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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주일 열고 문닫는 '게릴라 가게'의 비밀 2013-07-14 17:44:52
기린맥주를 수입 판매하는 하이트진로가 가로수길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 것은 신제품인 생맥주 ‘프로즌 나마’다. 한 달 동안 3만잔이 팔렸고, 매출은 2억원에 달했다.올 들어 가로수길에서 팝업매장을 낸 화장품 브랜드만 해도 sk-Ⅱ, 에스티로더, 샤넬, 크리니크 등 손에 꼽기 힘들 정도다. 롯데백화점과 두산타워 등은...
日, IPO 홍수…기업 상반기 260억弗 조달 2013-07-10 17:30:56
밖에 일본 최대 광고회사인 덴츠와 건설업체인 다이와도 올해 중 1000억엔 이상의 ipo를 계획 중이다.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아베노믹스 효과로 올해 ipo 규모가 전년 대비 70%가량 늘어날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올 상반기 중 일본 기업들이 증자 및 ipo 등을 통해 주식시장에서 확보한 자금은...
아우디코리아, 새 캠페인 '코리아, 랜드 오브 콰트로' 전개 2013-07-10 14:59:03
산의 나라'를 주제로 '코리아. 랜드 오브 콰트로' tv, 온라인, 극장 광고를 진행 중이며, 영상에는 경남 함양 지안재, 부산 해운대 광안대교, 서울 한강대교 등 한국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았다. 이와 함께 캠페인 이벤트 사이트(landofquattro.audikoreaevent.co.kr)를 개설하고, 콰트로 주행 가상...
토마토 농사에 IT 접목…'스마트 아그리'로 100년 먹거리 만든다 2013-07-04 15:30:06
다음날 아침에는 토마토 주스를’이란 광고가 대히트를 치면서 매출이 급성장했다. 2012회계연도 가고메의 매출은 전년보다 9% 늘어난 1962억엔, 순이익은 53.7% 증가한 64억엔을 기록했다. 토마토 가공식품이라는 한우물을 파면서 매출 2조원이 넘는 회사로 급성장한 것이다. 여세를 몰아 가고메는 미국과 중국, 이탈리아...
[시론] 한·중 FTA, ISD 포함시켜야 2013-07-03 17:44:44
된다. 한국과 중국이 제3국가들로부터 수입하던 상품과 서비스를 중국과 한국산으로 각각 전환해 수입하게 될 것이고, 양국의 수출제품들이 상대방 시장에서 제3국 제품을 몰아내게 될 것이므로, 제3국 입장에서는 한·중 fta에 합류해야 하는 강력한 유인에 직면할 수밖에 없다. 북한도 예외가 아니다. 한·중 fta가...
‘낙천의 브래 인 마케팅’, 중소기업 매출증대에 도움 2013-07-03 08:05:42
‘감나무 밑에서 감 떨어져라 기다리는 꼴’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광고비를 줄이고 고정 회원을 확보하고 매출을 올리며 사업 분야마다 성과를 낼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이에 낙천의 ‘브래 인 마케팅(bra in marketing)’이 주목을 받고 있다. ‘브래 인 마케팅’은 ‘branding in marketing’의 준말이다. 뇌...
<삼성 이노베이션포럼 공개…'혁신의 20년' 한눈에> 2013-06-26 13:58:12
과거에는 휴대전화에 사용하는 부품의 40%를 외국에서 수입했지만, 이제는 국내부품 사용률이 90%로 높아진 덕분이라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두꺼운 대학교 전공서적을 연상시키는 1996년형 노트북 '센스-5900'은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니켈수소배터리 탓에 무게가 많이 나가 휴대성이 떨어졌지만,...
[사설] 종편방송사의 수신료 배분 요구 터무니없다 2013-06-23 17:08:41
그렇지 않아도 종편이 출현하면서 광고수입이 감소해 고전하는 상황에서 수신료 분배 몫까지 줄어들게 되면 심각한 경영위기를 맞을 수밖에 없다는 주장이다. 지금도 전체 수신료의 25~28%를 프로그램 공급업자들이 가져가는데 종편까지 가세하면 그나마의 몫까지 줄어든다는 것이다. 종편들이 수신료에까지 눈을 돌리는...
[bnt K-뷰티를 말하다] <1> 미샤, 명품화장품과의 진검 승부, 향후 미래는? 2013-06-20 21:30:07
인테리어, 제품의 콘셉트, 디자인, 광고 등 무엇하나도 미샤가 우위에 있는 것이 없었다. 심지어 더 나아가서는 ‘싸구려 화장품’이라는 인식까지 될 정도로 가치가 하락했다. 후발 브랜드들은 미샤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체계적으로 전략하여 등장했지만 미샤는 이러한 상황에 대응방안을 가지고 있지 않았던 것이...
"종편 수신료 담합·부당압력 의혹 파헤쳐야" 2013-06-20 16:57:09
현실화되면 일반 pp들은 종편으로 인한 광고수입 감소에 이어 수신료 매출까지 줄어들어 심각한 경영위기를 맞을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협의회는 이와 관련, 종편이 수신료 배분을 계속 요구하려면 의무 편성 혜택부터 포기하라고 촉구했다. pp협의회는 케이블tv방송협회에 회원사로 가입한 pp들의 모임이다. 5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