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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코레일 철도 개편 TF 다음주 발족 2013-07-04 11:44:59
'철도공사의 지주회사제 전환을 위한 합동 태스크포스'를 발족하고 워크숍으로 세부 실천계획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태스크포스 단장은 김경욱 국토부 철도국장과 김복환 철도공사 경영총괄본부장이 공동으로 맡는다. 국토부는 코레일이 지분 30%를 출자하는 자회사를 올해 안에 세워 2015년 6월개통...
정부 "160개 지역공약사업 중 신규 90개 수술 대상"(종합) 2013-07-03 10:20:20
내용 추가>>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등 SOC사업 상당수 축소·보완 가능성 박근혜 대통령이 대선 당시 약속한 160여개 지역 공약 사업 중 절반이 넘는 90여개 신규 사업이 전면적인 사업 타당성 검토 대상이 된다. 신규 사업의 수익성과 공공성, 다른 부문과의 형평성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하면신규사업...
정부 "160개 지역공약사업 중 신규 90개 수술 대상" 2013-07-03 06:01:16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등 SOC사업 상당수 축소·보완 가능성 박근혜 대통령이 대선 당시 약속한 160여개 지역 공약 사업 중 절반이 넘는 90여개 신규 사업이 전면적인 사업 타당성 검토 대상이 된다. 신규 사업의 수익성과 공공성, 다른 부문과의 형평성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하면신규사업 대다수가...
[건설업 70년 '최대 위기'] 美·日은 SOC에 수백억 달러 투자…한국은 되레 축소 2013-07-01 17:01:43
국정연설에서 도로·교량 건설 부문에 500억달러 투자, 건설고용 프로그램에 150억달러 투입 등을 발표하기도 했다. 박 연구위원은 “선진국에선 인프라 모태펀드 등의 제도를 마련해 민간자본이 다양한 방법으로 soc 투자 활성화에 나서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 선진국은 정부가 도로·철도·도시방재시설·항만...
수서발 KTX 운영 자회사 신설‥코레일 분할 2013-06-26 19:10:31
겸하는 형태로 바뀝니다. 가장 먼저 내년에 철도 물류 자회사를 만들고 2015년에는 차량정비·임대 부문 자회사를, 2017년에는 시설유지 보수 부문을 자회사로 분리합니다. 2017년까지 개통 예정인 신규 노선과 코레일이 운영을 포기하는 기존 적자 노선에는 민간 사업자가 시장에 참여하게 할 계획입니다. 국토부는...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종합) 2013-06-26 18:22:10
거센 비판 때문에 계획을 수정한 끝에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의 자회사를 만들어 운영권을 주기로 철도산업발전방안을 정한 것이다. 이뿐 아니라 코레일에는 여객 운송 기능만 남기고 물류, 차량 정비 등은 부문별자회사로 2017년까지 분리하고 일부 적자 노선을 중심으로 민간 사업자에게 개방하기로 했다. 이...
코레일 '수서KTX 운영' 자회사 만든다 2013-06-26 17:14:17
‘지주회사+자회사’ 체제로 전환하는 철도 산업 발전 방안을 내놨다. 코레일은 주요 노선을 운영하면서 지주회사를 맡고, 일부 노선 운영과 물류·차량관리 등은 부문별 자회사를 둬 운영하는 형태다. 2015년 개통하는 수서발(發) 경부·호남선 ktx도 코레일이 출자하는 여객 운송회사가 운영한다. 국토교통부는 26일...
수서발 KTX 운영사 신설…코레일 분할 확정(종합) 2013-06-26 16:51:10
것이라고 국토부는 밝혔다. 가장 먼저 내년에 철도 물류 자회사를 만들고 2015년에는 차량정비·임대 부문자회사를 세울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2017년에 시설유지 보수 부문을 자회사로 분리한다. 2017년까지 개통 예정인 신규 노선과 코레일이 운영을 포기하는 기존 적자 노선에는 민간 사업자가 시장에 참여...
<철도 구조개편, 민영화 포석인가 경쟁체제인가> 2013-06-26 15:44:40
거센 비판 때문에 계획을 수정한 끝에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의 자회사를 만들어 운영권을 주기로 철도산업발전방안을 정한 것이다. 이뿐 아니라 코레일에는 여객 운송 기능만 남기고 물류, 차량 정비 등은 부문별자회사로 2017년까지 분리하고 일부 적자 노선을 중심으로 민간 사업자에게 개방하기로 했다. 이...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삼성물산'래미안', 아파트 브랜드 파워 조사 압도적 1위 2013-06-26 15:30:33
주거문화대상 심사위원들이 래미안을 브랜드 부문 대상작으로 선정한 이유다. 래미안은 지난 10여년간 ‘자부심(pride)’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혁신적 상품 개발과 고객 지향적 서비스 제공, 차별적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주택업계 패러다임의 변화를 선도해 왔다. 삼성물산은 2000년 건설업계 처음으로 주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