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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호야, 행신 본점 개점‥All self system 첫 선 2013-03-12 09:45:40
퍼스트에이엔티 본사 건물에 본점을 오픈, 새로운 돈호야 브랜드를 알리고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이번 오픈을 통해 all self system 방식을 적용한 독특한 컨셉의 매장과 한식, 일식, 양식, 중식을 비롯한 디저트류까지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메뉴들을 푸짐하게 제공하는 돈호야의...
공정위, `자영업자 무덤' 편의점업계 실태 조사 2013-03-10 06:01:12
있다. 특히 새로 편의점을 여는 가맹점주가 업계 사정에 어두운 점을 악용해 편의점본사가 점주에게 불리한 계약 조항을 `은근슬쩍' 계약서에 집어넣는 행태를 집중 점검하기로 했다. 문제가 되는 계약서 조항은 매출이 부진할 때 가맹점 부담금을 얼마나 조정할지, 임대료ㆍ인건비ㆍ냉난방비 등의 비용...
법 시행 100일만에 협동조합 600여개…안착 성공? 2013-03-10 06:00:05
뭉친경우도 있고 편의점 가맹점주들이 전국편의점사업자협동조합을 결성해 가맹 본사에불합리한 처우 개선을 요구하고 나서기도 했다. 청소·경비일을 보는 이들이 모인 한국고령근로자협동조합, 폐지를 주워 생계를유지하는 저소득층 주민이 설립한 마중물협동조합, 결혼이주여성이 주축이 된 다문화협동조합 등...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더불어 살아가는 '相生·협력'의 힘 !…신뢰경영으로 '윈윈' 2013-03-07 15:35:06
그리고 제과협회와 가맹본사 모두가 협력하고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이번 사태는 프랜차이즈에 대한 일반인의 오해가 뿌리깊다는 점을 확인시켜준 계기가 되기도 했다. 일부 가맹점의 원산지 허위기재나 음식 재활용, 가맹점 인테리어에 대한 가맹본부의 리뉴얼 강요, 무리한 가맹점 출점...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채선당, 매주 목요일 가맹점 찾아 '생생토크' 2013-03-07 15:31:25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가맹점주들의 건의나 개선사항 등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한 다양한 창구도 별도로 마련돼 있다. 본사 경영진이 매주 목요일 전국 가맹점을 방문, 현장을 점검하고 가맹점주의 애로와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임원현장경영제도’는 본사와 가맹점 간 소통의 채널로 활용되고 있다. 올해부터 시행...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BBQ, 한국적 프랜차이즈 시스템 정착…'치킨 대학' 거쳐간 교육생 1만명 2013-03-07 15:31:24
프리미엄카페’와 같은 투자형 매장에는 본사에서 자체 육성한 푸드마이스터들을 파견, 가맹점사업자가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푸드마이스터는 매장을 총괄 관리하는 외식경영전문가(점장)와 조리전문 책임자(조리장)로 구분된다. 매장 운영 및 조리 경험자를 뽑아 4개월간의 체계적인 실무, 이론, 현장 교육을...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코바코, '소통·공감' 모토…가맹점 하루 매출까지 챙겨 2013-03-07 15:31:19
올해 도입할 계획이다.호경에프씨의 가맹점 관리는 ‘소통과 공감’을 모토로 한다. 이를 위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센터와 통합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도입했다. 소비자와 가맹점사업자, 본사 간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이다. 본사는 또 가맹점의 효율적인 메뉴운영, 고객관리, 매출분석...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꿀닭, 담당 팀장제 도입…마케팅·홍보도 지원 2013-03-07 15:31:18
주기적으로 가맹점을 방문한다. 운영팀장은 해당 지역 홍보, 판촉,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본사는 우수 마케팅 사례 교육, 우수 가맹점 선정 및 시상, 점주간담회 실시, 주기적인 메뉴 보수교육 등을 통해 가맹점주들의 실적개선을 지원하고 있다. 1588-9288 ▶ 개그우먼 배연정, '국밥' 팔아 하루...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카페베네, 직원만 1만명…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 2013-03-07 15:31:17
인력이 일자리를 가진 셈이다.카페베네 가맹점과 본사는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는 점주 대표 25명과 본사 임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 위원회는 본사와 가맹점 간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교환을 통해 합리적인 정책을 수립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상생위원회를 통해 새 메뉴 개발과...
[프랜차이즈 상생시대]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업계 부동의 1위…中·美 등 해외 점포만 142개 2013-03-07 15:31:16
도입했으며 가맹점 역량 강화를 위해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mba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가맹점과 본사의 소통 강화를 위한 채널도 구축돼 있다. 본사 경영진과 가맹점 대표단의 정기적 의사소통 기구인 ‘상생협력위원회’를 운영, 본사와 가맹점 간의 미래전략을 공유하고 있다. 실무기구인 ‘고충처리위원회’에는 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