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리도 쿠팡처럼"…컬리, 9년 만에 드디어 첫 '흑자' 2024-05-21 11:10:30
국내 신선식품 새벽배송 시장을 개척했다고 평가받아 왔지만 장기간 적자의 늪에 빠져 있었다. 그간 연 2조원대 매출에도 수익성은 좋지 않았다. 2020년 1163억원, 2021년 2177억원, 2022년 2335억원, 2023년 1436억원의 영업손실을 냈었다. 컬리는 1분기 흑자를 내면서 올해 연결기준 연간 흑자 기대감도 키우는 분위기다....
"경매 나서고, B급 들이고"…인플레와 전쟁 나선 유통가 2024-05-20 17:35:20
미치지 못해 기존에는 마트에서 유통하지 못했던 상품을 MD들이 기존 농가 네트워크를 활용해 유통 판로를 마련했고, 저렴한 가격에 못난이 농산물 (판매를)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과일과 채소 등 신선식품 물가상승률은 3개월 연속 20% 안팎의 고공행진을 보이고 있는 상황. 치솟는 밥상 물가를 잡기...
G7, 금주에 인플레 지표 속속 발표…ECB, 내달에 금리 내리나 2024-05-20 10:25:47
주시하고 있다. 24일에는 일본이 인플레이션 지표를 내놓는다. 신선식품을 제외한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3월의 2.6%에서 4월 2.2%로 낮아졌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너지 가격까지 제외한 근원인플레이션은 지난 3월에 2022년 11월 이후 처음으로 3% 아래로 떨어졌다. 이번 4월 지표는 그보다 더 낮아진 2.5%로 예상된다. 이...
컬리, 9주년 '생일주간' 기획전…1천200여종 최대 70% 할인 2024-05-20 09:27:28
컬리 관계자는 "컬리의 가격 경쟁력을 보여줄 수 있는 신선식품과 간편식 카테고리는 물론 각종 생필품과 리빙, 패션, 뷰티까지 총망라해 행사를 준비했다"며 "컬리멤버스와 러버스 라벤더 이상의 충성 고객은 26일까지 9주년 리미티드 에디션 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11번가 "농축수산물 직배송 '신선밥상' 4월 거래액 두 배로" 2024-05-20 09:01:37
"신선식품 카테고리에서 오랜 업력과 영업 노하우를 갖춘 11번가 상품기획자(MD)들이 전국 산지 생산자와 맺어온 협력 관계를 토대로 확보한 고품질 신선식품 라인업에 고객들이 반응하며 매달 활발한 구매가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11번가는 '숏폼' 동영상을 활용해 신선밥상 제철 먹거리와 주요 식재료를...
"양곡법이 식량위기 심화 가능성...농안법은 농산물 가격불안정법" 2024-05-17 12:31:21
식품 수출이 121억달러를 돌파했다. 올해 1분기도 지난해보다 3.4% 증가한 22억7000만 달러를 달성했다. 라면,김밥,햇반 등 가공식품과 포도,딸기,김치 등 신선식품의 수출도 가파르다. 장태평 위원장은 "10년후에는 농식품 수출 1000억달러 시대가 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농식품 수출 1000억달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대상, 1분기 영업익 477억 원…전년비 92% ↑ 2024-05-16 18:41:06
52% 늘어 206억 원으로 집계됐다. 식품 부문은 신선 식품과 편의식품, 조미료류 등 주요 품목 매출이 늘었다. 선물 세트 사업 수익성은 확대했다. 소재 부분은 전분당 및 바이오 스페셜티 제품 매출이 늘고, 바이오 사업 업황이 개선됐다. 특히 사료에 첨가하는 필수 아미노산인 액상 라이신 수요 증가에 따른 손익도...
쿠팡 올라타니…농어촌 상공인도 '로켓 성장' 2024-05-16 18:12:40
지우, 쿠팡, 소비자 등 3단계로 줄여 신선한 상품을 값싸게 공급한 덕분이었다. 쿠팡과 거래하는 농·어촌 중소상공인들이 쿠팡의 신선식품 새벽배송 ‘로켓프레시’를 통해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은 로켓프레시에 입점한 농·어촌 중소상공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최대 수십 배의 매출 증대 효과...
식품업계 1분기 '호실적'…"집밥트렌드·K-푸드 인기 덕분"(종합) 2024-05-16 17:51:05
국내 식품 사업에서는 내식 트렌드가 확산하고 온라인 플랫폼과 협업해 새로운 판로를 확대하며 비비고 만두와 햇반, 고메 소바바 치킨 등 주요 제품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식품 사업의 경우 핵심 권역인 북미뿐 아니라 신시장인 유럽, 호주에서 성장을 이어갔다. 대상의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대상 1분기 영업이익 92% 급증…바이오 사업 개선(종합) 2024-05-16 17:47:13
호실적을 이끌었다. 식품 부문은 신선식품과 편의식품, 조미료류 등 주요 품목 매출이 증가했으며 선물세트 사업의 수익성이 높아졌다. 글로벌 식품 매출은 20%가량 늘었다. 소재 부문(전분당·바이오 사업)은 흑자전환했다. 전분당과 바이오 스페셜티 제품 매출이 증가했으며 바이오 사업 업황이 개선됐다. 특히 바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