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황 탓…위스키 소비 두자릿수 격감 2013-01-16 06:21:05
변화가 맞물렸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특히 양주와 맥주를 섞는 대신 소주와 맥주를 섞어 마시는 폭탄주 문화가 자리잡은 것도 위스키 소비 감소에 한몫했다. 브랜드별로는 1위인 디아지오 코리아의 윈저가 2011년 92만2천271상자에서 2012년 80만750상자로 13.2%나 꺾여 하락세가 두드러졌다. 윈저는 9월 5.5%...
[한경과 맛있는 만남] 장인수 오비맥주 사장 "사장되고 6개월 만에 생산직 750명 모두와 술잔 나눠" 2013-01-11 17:18:22
2011년 하이트진로를 제치고 맥주시장 선두자리를 15년 만에 탈환할 수 있게 한 일등공신이다. 업계에서는 ‘고신영달’(고졸신화·영업달인)의 상징적 인물로도 통한다. 1973년 대경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1976년 삼풍제지 경리부에 입사했다가 그만두고 ‘영업을 하고 싶어’ 1980년 옛 진로에 입사했다.이후 30여년...
치맥 먹으면 몸에 안 좋을까 …소금범벅 치킨 '논란' 2013-01-11 08:23:54
치킨에 수분 흡수를 방해하는 맥주까지 더해지면 건강에 더 안 좋을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치킨은 건강에 안 좋다'는 이미지가 부각되자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는 "억울하다"고 입을 모았다. 보통 치킨은 2~3명이 나눠 먹는데 한 마리의 나트륨 함량을 발표해 1인 섭취량이 많은 것처럼 비춰졌다는 게...
[여의도퍼트롤]노쇠한 '하이트' 맥주 브랜드…"점유율 회복 좌우" 2013-01-08 14:37:16
맥주시장의 시장점유율 변동은 수익성, 현금흐름, 궁극적으로 재무구조와의 상관관계가 높다고 박 연구원은 진단했다.사실상 내수 산업인 국내 맥주산업은 산업 라이프사이클상 성숙기에 접어들어 성장여력이 크지 않은 상황이고, 시장 참여자가 하이트진로와 오비맥주 두 곳에 불과한 상황에서 사업경쟁력을 판단하는...
오비맥주, 프리미엄 맥주 시장 적극 공략 2012-04-05 11:05:36
톡 쏘는 짜릿함과 가볍고 상쾌한 맛을 지닌 맥주는 드뭅니다. 카스 브랜드의 장점과 문화 마케팅을 접목한다면 `맥주 한류`를 일으킬 수도.." 국내 프리미엄 시장 공략과 적극적인 해외 진출에 나서는 오비맥주. 아시아 맥주업계 강자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일본 교토에서 WOW-TV NEWS 박현각입니다.
롯데, 맥주시장 진출.. 성공 가능성? 2012-01-18 19:00:16
밖에 되지 않습니다. 연간 128만KL를 생산하는 오비맥주와 비교하면 1/3 수준 밖에 안 돼 생산량에서도 밀립니다. 공장 착공까지는 3년이나 남았고 총선과 지자체 선거 이후 정치적인 변수도 있어 MOU가 원안대로 이행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롯데가 MOU는 ‘안전장치’로 걸어두고 오비맥주 인수카드를 뒤로 숨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