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저금리시대 부동산투자 각광… 강남역 거품 없는 신축상가는 어디? 2013-08-20 12:31:00
우성아파트 일대 2만여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입점예정 점포 구성(md구성) 또한 이러한 위치적인 특성을 고려해 경기 불황 없는 생활밀착형 업종과 타겟 고객별로 차별화된 층별 업종으로 투자가치를 높이고 있다.지하1층은 전문음식점, 세계맥주바, 3d스크린골프바, 빌리아드카페, 스포츠펍...
대부업계, 중개업체 수수료 편취 방지 나선다 2013-08-20 11:14:52
대출중개업자가 고객으로부터 불법으로 대출중개수수료를 편취하는 행위를 줄이고자 대부업계가 자정 노력에 나섰다. 대부금융협회는 중개업자의 편취수수료 반환을 위한 '불법대출중개수수료 반환보증예치금 제도'를 도입하고, 20일부터 규모가 큰 상위 12개 대부업체와 이들 업체와 거래관계에 있는 39개...
[특징주]우전앤한단, 하반기 '깜짝 실적' 기대감…4%↑ 2013-08-20 09:10:26
다르다"며 "일반 부품사는 납품 물량 확보를 고민하겠지만 우전앤한단은 차별화된 기술력을 갖춰 어디에 먼저 납품할지를 고민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현재 블랙베리, 삼성전자, 소니, 교세라 등이 고객으로 확보된 상태다. 특히 이들에게 납품하는 방수 스마트폰의 경우 일반 스마트폰의 2배에 달하는 높은 납품단가로...
이동통신 주파수 경매 `막 올랐다` 2013-08-19 17:43:05
<인터뷰> 이상헌 SK텔레콤 정책협력실장"고객들의 편익을 증대하고 효율적인 주파수를 할당받기 위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성실히 임하겠습니다."KT는 경매 직전까지 `담합 가능성`을 지적했습니다.<인터뷰> 이석수 KT 경쟁정책담당 상무"이번 경매 방안에서 양사의 담합이 여전히 우려됩니다. 3사가 필요한 블록을...
이병철·이건희의 꿈 37년…에버랜드, 2억 개의 추억을 만들다 2013-08-19 17:09:28
먹었다. 5년 만에 1485만㎡(450만평)를 확보하고 1971년 착공했다. 또다시 5년여에 걸쳐 46억원을 투입한 끝에 불모지가 숲과 공원으로 태어났다. 이 창업주는 1980년 “나무 한 그루, 돌멩이 하나에 온갖 정성을 쏟은 자연농원이 산지 개발의 시범장으로서 후세에 남게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국내...
[윤리경영 팔 걷은 기업] 롯데, 홈페이지 '신문고' 제도 통해 고객·협력사 등 건의사항 접수 2013-08-19 15:29:52
롯데그룹은 지속 성장을 위해서는 투명성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2000년 10월 ‘롯데윤리강령’을 채택했다. 이후 계열사별로 윤리경영 전담 조직을 만들고 세부 행동 준칙을 제정했다. 그룹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정책본부에는 개선실을 설치해 계열사의 비효율적인 시스템을 고쳐 나가고 있으며 그룹...
[윤리경영 팔 걷은 기업] GS, 매달 '윤리바이러스' 웹진 발간…고객·협력사에 윤리경영 교육 2013-08-19 15:29:31
2011년부터는 고객사·협력사가 스스로 윤리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gs칼텍스의 윤리경영 시스템과 노하우를 전파하는 등 윤리경영 체계 구축 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다. gs리테일은 정도경영이 기업문화를 좌우하는 중요한 가치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1995년부터 정도경영 추진방침을 정하고 다양한 제도를 마련했다. 이...
[윤리경영 팔 걷은 기업] 효성, 연 10회 윤리교육…강령 위반 제보 시스템도 2013-08-19 15:29:07
특히 고객 중시 경영, 경영 투명성 강화 등 투명하고 윤리적인 기업 운영을 통해 상생 경영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효성은 2007년 윤리경영을 선포하고 고객과 사회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효성의 윤리강령은 ‘법규 및 규정 준수’ ‘고객 존중 경영’ ‘주주 중시 경영’ ‘임직원 존중...
한화생명, 온라인보험시장 진출 "2030세대 잡겠다" 2013-08-19 11:29:00
제공하며, 온슈어에서 보험을 가입한 고객에게는 편의점과 영화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박재홍 한화생명 미래전략실장은 "'온슈어' 브랜드는 갈수록 커져가는 온라인 생명보험 시장의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면서 "중장기적으로 회사의 주요 고객층이 될 2030 미래고객을 확보하는데...
제시뉴욕 ‘블로그 마케팅’ 다수 고객의 ‘이웃’이 되다 2013-08-19 10:51:02
또한 잠재적인 고객을 확보한 셈. 소수의 vvip 고객이 아닌 브랜드의 일상을 공유하며 다수의 ‘이웃’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 고객과 브랜드의 연결점을 심화하는 현명한 선택일 지도 모르겠다. (사진출처: 제시뉴욕 블로그)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fashion@wstarnews.com ▶ ‘백년의 유산’ 심이영, 굴욕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