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 여름가전 大戰, 키워드는 '스마트 차별화' 2013-06-26 10:31:42
동양매직, 신일의 제습기도 터보제습 기능, 의류건조 기능, 에너지 사용량 실시간 표시 기능 등 저마다 ‘차별화’를 강조하며 여름가전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2013년 선풍기는 ‘안전’과 ‘건강’이 최대 이슈다. ‘안전스톱’ 기능은 선풍기가 넘어지거나 망에 손이 닿으면 자동으로 정지하는 역할을 한다. 넘어지는 ...
로벤타와 시리즈가 함께하는 `스타일 다리미 이벤트` 2013-06-25 10:26:14
가전 브랜드 로벤타(Rowenta)가 내달 10일까지 코오롱 인더스트리의 캐주얼 의류 브랜드 시리즈(Series)와 스타일 다리미 이벤트를 진행한다. 로벤타와 시리즈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전문가, 여행가, 활동가형 스타일에 맞춰 다리미 3종(로벤타 포커스 다리미, 퍼스트 클래스, 울트라스팀 다리미)과 셔츠 바이 시리즈의...
상반기 온라인 유통 트랜드 `SHIFT` 2013-06-23 14:04:51
판매되며 히트상품 3위를 차지했다. 바쁜 싱글족들에게 필수가전으로 꼽히는 로봇청소기도 올 상반기에만 전년동기대비 120% 증가한 5000대가 판매됐으며, 1인용 밥솥, 벽걸이세탁기 등도 싱글족 증가에 따른 맞춤형 상품으로 인기를 모았다. 한편 산업연구원(KIET)은 최근 국내 1인가구수는 2010년 414만 가구에서 2020년...
‘쿠쿠전자’ 공기청정 제습기 렌탈서비스 시작 2013-06-23 10:07:25
건강생활가전기업 쿠쿠전자(대표 구본학, www.cuckoo.co.kr)가 제습 · 공기청정기능이 가능한제습기 렌탈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최근 제습기는 습기제거를넘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세균과 곰팡이를 제거하는 것 외에 공기청정기능까지 가능한 제품들이 출시되며, 습한 여름철뿐 아니라 사계절 내내 필요한 필수...
[대형마트 PB도입 10년(下)] 디자인·브랜드 전략도 진화 중…지속가능 동반성장 과제 2013-06-21 10:26:43
소형가전제품으로까지 늘어났다. 자체적으로 '인하우스' 의류pb 디자이너도 대폭 늘렸다. 인하우스란 자체 기획에서 디자인을 거쳐 유통 및 판매에 이르는 전과정을 직접 담당하는 방식이다. 홈플러스는 2010년 3월 단독으로 유러피안 패션브랜드(플로렌스&프레드)를 선보인 이후 지금까지 인하우스 디자이너를 기존...
거리로 나선 '자주'와 '무지' 강남서 격돌 2013-06-20 16:58:43
529㎡ 규모로 이곳에선 생활잡화, 가구, 의류 등 2400여개 품목을 판매할 예정이다. 원전사고 이후 방사능 문제로 중단했던 식품 판매를 재개하고 내년엔 가전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 대형 점포 위주로 롯데계열뿐 아니라 현대백화점 천호점 등 다른 유통채널에도 매장을 내기로 했다. 직접 앉거나 누울 수 있는...
[비즈&라이프] LG스타일러, 김치냉장고처럼 새시장 창출하려면…페브리즈·세탁소보다 ‘뛰어난 점’ 어필하라 2013-06-18 17:44:04
시간과 노력을 들인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한 의류관리기다. 거실이나 안방 어디에 설치해도 세련된 느낌이 나도록 디자인된 이 제품은 저녁에 옷을 걸어두면 냄새를 없애고 잔주름을 제거해준다. 또 살균, 건조기능이 있어 다음날 아침에 새옷처럼 입을 수 있도록 돕는다. lg 측은 김치냉장고가 새로운 시장을 연 것처...
[대형마트 PB 도입 10년(上)]위기가 기회?…자체브랜드 폭풍 성장 2013-06-18 09:52:06
패션의류, 잡화, 소형가전 등으로 다양하며 지난해 기준 전체 매출액 중 pb상품 비중은 약 26%를 차지했다. 홈플러스 pr팀 강영일 팀장은 "pb는 유통단계 및 마케팅 비용을 줄여 생산단가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품질 대비 저렴한 가격'이라는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중소제조업체에게도...
파세코 "올해 쌀 냉장고 판매량 전년비 31% 성장 예상" 2013-06-17 10:50:06
가전을 생산하고 있으며, 꾸준히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가고 있다. 빌트인 가전으로는 쌀 냉장고, 후드, 의류관리기 및 식기세척기 등이 있으며, 후드 부문의 경우 지난 2012년까지 최근 3년간 판매량이 약 75% 증가했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LG전자, 장마철 대비 ‘제습기 구입 체크리스트’ 영상 공개 2013-06-17 10:46:41
가전으로 등극한 제습기 구매시 체크해야 할 포인트를 알려주는 영상(http://www.tagstory.com/video/100482308)이 공개돼 화제다. LG전자는 최근 제습기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궁금증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제습기 구매시 체크해야만 효과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부분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제습기 구입 체크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