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융영업 제약 ‘당혹’‥“보완책 검토” 2014-01-27 11:20:43
피해 관련 조직 축소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카드와 보험권 관계자들은 “2차 피해와 관련해 금융당국이 예민해져 있지만 정상영업을 해 온 금융사까지 규제하는 것은 과도한 측면이 있다”며 “업권과의 논의가 전혀 배제된 부분이 아쉽다”고 성토했습니다. 금융권에서는 이번 대책이 반쪽짜리 조치에 그치지 않으려면...
보이스피싱·스팸문자 연내 전면 차단된다(종합) 2014-01-27 11:14:05
2차 피해를 막고자 문자메시지 발송 사업자의 요건이 강화된다. 금융지주사가 자회사와 정보 공유 시 고객 통지가 의무화된다. 그러나 주민등록번호 수집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기로 한 법률에 '금융사 예외 조항 신설'이 추진돼 적지 않은 논란이 예상된다.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정부와 여야는 최근...
보이스피싱·스팸문자 연내 전면 차단 2014-01-27 09:02:55
피해를 막고자 문자메시지 발송 사업자의 요건도 강화됩니다. 금융권에 따르면 정부와 여야는 카드사의 정보유출과 관련해 국민 불안이 커지자 이런 내용의 개인정보보호 법안을 내달 임시국회에서 처리해 연내 시행할 예정입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안전행정부, 방송통신위원회 등은 여야가 이미 제출한 개정안에...
보이스피싱·스팸문자 연내 전면 차단 2014-01-27 07:35:55
관련해 국민 불안이 커지자 이런 내용의 개인정보보호 법안을 다음달 임시국회에서 처리해 연내 시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아울러 유출된 고객정보를 활용한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문자메시지 발송 사업자 요건을 강화하고, 금융지주사가 자회사에 고객정보를 제공하면 고객에게 정기적으로 내역을 통지하고 위반 시 5천만원...
보이스피싱·스팸문자 연내 전면 차단된다 2014-01-27 06:01:35
2차 피해를 막고자 문자메시지 발송 사업자의 요건이 강화된다. 금융지주사가 자회사와 정보 공유 시 고객 통지가 의무화된다. 그러나 주민등록번호 수집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기로 한 법률에 '금융사 예외 조항 신설'이 추진돼 적지 않은 논란이 예상된다. 27일 금융권에 따르면 정부와 여야는 최근...
금융사 '전화 권유' 대출·영업 전면 금지(종합3보) 2014-01-26 17:18:54
내용 추가>>온라인보험사만 제외 27일부터 시행…'카드슈랑스'도 중단불법사금융 등 이용 전화번호 '신속정지 제도' 도입 내주부터 금융사가 전화로 대출을 권유하거나 영업하는 행위가 전면 금지된다. 온라인 보험사만 이번 조치에서 제외되며 카드사가 고수익을 올려온 카드슈랑스도 중단된다....
금융사 '전화 권유' 대출·영업 전면 금지…국민불안 해소되나 2014-01-26 08:48:57
이런 내용의 조치를 27일부터 시행하기로 했다. 조영제 금감원 부원장은 지난 24일 모든 금융사 임원을 불러 이런 지침을 전달하면서 반드시 이행하라고 지시했다. 이번 조치를 어겼다가 적발되면 현장 지도와 경영진 면담이 이뤄지며, 개선이 안되면 영업 정지와 최고경영자 문책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조치는...
카드번호·유효기간 결제시 즉시 확인 시행(종합3보) 2014-01-25 12:09:06
뒤 결제 취소를 통해 고객이 피해를 보지않도록 할 방침이다. 비인증 거래 중 부정 사용 우려가 있는 일부 카드 결제에 대해서도 카드사가 본인 확인 여부 절차를 거치기로 했다. 그동안 해외 쇼핑몰 사이트나 꽃가게, 피자집, 중국집 등 일부 영세업체의 경우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 있으면 결제가 자동으로 돼...
카드번호·유효기간 결제시 고객에 즉시통보 시행(종합2보) 2014-01-25 11:42:46
해당 고객이 다양한 방법으로 확인해 피해 신고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일부 카드사는 이미 시행 중이며 29일부터 점차적으로시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화나 인터넷으로 물건을 살 때 카드나 유효기간만 요구하면 자동응답시스템(ARS)이나 문자메시지, 전화 등을 통해 인증을 받아야 결제가 이뤄지게...
카드번호·유효기간 결제시 고객에 즉시통보 시행(종합) 2014-01-25 10:00:18
돼 피해 우려가 제기돼왔다. 카드사 중에 ARS시스템 구축에 시일이 걸릴 때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해고객이 추가 인증을 받도록 하고 휴대전화도 없을 때는 상담원이 고객의 집으로 직접 전화해 확인하는 절차를 밟도록 했다. 아울러 금융당국은 검찰 수사 결과 카드사의 1억여건 정보 유출 내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