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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부터 휴대폰까지…불황형 가격인하 전쟁 시작됐다 2013-06-12 14:23:16
대열에 합류하고 있지만 제살깎기 경쟁에 따른 후유증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내수부진과 수입차 가격인하 공습에 국산자동차 업계에서 '몸값 낮추기'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현대·기아차는 상반기 내놓은 투싼ix, 쏘렌토r, k9, k5 하이브리드 등 연식 변경 모델의...
'이마트 왕국' 균열 조짐…매출·주가↘ 비용↑ 신용↓ 2013-06-12 11:44:05
등 경쟁업태의 급성장이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데다 대형마트 사업에 대한 정부규제까지 겹치면서 어려운 시장환경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마트의 성장 위기는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4월부터 적용된 비정규직 9100여명의 정규직 전환 비용이 7월부터 본격 반영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 비용이 연간...
[조충현의 `펀드노트`] ⑩ 인덱스펀드를 권한다. 2013-06-12 09:40:00
꾸준한 성과를 모아가는 투자 전략을 선호하는 투자자가 늘고 있다. 게다가 운용사들 간의 수수료 경쟁이 가열로 수수료가 저렴해지면서 투자자들은 더욱 인덱스펀드에 대한 선택이 늘어날 추세다. 특히 장기적으로 경제가 우(右)상향으로 발전한다는 전제를 믿는 투자자라면 인덱스펀드 만큼 맘 편한 투자도 드물다.
"이통사 3사에 LTE주파수 확보 기회 제공해야" 2013-06-12 08:19:49
"따라서 주파수 독점을 방지하고 lte서비스 경쟁력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주파수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kt가 인접대역을 할당 받을 경우 최소 약 1조원의 초기투자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kt가 인접대역을 확보 못하게 되면 이통3사는 초기설비투자 부담 측면에서는 동등한...
부산항 크루즈모항을 위해선 크루즈국적선사 육성과 법제정 서둘러야 2013-06-11 20:36:09
발전전략’이란 주제발표에서 “중국은 정부지원과 경제적 도약, 휴가정책, 인구고령화 등으로 크루즈관광객이 급속히 늘고 있지만 공급(크루즈선박경쟁)이 너무 많아 어려운 시절을 보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때문에 “상하이크루즈터미널은 터미널 부두 인근에 요트정박과 수리시설을 확보하고 면세점을 만드는 등...
넵튠, 일본 라인에 '사천성 퍼즐게임' 출시 2013-06-11 18:43:36
가능하도록 구현하였고, 친구간의 랭킹 경쟁과 점수 자랑하기 등의 시스템 등 친숙한 요소들을 도입하여 소셜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의 퍼즐게임에서 보기 어려웠던 블록 수집 시스템 등 새로운 재미도 담아냈다는 점에서 더욱 기대된다. 넵튠은 설립 이후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인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와...
[마켓인사이트] 동양매직 매각 다시 안갯속 2013-06-11 17:14:00
밑도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인수 전략에 차질을 빚었다. ib업계 관계자는 “현대백화점 내부에선 동양매직에 대한 가치 평가를 제대로 한 것이냐는 의문이 나올 수밖에 없었을 것”이라며 “이후 인수 작업 자체가 꼬였다”고 전했다. 현대백화점이 인수 경쟁에서 빠지면서 동양그룹으로선 난처한 상황에 처했다. 교원 등이...
137종목 입맛대로 투자…수수료 낮고 환금성 높아 2013-06-11 15:42:05
etf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기존 펀드 시장과 더욱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판단된다. etf 시장에 지속적으로 자금이 들어오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etf의 낮은 수수료, 다양한 종목, 높은 환금성 때문이다.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고 차츰 투자자가 기대할 수 있는 수익률이 낮아지면서 저렴한 수수료는 etf의 큰 장점...
외국인 매도에도 기관 매수 늘어…은행주 상승세 2013-06-11 15:30:35
압력과 경쟁 요인 등까지 고려하면 연내 마진 반등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은행주 주가는 하반기에도 반등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올해보다는 내년 이후의 업황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크게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당사 분석에 따르면 대출 증가율이 현재보다 2%포인트 정도 개선되고,...
현대차, 해외공장 증설 효과로 주가 '긍정 신호' 2013-06-11 15:30:15
수요 증가, 신공장 증설, 신차 투입, 일본 경쟁 업체들의 부진으로 인한 반사이익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했다. 일본 업체들의 회복과 하반기 기저효과 제거 등으로 하반기 증가율은 다소 둔화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올해 목표는 충분히 초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4분기 양산을 시작한 브라질 공장도 월 생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