 압류도 신청했다. 재무부는 “이...
2년 새 세 번이나 채무자 빚 줄여주겠다는 정부 2016-09-26 18:47:02
등을 압류하는 걸 제한하고, 채무독촉 행위를 하루 2회로 제한하는 내용 등이다.◆커지는 모럴해저드 확산 우려금융위가 이번 대책을 내놓은 건 빚 부담이 큰 서민·취약계층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서다. 현재 신복위와 국민행복기금을 통해 채무조정을 받고 있는 사람은 183만명가량이다.채무조정을 신청하지 않은...
대부업체 `죽은 빚` 받기 못한다 2016-09-26 17:05:45
갚다 다 못갚은 거거든요. 이제 다 해결된 줄 알았는데, 또 압류될 것 같아서 불안해 죽겠어요" 앞으로는 최 씨의 경우처럼, 이른바 `죽은 빚`을 되살리는 대부업체들의 관행이 금지됩니다. 대부업체에도 원칙적으로 5년의 소멸시효가 끝난 채권을 매각하거나 추심할 수 없게 됩니다. 또 소액채무자나 고령자에 대한...
추심업체 불법행위땐 채권 넘긴 금융회사도 처벌(종합) 2016-09-26 15:11:32
이와 함께 올해 하반기부터 '채권추심 업무 가이드라인'을 금융위 등록 대상인대형 대부업체를 포함한 전(全) 금융회사에 도입해 채권자 보호를 강화하기로 했다. 가이드라인이 적용되면 150만원 이하 소액채무자, 임대 주택 거주자,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65세 이상 고령자에 대해선 빚을 갚지 않았다고 해도...
특별재난지역 경주시에 세정지원…세무조사 연기·납기연장 2016-09-26 12:01:02
피해 납세자들에 대해서는 법인세 중간예납 분납(9·10월) 및 부가가치세2기 예정신고·고지 납부기한(10월)을 9개월까지 연장해준다. 종합소득세 중간예납(11월) 및 이미 고지된 국세 역시 최장 9개월 징수를 유예한다는 계획이다. 국세 환급금이 발생한 경우 최대한 앞당겨 지급하고, 압류 부동산 등에 대한...
김정훈 "한진해운 사태 피해접수 854건…정부지원 미흡" 2016-09-26 09:41:30
등 추가비용 발생' 27건, '다른 선사운송비 급등' 21건, '화물압류' 10건, '원자재 수급차질로 인한 생산 지연' 8건, '판매 시기 경과' 6건, '식품류의 제품손상' 4건, '계약파기 우려' 3건 등이 뒤를 이었다. 중소기업청 등 정책금융 관련 정부기관에서는 한진해운 사태로...
유일호 "10월 말까지 한진해운 선박 90% 하역작업 완료" 2016-09-23 18:21:30
해 줘 기업들이 추가적인 세금 부담 없이 신속하게 통관 절차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조치는 국내 모든 항만의 세관에서 이뤄진다. 이번 대책으로 약 12만teu(1teu=20피트 컨테이너 1개)의 물량이 혜택을 볼 것으로 관세청은 내다봤다.한진해운 선박에 대한 채권자의 가압류를 막는 압류금지명령(스테이오더)은...
`오락가락 배임죄, 한진發 물류대란 더 키웠다` 2016-09-23 12:40:23
압류 또는 입출항 거부 조치가 속출하면서 배에 물건을 실은 화주들의 피해는 눈덩이처럼 불어났습니다. 법원이 예상했던 물류대란 해소 비용 역시 긴급 자금 지원이 지체되면서 당초 1,700억원에서 2,700억원으로 늘어났습니다. 해운업계 관계자들은 애매모호하고 불명확한 현행 배임죄 규정만 아니었더라도 자금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