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복대, 2020학년도 수시 1차 신입생 모집부터 '인공지능 면접' 실시 2019-10-02 16:26:49
AI면접 도입에 이어 두 번째로‘AI 학생생활 지원 프로그램’챗봇서비스‘맘(MoM)’을 선보일 예정이다. 2021년까지‘인공지능 학생성공 지원 프로그램’을 완성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승배 경복대학교 입학홍보처장은 “우리대학의 AI면접 시스템은 4차산업시대에 학생성공을 돕기 위...
얍컴퍼니 "매장 들어서면 음료 제조…스마트 오더 더 똑똑해져" 2019-10-01 17:03:34
위치기반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챗봇 오더는 올 연말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스몸비’ 방지까지 가능한 위치 기술 얍컴퍼니는 60여 개의 특허를 바탕으로 한 위치기반 기술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올초 정식 출시한 얍워크가 대표적이다. 출퇴근...
서민금융진흥원장 "맞춤대출서비스 비대면 앱 올해 안에 출시" 2019-10-01 13:50:15
말했다. 이 원장은 서민금융진흥원 종합 앱, 맞춤대출서비스 안내 앱, 신용회복위원회 앱 등 3가지를 올해 안에 출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47곳 중 25곳을 방문해 직접 상담해보니 고객 입장에서 불편한 점을 적극적으로 개선할 필요를 느꼈다"며 "'종이 없는 창구'를 만들고, 챗봇을...
CJ대한통운, 상생 위해 1억원 상금 '올해의 택배인상' 제정 2019-09-29 10:00:02
이를 위해 택배기사의 계약·관리 주체인 집배점장 선정시 한층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기로 했다. 또 첨단 물류기술을 확대 적용한 스마트한 택배를 구현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으로 24시간 응대 가능한 챗봇 기능과 고객 문의를 스스로 분석해 자동으로 답변하는 비서 서비스 등을 고도화하고 적용 범위를 확대할...
메트라이프생명, 365일 챗봇 서비스 `마이봇` 운영 2019-09-26 15:25:08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기반의 챗봇 서비스인 `마이봇(My-Bot)`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메트라이프생명의 마이봇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는 보험료 즉시이체나 즉시 이체 부활 같은 ▲보험료 납입 서비스, 보험료 납입내역 조회나 보장내역 조회가 가능한 ▲계약 조회 서비스, 휴면보험금 지급이 가능한...
레미콘업계 '스마트 바람'…골재 카톡 주문, 앱으로 입출고 확인 2019-09-23 16:34:39
IT전문기업 아주큐엠에스(대표 허훈)는 머신러닝, 챗봇,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등 ICT를 레미콘산업에 적용한 서비스 모델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건설경기 침체, 원자재 단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레미콘업계가 4차 산업과 관련된 ICT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생산성이 향상되고 경쟁력이 강화될 것이란 기...
신창재, 각자대표 체제로 '시너지' 2019-09-18 17:29:37
최초로 시작한 신(新)계약 모니터링 외국어 상담 서비스, 대고객 챗봇(채팅 로봇) 서비스 등이 윤 사장의 손을 거쳐 탄생했다. 올 상반기 교보생명은 전년 동기 대비 15.8% 늘어난 4819억원의 순이익을 냈다. 재무건전성 지표인 지급여력(RBC)비율은 352.55%로 업계 최상위권을 유지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교보생명, 각자대표 체제 6개월…`본업·신사업` 시너지 본격화 2019-09-18 14:52:16
영업`을 기치로 새로운 서비스들을 선보였다.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시작한 신계약 모니터링 외국어 상담 서비스, 대고객 챗봇서비스 등이 그의 손을 거쳐 탄생했다. 교보생명의 상반기 순이익과 재무건전성은 나란히 제고됐다. 양호한 재무건전성을 인정받으며, 국내 3대 신용평가사에서 보험금지급능력평가 최고등급 AAA를...
교보생명, 각자 대표 6개월…'본업·신사업' 시너지 본격화 2019-09-18 09:58:31
영업'을 기치로 새로운 서비스들을 선보였다.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시작한 신계약 모니터링 외국어 상담 서비스, 대고객 챗봇서비스 등이 그의 손을 거쳐 탄생했다. 교보생명의 상반기 순이익과 재무건전성은 나란히 제고됐다. 양호한 재무건전성을 인정받으며, 국내 3대 신용평가사에서 보험금지급능력평가 최고등급...
하나은행, 인공지능 서비스 고도화…별칭으로 송금 2019-09-17 10:21:07
= KEB하나은행은 인공지능 대화형 은행 서비스인 '하이(HAI) 뱅킹'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고도화에서는 고객이 음성 대화로 '엄마', '아빠' 등 간편이체 별칭을 등록할 수 있게 했다. 21개 통화의 환전, 보관, 재환전을 모두 챗봇과 대화로 처리할 수 있게 했다. 또 각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