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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 포인트] 부동산PF, 지급보증 관행이 문제 2013-02-26 17:17:09
현재는 금융사가 시공을 맡은 건설사의 지급보증으로 리스크를 헤지하는 소위 ‘한국형 pf’로 변질됐다. 시공을 맡은 건설사는 프로젝트에 대한 공사대금만 받으면 되는데도 불구하고 사업이 실패할 경우 투자위험을 고스란히 떠안게 되는 것이다. 부동산 호황기에는 문제되지 않았던 pf사업들이 지난 몇 년간의 부동산경...
쌍용건설 '산넘어 산'…자금지원 빨라야 4월말 2013-02-26 16:56:32
여부를 조사할 계획이다. 채권액 기준 75% 이상이 찬성하면 워크아웃이 개시된다. 채권단은 이날 금융감독원이 긴급 소집한 쌍용건설 대책 회의에서 워크아웃을 받아들이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 한 채권단 관계자는 “워크아웃 외엔 방법이 없다는 데 대부분 수긍하는 분위기였다”고 전했다. 쌍용건설이 부도 처리될...
[마켓인사이트] 우리은행은 왜 금호산업 빚 독촉에 나섰나 2013-02-26 15:31:02
중으로 조사를 완료한 뒤 해외 pf 사업에 대한 지급 보증 등의 지원안을 결정할 계획이다. 게다가 금호산업이 결제를 해주지 못한 협력업체 미지급금만 약 1000억원에 달한다. 금호산업은 연결기준으로 완전자본잠식 상태에 있으나 다음달 8일로 7대1 감자가 완료되면 자본잠식률을 40%대로 낮출 수 있게 된다. 자본잠식률...
中企 자금줄 불법으로 죈 외국계銀 줄줄이 중징계(종합) 2013-02-26 14:19:01
한 한도 내에서 대출금 지급 의무를 지는 '확약부 여신약정'과 달리 자산건전성을 평가할 때 '신용환산률'이 낮거나 없어 은행에 유리하다. 이들 두 외국계 은행은 불법이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미확약부 여신약정을 맺어왔다. 이렇게 빼앗긴 대출한도는 금감원 검사에서 파악된 것만 70조원에 육박한다....
피델리티, 국내 첫 '글로벌 주식형 배당 인컴펀드' 출시 2013-02-26 11:51:00
매월 현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일반형 펀드에 투자하는 경우에는 배당금을 재투자해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이고 높은 투자성과를 추구할 수 있다. 현재 글로벌 주식 중 연간 4% 이상 배당을 하는 종목은 msci world 지수 기준으로 610여개에 달한다. 4%의 배당률은 3% 수준의 정기예금 금리 수준을 웃도는 한편, 글로벌...
동양증권, 파생결합증권 10종 900억 공모 2013-02-26 11:19:47
모두 120%를 초과하면 20%의 절대수익률을 지급한다. 단 최초기준가격(100%)대비 95% 미만이면 원금의 95%가 지급이 되며 두 지수중 상승률이 낮은 지수가 수익률 상환 기준지수가 된다.dls 173호는 만기 3년에 매 1개월마다 런던금가격지수와 런던은가격지수의 평가가격이 각 최초기준가격(100%)의 55%이상이기만 하면...
하이證, ELS 3종·DLS 1종 공모 2013-02-26 10:18:10
6.81%의 수익을 지급한다. 만기까지 상환조건이 충족되지 않더라도 투자기간 중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6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연 6.81%의 수익률을 지급한다.els 96호는 현대중공업 보통주와 s-oil 보통주가 기초자산인 1년 만기 원금 부분보장형(원금의 95%보장) 상품이다. 만기평가일에 두...
<워크아웃 신청 쌍용건설 운명의 관건은 45억원> 2013-02-26 09:55:48
문제는 쌍용건설이 하도급업체 자재대금으로 지급한 어음 303억원. 그중에서도45억원이 뇌관이다. 채권단 관계자는 "쌍용건설이 자본잠식상태여도 일부 유동성이 남아 있어 실제지급이 불가능한 액수는 45억원"이라고 말했다. 회사 규모나 세계적인 명성에 비춰보면 큰돈은 아님에도 `45억원'이 1차로...
중기 자금줄 불법으로 죈 외국계銀 줄줄이 중징계 2013-02-26 08:01:05
내에서 대출금 지급 의무를 지는 '확약부 여신약정'과 달리 자산건전성을 평가할 때 '신용환산률'이 낮거나 없어 은행에 유리하다. 이런 배경에서 2007년 은행연합회 차원에서 미확약부 대출약정 도입을 추진했으나, 은행의 일방적 해지권을 보장한다는 이유로 공정거래위원회가 보류했다. 이들 두...
부산시, 민자사업자 재협상 요청 2013-02-25 20:52:02
크기 때문이다. 수정산터널(mrg비율 91.5%)은 실제 통행량(작년 기준 1일 4만4311대)이 계획 통행량(1일 7만대)에 크게 못 미쳐 2002년 개통 이후 2011년까지 493억원을 민간사업자에 보전해줬다. 이 기간 물가상승 보전분 158억원도 지급했다. 백양터널(mrg 90%)은 실제 통행량이 계획통행량에 근접해 재정보전은 없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