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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티씨바이오 "슈퍼알약으로 제약업계 구글될 것" 2013-04-18 17:50:59
1위 기업인 호주 퀸타일즈에 맡겼다. 예전부터 공장을 갖고 있던 필름형 약품만 자체 생산하고 있다. 조 사장은 “해외시장은 로열티를 받고 전문 기업에 맡기는 글로벌 협업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직접 영업하기보다는 임상 단계부터 자금을 지원하며 관심을 보인 회사에 판권을 주고 있다”고...
한국타이어, 2013 오토상하이에 컨셉트 타이어 공개 2013-04-18 17:35:06
전문디자이너가 실현 가능한 대안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협업했다. 오토상하이에서 공개하는 컨셉트 제품은 총 4종이다. 등이다. 회사측은 이 밖에 고성능 컨셉트 타이어 벤투스 에어로, 센서를 장착해 노면 및 타이어 정보를 차와 운전자에게 알리는 인텔리전트 타이어 등 미래형 타이어도 출품한다. 안...
[다산칼럼] 창조경제와 일자리 창출 해법 2013-04-18 17:10:56
한다. 우리 산업구조는 대기업을 축으로 중소기업이 협업하는 형태를 취하고 있어 대·중소기업 연계형 성장전략이 매우 중요하다. 대기업이 전반적인 투자, 연구·개발(r&d) 로드맵을 제시하고 부품, 소재, 소프트웨어, 장비 등 관련 분야의 중소기업이 긴밀히 협업하는 시스템이 강화돼야 한다. 이와 함께 중견·중소기업...
클라우드 혁명이 바꾸는 미래 2013-04-18 15:29:13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범정부적 차원에서의 방안이 필요한 이유다. 기업은 클라우드 보안사고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최은정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eunjeongc.choi@samsung.com> ▶ 당장 회사를 바꾸려면…협업하고 팀에 자율권 부여하라▶ lte 세로로 배열한 '?' 마케팅…미래고객...
150년 된 인도 민족기업…과감한 혁신·잇단 M&A…글로벌 기업 키워내다 2013-04-18 15:29:11
투자…인도 모바일 통신에도 손대글로벌 기업'우뚝' 경영권 승계 후 매출 20배로…세계 33개국 13만명 고용 아디티야비를라그룹. 한국인에게는 낯선 이름이지만, 1857년 인도 뭄바이에 세워져 156년의 역사를 가진 대기업 집단이다. 알루미늄 사업부터 통신과 유통 보험 금융에 걸친 폭넓은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춘...
'감정애착'이 부른 판단 실수로 동료 발명가에 무릎꿇은 에디슨 2013-04-18 15:29:08
자신의 자녀들에게 기업을 승계하는 경우도 자신이 설립한 기업과 자신의 자녀에 대한 지나친 감정애착 때문에 생기는 의사결정일 가능성이 높다. ceo의 감정적인 의사결정을 막을 방법은 없을까. 핀켈스타인 교수는 ‘도전적인 토론그룹’이 감정적 결정의 함정을 막을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라고 제안한다. 전문가가...
당장 회사를 바꾸려면…협업하고 팀에 자율권 부여하라 2013-04-18 15:29:07
해줘야 하는 고객도 있으니까요.” ◆‘협업은 21세기 경영의 혁신’ 돈 텝스콧 캐나다 토론토대 경영학과 교수는 그의 책 <위키노믹스>에서 ‘협업은 21세기 경영의 혁신’이라고 주장했다. 한 기업이 모든 걸 다 잘할 수 없다는 얘기다. 협업 경영의 대표적인 예는 항공기 제조회사인 보잉이 꼽힌다. 보잉은 787 모델을...
KB국민은행, `Hidden Star 500`기업 28개사 선정 2013-04-18 13:34:01
기업협회, 일본 SMBC 은행 등과 협업을 통한 해외거래처 발굴지원 프로그램인 `비즈니스 매칭서비스`운영과 올해 1월부터 KOTRA와의 업무제휴협약을 통해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사업, 해외M&A, 국제 공공기관 조달사업, 해외 진출기업 금융지원 등의서비스 지원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KB금융지주 어윤대 회장은 환영사에서...
미래부 "창조경제, 국가 미래 이끌 것" 2013-04-18 12:56:20
각 부처가 창의적인 협업을 이뤄서 창조경제를 통한 우리 경제의 패러다임 전환에 총력을 다해 주기 바랍니다." 미래부는 업무보고에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5가지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첫째는 단연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 산.학.연 연계는 물론 금융지원을 강화해 벤처.중소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할 계획입니다....
기아차 고객센터, 서비스품질지수 1위 선정 2013-04-17 16:57:20
금융, 제조, 유통, 공공 등 35개 산업의 219개 기업과 기관의 고객센터에 고객을 가장한 100통의 전화를 걸어 16가지 항목에 대해 평가한 내용을 바탕으로 산출됩니다. 2012년 7월부터 올 2월까지 진행된 이번 조사에서 기아차는 친밀감, 고객이해, 내용 파악 등 거의 모든 부문에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아 10년 연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