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NH손해보험, 다중이용업소화재배상책임 보험 판매 2013-02-26 15:44:07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하는 다중용업소의 경우 화재 발생 시 대규모 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반면 피해자에 대한 보상 체계가 미흡했다. 이에 따라 다중이용업소의 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을 개정해 의무 보험으로 가입하도록 했다. 가입대상 업종은 음식점, 제과점, 영화관, 비디오방, 학원, 목욕장,...
세계 증시의 새 과제 `디스토피아`…그 실체는? 2013-02-25 07:02:36
조직을 노리는 표적공격의 대표유형으로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는 해킹과 구별된다. 기업은 사이버 범죄에 대한 정보는 많이 가진 반면, 존재하고 있는 사이버 보안조치들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한다. 각종 사이버 공격에 따른 재무적인 영향을 측정하는 신뢰할 만한 지표를 얻기는 아직까지는 힘든 상황이다. 하지만...
창고형 할인점 경쟁 불 붙는다…롯데 빅마켓 영등포·도봉 vs 코스트코 양평·상봉 2013-02-24 16:57:13
개장한다. 빅마켓은 불특정 다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대형마트와 달리 연회비를 낸 회원 고객에게만 상품을 판매한다. 상품 종류가 3000여가지로 6만가지에 달하는 일반 대형마트보다 적은 대신 가격은 저렴하다.빅마켓 영등포점과 도봉점은 기존 금천점, 신영통점보다 1000여가지 많은 4000여가지 상품을 판매한다. 해외...
"브라질 국채 사세요" 증권사 투자 권유 가능해 진다 2013-02-24 16:47:23
불특정 다수에게 팔기 위해 ‘투자 권유’를 하는 것을 말한다. 투자 권유에는 광고, 홍보전단 배포, 투자설명회 개최 등이 포함된다. 해외 정부가 발행한 해외채권은 국내 금융당국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지 않는 만큼 ‘매출’ 행위를 할 수 없다. 금감원 관계자는 “현재 금융회사들은 점포를 방문한 고객이 ‘브라질...
소니, 7년 만에 플레이스테이션 신제품 선보여 2013-02-21 16:27:21
불특정 다수와 실시간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해준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미용실 女 보조' 심각한 현실…"이 정도였다니"▶ 연예계 성스캔들 '술렁'…女배우 누군가...
뜨거운 감자 '일베' 실체는 뭘까? 2013-02-21 09:57:25
불특정 다수에게 피해를 준다는 점은 '썩은 사과 하나도 사과상자 전체를 썩게 만들 수 있는 원리'"라며 구조적인 문제를 지적했다. 또 사이트의 막대한 광고수익 언급도 있었다. 운영자가 수익을 위해 사이트를 방치한다는 의혹을 제기했고 박정근 변호사는 일베를 청소년 유해사이트로 지정할 수...
동안 열풍, 경험보다 ‘젊음’이 경쟁력? 2013-02-21 07:45:02
집단지식이 우대받고 불특정 인물의 한마디가 대중을 타고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이로 인해 개인의 경험이나 인생이 전반적인 사회를 대표할 수 없게 되면서 경험 보다는 젊음을 선호하는 시대가 되었다. 경험을 배울 수 있는 창구가 편재한 세상에서 배울 수 있고 새로운 것을 접할 수 있는 젊음이야말로 가치 있다는...
중국 대출사기 조직에 수억원 송금한 일당 검거 2013-02-13 14:51:00
있다. 경찰 조사결과 중국 대출사기 조직은 불특정한 다수에게 ‘낮은 이자로 nh농협 대출 대행을 해준다’는 거짓 문자를 보낸 뒤 보증금 및 수수료 명목으로 1인당 최대 500만원의 돈을 입금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강씨 등 국내 송금책은 중국 대출사기 조직의 일원인 일명 ‘잉피니티’로부터 카카오톡 메시지로 신용...
벤처기업들'소셜브로슈어'써보니…"필요한 사람에게만…마케팅 효과 좋아요" 2013-02-06 15:31:20
설명했다. 벤처기업들은 불특정 다수에게 뿌리는 예전 방식을 지양하고 필요한 사람에게 정확히 전달하는 마케팅 도구를 필요로 한다. 대기질 개선을 위한 방제 시스템을 서비스하는 에이티이의 정헌희 대표는 “소셜 브로슈어 제작을 하고 나서 담당자에게 직접 문자로 브로슈어를 보내주고 있다”며 “소셜 브로슈어는...
카탈로그·팜플릿…이제 '소셜 브로슈어' 시대 2013-02-06 15:31:12
확보가 여전히 중요한 과제다. 불특정 다수에게 보내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고객의 손에 원하는 정보를 주는 것이 관건이기 때문이다. 개인정보보호법 등으로 문자 송신을 기업 뜻대로 할 수 없다는 점도 걸림돌이다. 분명한 것은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기업이 늘어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에 맞춰 통합 마케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