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틈새 재테크 '세관공매' 뜬다 2014-05-16 20:51:28
물품 저가에 낙찰받은 후 시장에 되팔아 고수들은 해외로 역수출하거나 사업 아이템으로 활용하기도 관세청·보훈복지공단 홈피서 연간 4000~5000건 진행 [ 문혜정 기자 ] 직장인 손모씨(47)는 지난주 ‘젠틀맥스’라는 미국산 레이저 피부미용 장비를 세관공매로 낙찰받았다. 신제품 정가가 1억원, 중고가격이...
우크라이나 긴장 지속 `유가` ↑, 달러 약세 `금 가격` ↑ 2014-05-15 08:54:11
[상품 시장 동향] 출연: 윤경락 유진투자선물 연구원<유가> -지난 주 미국의 원유재고의 감소 예상과 달리 증가세를 보였지만 쿠싱지역의 재고는 감소세를 이어갔고, 우크라이나의 긴장감이 고조되며 상승하였다. 특히 우크라이나 동부지역 인근에서 우크라이나 정부군이 7명 사상하며 지정학적 리스크가 시장을 지배하는...
[증권사 추천상품] 우리투자증권 '스마트인베스터', 매입 단가 낮추는 전략으로 ETF 투자 2014-05-15 07:01:53
낮춘다. 일명수직적 분할투자다. 이를통해 저가 매수 기회를 높이는 대표적인 투자전략을 활용한다.최근처럼 시장의 방향이 모호한 장에서 위험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중위험 중수익 구조를 갖고 있다. 스마트인베스터 전략을 해외주식 및 글로벌 etf까지 확대 적용시킨 ‘글로벌 스마트인베스터’는 그동안...
우크라이나 긴장 고조 `유가` ↑, 안전자산 매입 확대 `금` 가격 ↑ 2014-05-13 09:19:33
5달러가 무너지며 심리적인 가격대가 붕괴됐다. 소맥선물도 주요 경작지대에 비 예보로 하락하며 2주래 가장 낮은 수준을 보였다. -곡물가격은 최근 낙폭이 과대했던 부분으로 인해 저가 매수세 유입이 나올 수 있는 가격대라고 볼 수 있다. 주요 하락 요인이 주요 경작지대의 비 예보와 미 농무부의 보고서로 인한...
"CJ제일제당, 라이신 리스크 완화로 올 실적 추정치 상향"-교보 2014-05-13 07:44:23
영업이익률은 12.5%로 7.1%포인트 개선됐다. 소재식품은 저가원재료 투입과 제품믹스 효과로 수익성이 호전됐다.정성훈 교보증권 연구원은 "라이신 판매가격 하락으로 바이오 부문은 영업적자 159억 원의 손실이 발생했다"면서도 "제약 부문이 크게 개선돼 생명공학의 적자폭을 축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슈진단] 고객예탁금 증가, 부동자금 어디로 2014-05-12 14:34:24
아까 리포트에서 봤듯이 단기금융상품은 감소하고 있고, 그러면 이 자금들이 국내 증시로의 유입으로 봐도 되지 않을까요? <앵커> 아닙니다. 아직 그렇게 보기에는 시기상조입니다. 개인들의 부동자금이 늘고는 있지만, 이것이 국내 증시로까지 그래도 유입될 것이라는 거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아직은...
"PB 상품의 역습"…새우깡·메로나 제친 상품은? 2014-05-12 13:52:53
1a 우유(1l)'가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이 기간 홈플러스좋은상품 1a 우유(1l)는 단품 기준, 대형마트 채널 전체에서 가장 많이 팔린 nb 우유(1l, 503만 개)보다도 26.4% 많은 636만 개가 판매됐다. 홈플러스는 고객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품목 중 하나인 우유를 2012년부터 연중상시저가(edlp·every day low...
일본 '미니보험' 인기 2014-05-11 21:14:49
티켓가드사의 소액단기보험은 다카쓰키 같은 경우에 대비한 상품이다. 10% 정도인 690엔의 보험료를 내면 출장이나 질병 등으로 공연에 갈 수 없을 때 티켓대금을 보상해준다.니혼게이자이신문은 11일 이같이 단기 소액 보험금을 지급하는 ‘미니 보험’이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에 따르...
'장기 불황'에도 불티나게 팔린 상품, 뭔가 봤더니… 2014-05-11 09:46:50
우유의 성장은 가격경쟁력의 덕이 크다. 홈플러스좋은상품 1a 우유(1l) 가격은 1700원으로 시중 nb 우유(서울우유, 1l, 2520원) 대비 30% 이상 저렴하다.홈플러스는 고객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품목 중 하나인 우유를 2012년부터 연중상시저가(edlp·every day low price) 품목으로 선정, 지속적으로 국내 최저가격...
'온라인' 이마트·홈플러스 vs '해외' 롯데마트…승자는? 2014-05-08 14:38:05
업계 관계자는 "대형마트가 pb상품을 상품 운영 전면에 내세운 것은 대형마트업의 본질인 '상시저가'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를 통해 대형마트 상품의 동질화 현상에서 벗어나 고객 로열티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이마트는 pb라는 말 대신 pl(private label)이란 용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