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국 의류기업 막스앤드스펜서, 볼랜드 CEO 실적부진에 사임 2016-01-08 18:05:28
유통망을 구축하고, 온라인 판매망도 강화했지만 경쟁사인 자라와 넥스트에 밀려 이렇다 할 효과를 보지 못했다. m&s의 영국 의류시장 점유율은 1997년 16%에 이르렀지만 지난해에는 9.9%로 떨어졌다. ft는 “m&s가 35~55세 핵심 소비층을 제대로 공략하지 못했다”며 “온라인 시장에 너무 늦게 뛰어들었고...
'한국 보드복의 자존심' 롬프, 글로벌 브랜드로 우뚝 2016-01-06 10:41:35
기획하고 디자인, 유통까지 도맡아 중간 마진을 줄였다"며 "당시 50~60만원을 호가하던 수입 브랜드 스노우보드복 사이에서 10만원 대의 제품을 내놓으니 반응이 상당히 좋았다"고 말한다. 직접 제품 제작의 전 과정을 맡으니 당연히 품질도 좋아질 수밖에 없었다.롬프는 단순히 스노우보드복을 판매하는...
"대형주 수급부담…중소형주 상대적 강세 지속" 2016-01-05 08:27:46
이익 전망치가 올라갔거나, 지난해 4분기 이익이 상향 조정된 업종은 이달 긍정적인 흐름을 나타낼 것"이라며 "화학, 자동차, 호텔·레저, 소매(유통) 업종을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격변의 금융권 CEO들이 던진 올해 핵심 경영전략은? 2016-01-04 16:56:24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금융과 유통을 아우르는 범 농협 인프라를 갖춘 농협금융에 해외시장은 더 큰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협금융은 이를 위해 글로벌진출과 관련해 총괄기획과 전략을 수립하고, 자회사의 해외사업 조정과 지원 역할을 전담하는 글로벌전략국을 신설했다. 그간 국내 기반 확대와...
<오늘의 투자전략> 코스닥·성장주 강세 지속된다 2016-01-04 08:28:45
기관 수급모멘텀이 유효한 업종으로는증권, 소매(유통), 미디어 업종이 있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가 집중되는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자동차/부품업종에도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디스플레이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프트웨어는 사물인터넷, 자동차/부품은 미래자동차라는 차세대 성장동력 이슈에...
[이슈+] 2015 '다사다난' 유통, 어떤 일 있었나? 2015-12-31 15:43:56
지난 6월 소매 판매와 서비스업 생산이 감소했다. 지난해 4월 세월호 참사 당시보다 여파가 컸다는 분석이다. 재화별로 의복, 가방 등 준내구재가 5월보다 11.6% 감소하며 가장 크게 타격을 받았다. 가전제품 등 내구재(-2.1%), 화장품 등 비내구재(-0.9%)도 줄었다. 내수에 일조하던 중국 ?관광객이 한동안 끊기며 전...
[2015 뷰티한국 결산] 올해 오픈마켓, 소셜커머스에서 가장 많이 팔린 화장품은? 2015-12-31 15:42:53
2015년 화장품 유통에서 주목되는 점은 이른바 대세로 떠오른 온라인 유통의 강세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급속한 증가에 따라 모바일 쇼핑객들이 늘어났으며, 결국 화장품 전체 소매 판매시장에서 온라인쇼핑액 비중이 2015년 내내 지속적으로 확대됐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3분기 모바일쇼핑 화장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지갑 여는 1억명 베트남 시장 잡아라"…이마트·롯데 '진검 승부' 2015-12-29 17:40:43
월급의 70% 소비 연 5~6% 고속 성장…매년 100만명 신생아 출산유통 맞수 '시장 쟁탈전' 롯데마트, 이마트 28일 1호점 문 열자 인근에 12호점 맞불홈쇼핑 한국이 장악 cj·gs·롯데홈쇼핑 현지사 합작…시장 90% 점유 [ 서욱진 / 정지은 기자 ] 지난 28일 베트남 호찌민공항 인근 고밥지역에 신세계 이마트 1호점이...
충칭시, 중국 내륙 화장품 거점 제1도시 향해 출항 2015-12-29 03:27:23
따라 상이) 가량이면 이용할 수 있다. 유통 지원은 더욱 파격적이다. 단지 내 입주 기업의 경우 국제 전자상무 웹사이트를 통해 중국 내 고객들에게 제품을 직거래로 판매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에 교역 시장을 구축해 소매와 도매를 동시에 연결하는 장을 만들어 입주 기업들이 유통망을 확보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인 주류 선호도 맥주↑· 소주↓…저도주 '열풍' 2015-12-28 07:48:49
2.5% 감소했다.주류의 소매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약 5조3000억원으로 추정됐다. 이 중 맥주의 비중이 52.3%를 차지했고, 소주 28.1%, 전통주 5.7% 순으로 나타났다.2013년 대비 2014년 맥주와 소주, 전통주는 각각 3.7%, 3.3%, 2.0%의 성장률을 보였다.주류의 소매유통 채널은 품목별로 차이가 있었다. 소주와 전통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