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온가족이 즐기는 '성남게임월드페스티벌', 18일 개막 2015-09-15 12:48:03
축제'를 모토로 게임사 매출 4조원, 고용 1만 2천명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성남시의 게임산업 위상에 걸맞게 산업과 문화, 체험이 결합된 다채로운 행사들로 구성된다.우선 공식행사로 18일(금) 저녁 7시부터 판교 화랑공원 야외무대에서 2015 g-rank korea 시상식 및 협약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대상을 포함,...
경기도, 게임창조오디션 '아이디어 부문' 참가자 모집 2015-09-15 11:38:05
일종의 투자설명회)운영 등을 지원한다.게임 창조 오디션 '아이디어 부문' 참가자 모집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공고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archives/21034)를 참고하거나 경기도 콘텐츠산업과(032-8008-4627) 또는 경기콘텐츠진흥원 글로벌마케팅팀(032-623-808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경기도, 게임창조 오디션 참가자 모집 2015-09-15 11:01:41
피칭데이 운영 등이 지원된다.게임 창조 오디션 ‘아이디어 부문’ 참가자 모집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공고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archives/21034)를 참고하거나 경기도 콘텐츠산업과(032-8008-4627) 또는 경기콘텐츠진흥원 글로벌마케팅팀(032-623-808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청년 게임창작 지원 '스마일게이트멤버십' 7기 발족 2015-08-24 10:54:05
지난 21일(금)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관련된 문화콘텐츠 개발에 열정을 가진 우수한 인재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이하 sgm)' 7기 프로그램의 발족식을 갖고 첫 워크숍으로 6개월의 공식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이번 sgm 7기는 지난달 31일까지 참가신청을 받았으며, 서류심사 및...
스페셜포스, 제7회 대통령배 KeG대회에서 결선 진행 2015-08-05 12:08:04
또한 국산게임 최초로 프로 ?琉?운영하는 등 국내 e스포츠 문화의 정착을 위해 큰 기여를 해왔다.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국내 e스포츠 팬들의 가장 큰 축제중의 하나인 keg대회에 드래곤플라이가 또 한번 함께하게 되어 전 직원 모두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게임산업과 e스포츠 문화가 한걸음 더...
게임인재단, 가수 지누-이하늘과 1억원 기부 약정 2015-07-30 22:06:01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은 30일 힙합듀오 '지누션'의 멤버 지누, 그룹 dj doc의 이하늘과 총 1억원의 기부금 약정식을 가졌다. 이들 두 명의 음악인들은 이날 게임산업과 음악산업의 교류 및 게임음악 발전을 위해 총 1억원을 기부하기로 했다.지누와 이하늘은 평소 문화 산업간 교류에 큰 관심을...
[핫피플] 서병대 "33년 공직 뒤로 사업가길 '인생도 우문현답'" 2015-07-27 02:35:00
9월 30일 문화체육관광부 게임음반산업과 명예퇴직, 2001년 2월~2009년 5월 게임종합지원센터(게임산업개발원 - 게임산업진흥원) 게임아카데미본부장, 유통개선추진단장. 기획관리실장 2009년 5월 ~ 2014년 2월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장, 비즈니스지원본부장, 게임차세대콘텐츠본부장 2014년 3월 ~...
게임문화재단, 전라권 게임과몰입 예방교육 실시해 2015-07-17 10:43:03
게임문화재단(이사장 정경석)은 지난 7월 15일(수), 한국콘텐츠진흥원 빛가람홀에서 「전라권 게임과몰입힐링센터(국립나주병원) 게임과몰입 예방 교육 "게임과몰입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라권 게임과몰입힐링센터(국립나주병원) "게임과몰입 워크숍"은 (재)게임문화재단 주최, 국립나주병원(병원장 윤보현)...
한류상품박람회 홍보대사에 이광수 2015-07-16 11:00:00
문화산업과 한류 브랜드를 융합해 ‘경제 한류’를 선도한다는 취지로 올해로 5년째 추진되고 있습니다. 이번 KBEE는 한류상품, 패션·뷰티, 프랜차이즈, 문화콘텐츠 분야의 우수 국내 기업 110개사와 중국 지역 바이어 400여 개사가 참가할 예정인 가운데, 일반 참관객 30,000여 명이 몰려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하버드MBA 교수가 본 한국 엔터테인먼트·패션산업 경쟁력은? 2015-07-13 10:30:16
영화·방송·음악·게임 등 국내의 4개 주요 엔터테인먼트산업에 대해 논의한다.이번 세미나에선 cj e&m을 중심으로 성장 과정과 발전전략에 대한 연구와 토론이 진행된다. 특히 무형의 콘텐츠인 엔터테인먼트산업을 공급사슬 전략의 관점에서 분석해 주목된다.패션산업 분야는 국내 업계의 글로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