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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고] 주택시장 활성화 필요한 이유 2013-02-08 15:09:18
넘는 상황에선 기우에 지나지 않는다. 금융규제완화도 같은 방식으로 접근해야 한다. 기획재정부 등은 dti나 ltv를 완화하면 가계 부채 문제가 더 악화할 것으로 우려한다. 그러나 부동산 시장이 정상화되면 집값이 회복돼 가계 부채 문제도 일정 부분 해결될 것으로 생각한다.시세보다 저렴한 보금자리주택 정책도 손질이...
"상반기 코스피 제한적 등락..소비주에 관심" 2013-02-08 10:36:22
것은 금융시스템상 대지진이 일어난 것으로 볼 수 있다. 그 지진이 마무리되고 수습되는 과정이 필요하다. 2월과 3월은 이와 같은 상황에서 지수 바닥 다지기 국면이 이어질 것이다. 저점 테스트 국면으로 보고 시장을 대응하는 것이 좋겠다. 3월도 마찬가지인 이유는 1분기 실적으로 관심이 넘어가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심층취재] 부동산 파생상품 된다 vs. 안된다 2013-02-07 17:11:44
<앵커> 우리나라 금융투자시장에 `부동산 파생상품`이 생기면 어떨까요? 한국거래소가 최근 부동산을 지수화해서 파생상품을 만들겠다는 방침을 세웠는데, 관련 정부 부처는 미온적인 입장이어서 실제 상품이 나오기까지는 상당한 진통이 예상됩니다. 조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구매한 부동산의 가격이...
유진기업, 상생경영 나서…레미콘 운송사업자에 무이자 대출 2013-02-07 09:37:08
상환은 본격적인 성수기인 4월부터 일정금액을 분납하도록 해 부담을 줄였다. 또한 유진기업은 이달 주요 협력업체들에게 지급할 200억원 규모의 결제대금도 정기결제일을 일주일 가량 앞당겨 명절 이전 지급할 예정이다. 유진기업 관계자는 "겨울철 비수기가 길어지면서 명절을 앞둔 운송사업자들의 생활자금 부담이 심할...
회계법인 감사받는 기업 4년만에 2만곳 넘어 2013-02-07 06:00:59
감사를 받는 기업이 4년만에 2만곳이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작년 말 현재 외부감사대상 기업은 2만72곳으로 전년보다 496곳 늘었다. 외부감사대상 회사는 2008년 2만258곳에서 2009년 1만7천209곳으로 급감했다가증가세로 돌아서 2010년 1만8천598곳, 2011년 1만9천575곳에 이어...
[대학ㆍ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우리가 최고 경제동아리"…51개팀 '출사표' 2013-02-06 17:22:30
부문에선 고려대 ‘fedc’가 신청서를 냈으며 성균관대 ‘seda’와 ‘다산금융반’ ‘genesis’ 등 3개팀이 참가했다. 서강대 ‘efios’, 서울시립대 ‘pizzie’, 명지대 ‘명지대 tesat’, 세종대 ‘sjfi’, 충남대 ‘불나방패밀리’, 창원대 ‘pace maker’, 연합동아리 ‘c.i.s’와 ‘이용후생’, ‘자유로의 초대’...
정부조직법, 시한내 국회 합의통과 '난기류' 2013-02-06 17:16:49
기획재정부의 기획예산 기능 분리, 금융소비자보호기구 설치 등을 정부조직 개편안에 반영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여야는 지난 4일부터 여야 협의체를 가동하고 있지만 농림축산부의 명칭을 농림축산식품부로 변경하는 것 정도만 공감대를 형성했다. 우 수석부대표는 “정책 실행 단위인 부처 내 국·과를 포함한 정부...
"글로벌 변동성 확산..수출주 전략적 접근" 2013-02-06 09:27:36
없다는 것이다. 아무리 내수주라도 바닥에서 일정 부분 오르면 다시 꺾인다. 특히 통신이나 경기방어, 제약은 계속 올라오는데도 불구하고 아직 탄탄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수출주 약세, 내수주 강세는 여전히 지속된다. 그 영향 자체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엔달러와 원달러 환율 자체는 달러엔차트를 봐야 하고 환율도...
'저축 하세요'…금융권 30년 만에 공동캠페인(종합) 2013-02-06 09:06:28
<<캠페인 일정 변경 및 저축률 높이기 참여 금융사 추가>>은행ㆍ보험ㆍ증권 '저축률 높이기' 총력전가계부채ㆍ저금리ㆍ저성장에 효과는 미지수 경기 침체 장기화의 악재 속에 저축률이세계 최하위로 떨어지자 금융권이 30여 년 만에 '저축 권장하기' 공동 캠페인에 나선다. 한 나라의 경제를...
'저축 하세요'…금융권 30년 만에 공동캠페인 2013-02-06 08:00:37
등 대형 금융사들은 저축 유도상품을 일선 창구에서 적극 홍보해 저축률 제고를 유도할 계획이다. 금융권이 단합해 저축률 끌어올리기 캠페인을 한 것은 개발연대인 1980년대 이후 처음이다. 이번 조치는 우리나라 총저축률이 지난해 3분기 기준으로 30.4%를 기록하면 1982년 3분기(27.9%) 이래 가장 낮아졌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