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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재만 있다"‥금융시장 `패닉` 2012-06-04 19:36:00
갈수록 악재만 커지고 있는 데다 뾰족한 해법도 찾기 힘들다는 이유에 섭니다. 외환시장 역시 해외 변수에 요동치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4원 30전 급등하며 1천180원대로 다시 올라서 연고점에 바짝 다가섰습니다. <스탠딩-이준호 기자> 유럽 재정위기와 세계 경제 침체 등 악재만...
불법사금융 피해자 금융지원 조건 완화 2012-05-22 18:25:11
58건, 4억5천만원에 그쳤습니다. 서민금융기관에서 2차 상담까지 이뤄졌음에도 1천7백여건이 아직 구제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서민금융기관 관계자 "지원요건에 맞지 않으니깐 지원이 잘 안되는 측면이 있구요. 캠코나 서민금융기관들이 2차 상담을 실시하고 있는데 그런 문제점들이 조금 있어서 단기적으로...
미분양 감소‥시장 회복하나 2012-05-22 16:19:13
1번지 팀장 "최근 미분양아파트 4개월 연속 감소. 건설업체들이 미분양해소 위해 경쟁력있는 물량 내놓고 있기 때문. 파격적인 금융조건이나 계약 혜택, 프리미엄 보장제, 안심 보장제 등 후분양제를 보호하는 안전장치 마련하고 있는 추세. 전세값이 크게 오르면서 매매값과의 간극이 줄어든 점도 미분양 감소에 한...
GS, 1분기 영업익 `반토막` 2012-05-11 16:52:59
12조 4천486억원과 영업익 3천709억원을 거뒀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액은 8.3%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57.5% 줄어든 수치입니다. 국제 유가 상승에 따라 석유화학 제품 가격도 오름세를 보이면서 매출액은 증가했지만, 정제 마진이 감소하면서 영업이익은 반토막이 났습니다. 또, GS홈쇼핑의 경우...
"철강, 전방산업 부진에 어려움 가중..하반기 개선" 2012-05-04 15:14:19
것 같다. 1분기 영업이익이 4천억 대 나왔고 영업이익률도 5%가 안 되어 매우 부진했다. 2분기에는 2배 정도 영업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8천억 정도 수준을 예상하는데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가장 큰 이유는 원가하락이다. 2분기까지는 비싼 원재료가 투입되면서 상당히 원가부담이 있었지만 2분기부터는 작년...
장애인 고용 동참 `한목소리` 2012-04-19 18:41:06
1천명 이상인 소위 중견기업과 대기업의 장애인 고용률은 1.78%, 30대 기업은 1.8%로 여전히 의무고용률에 크게 못미쳤습니다. 또 법적으로 장애인을 고용해야 하는 기업 가운데 절반 이상이 고용 의무를 지키는 대신 벌금을 내고 있는 실정입니다. 최근 고용노동부가 장애인 고용 확충 종합대책을 발표하는 등 사회적...
[마감시황] 코스피 나흘만에 반등‥미 추가양적완화 기대감 2012-04-13 18:56:35
2천100억원과 1200억원 넘게 팔아치웠지만 기관이 3천100억원 쓸어담으면서 지수를 지탱했습니다. 증시 전문가들은 과거 전례상 대북관련 문제는 단기 투자심리에만 영향을 미쳤고 이번 발사가 예고된 상황이었기 때문에 불확실성이 해소됐다는 측면에서 오히려 긍정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업종별로는 전기가스업종을...
[다음주 투자전략] 기술적 반등‥상승 폭은 적을 듯 2012-04-13 18:56:23
"비교적 강세를 유지할 것입니다. 4월 초반에 유럽 재정위기 불거졌는데 문제가 심각하게 확산되지 않았고 추가로 중국이나 미국의 경기정책 기대감이 상존하면서 강세국면이 이어질 것입니다." 2. 체크 포인트 <인터뷰> 곽병열 유진투자증권 투자전략팀장 "미국 기업들 실적 나오는 것을 일단 지켜보고 그 다음으로...
SK, 사회적 기업 `행복나래` 출범 2012-03-20 17:23:22
1천200억원 규모로 사회적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고 육성하는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칠 예정입니다. <인터뷰> 강대성 행복나래(주) 대표이사 "지금 사회적 기업들이 처한 상황이 대단히 어렵습니다. 그래서 현재 MRO에 이슈도 해결하고, 사회적 기업이 처한 문제도 해결하는 등 그런 차원에서 사회적 기업 전환을...
교육·치료, 게임 순기능 부각 2012-02-22 17:55:49
정부가 예상하고 있는 올해 국내 기능성 게임 시장 규모는 4천500억 규모. 기능성게임의 수요처가 더 늘어난다면 배 이상의 성장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스탠딩> 김종성 기자(ankjs1@wowtv.co.kr) 최근 청소년 문제의 원인으로 지목된 게임. 하지만 콘텐츠의 발전 가능성과 경제적인 효과를 고려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