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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도한 사내유보금에 페널티…성과급·배당에 세제혜택 2014-07-13 06:05:04
가처분 소득 증대 문제를 들고나온 것은 보수 정당으로서 여당이 추진해온 정책에서 많은 변화를 시사하고 있다"고 인사청문회에서 답변하기도 했다. 정부는 사내유보금에 대한 페널티 차원에서 기업 유보금에서 발생하는 금융소득을 영업이익과 분리해 더 높은 세금을 내도록 하는 등 대안도 함께 검토하고 있다....
김정태 회장 "하나·외환銀 통합은 1조원짜리 대박" 2014-07-13 06:00:10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하나·외환은행 조기통합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13일 하나금융에 따르면 김 회장은 11~12일 지주사 및 하나·외환은행 임원 135명이 참석한 워크숍에서 "(두 은행의) 통합은 대박"이라며 "조기통합은 대내외 위기를 돌파하고 미래 성장기반을 확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하나-외환銀 전 임원, 조기통합추진 결의문 채택 2014-07-13 06:00:00
2천692억원의 시너지 창출을 예상했습니다. 수익증대 측면에서는 ▲하나은행의 PB업무, 외환은행의 외국환 경쟁력 등 상호 강점을 공유해 나타나는 시너지 225억원 ▲두 은행의 채널을 활용한 효율성 및 영업력 증대를 통해 증가되는 신용카드 수익 204억원 등을 합치면 연간 429억원의 시너지 효과가 가능하다는 분석입니...
[직업과 경제의 만남] (36) 기술혁신과 경제성장, 이공계 연구원 2014-07-11 18:50:04
증대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핀 공장을 예로 든 애덤 스미스는 18개에 이르는 핀 공정과정을 10명이 각각 수행할 때 하루에 핀 10개를 만들 수 있지만, 분업을 하면 하루에 4만8000개의 핀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분업으로 인해 노동자들의 생산성이 높아지고 이는 산출량의 증가로 이어진다는 것이다. 혁신의 효과는...
[이슈진단] 삼성전자 실적 `선반영`‥향후 관전 포인트는 2014-07-08 15:00:18
판매도 증대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밖에 메모리 반도체는 3분기 성수기 효과로 실적 호조세가 강화되면서 회사 전체 실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영우입니다 <앵커> 분명 `어닝쇼크` 수준이긴 합니다만, 시장에는 이미 예고된 재료였습니다. 오늘 삼성전자 주가는 상승 중인데요. 외국인...
동국제강 "브라질 제철소 건립 60% 진행…내년 완료" 2014-07-07 14:12:38
증대는 물론 연간 1천억원 이상의 수익성 개선효과를 볼 것으로 동국제강은 기대하고 있다. 이 제철소가 생산하는 중간제품인 슬래브 300만t 중 160만t을 동국제강이 우선확보할 권한을 갖는다. 동국제강은 이 물량으로 연산 150만t 규모의 후판 생산기지인 당진공장에서 차세대 고급 후판을 만들어낸다는...
KB생명, 하반기 `성장기반 강화` 역량 집중 2014-07-02 14:31:02
위해 수익구조 재점검과 그룹 시너지 효과 증대, 온라인채널 구축, 민원감축 시스템 보완 등을 적극 추진키로 했습니다. 김진홍 KB생명 사장은 "하반기에도 우호적 환경은 아니지만, 조직의 역동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모든 임직원이 한 방향으로 힘을 모아 어려운 시장환경을 보다 적극적으로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원·위안화 직거래 시장 개설 본격화되나> 2014-07-02 13:48:38
대통령이 영국계 금융사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 피터 샌즈 회장을 접견한 자리에서 SC은행이 경험한 런던·홍콩에서 위안화 청산과 결제 등 원·위안화 직거래 시장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등 정부는 시장 개설을 위한 구체적인 움직임에 돌입했다. 전세계적으로 위안화 무역결제 규모는 지난해에만 전년 대비 ...
현대그린푸드,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 기상청장상 수상 2014-07-01 18:12:14
그룹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기상청으로부터 제9회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에서 기상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은 기상정보를 기업경영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거나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게 수여하는 것으로 기상청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합니다. 현대그린푸드는 위험기상정보를...
[머니&스포츠]'쌈바'에 쏠린 세계인의 눈… '월드컵 마케팅' 전격해부 2014-06-25 01:11:15
비자카드, 자동차 부문은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이 차지했다.4년에 한번 당해 월드컵의 한해 마케팅 권한을 갖는 곳이 월드컵 스폰서니자. 이들은 공식 파트너의 마케팅 영역과 겹치지 않는 범위의 버드와이저, 맥도널드, 존슨앤존슨, 캐스트롤, 모이파크, 오이, 콘티낸탈, 잉리솔라 등 8개 기업이다. 마지막으로 월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