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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선의 채권시장 view] 정부의 돈 뿌리기와 적자국채 발행 부담 2022-01-17 05:50:05
늘리면 한국 경제가 '베네수엘라행 급행열차'를 탈 가능성이 높다. 정부 지출을 감당하기 위해 돈을 찍어낸 베네수엘라는 지폐가 휴지 조각이 됐다. 기본소득을 전격 도입하는 등 극단적인 상황까지 가지 않더라도, 현재 국내 선거 결과에 따라 상당 규모 적자국채 발행 가능성이 있고, 통화가치 하락에 따른...
출퇴근길 경의중앙선 배차간격 줄어든다…가좌역 급행 정차 2021-12-30 09:58:45
구간에서 퇴근시간대 운행하는 일산종착 열차를 문산역까지 연장 운행한다. 이에 따라 오후 6시 경 홍대입구, 공덕,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서 운정역까지 운행하는 열차의 배차간격이 최대 28분에서 12분으로 줄어든다. 또 출퇴근시간대 급행 전동열차가 가좌역에 추가 정차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오전 8시경 가좌역에서...
한국철도, 새해부터 경의중앙선 배차간격 단축 2021-12-30 09:57:06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서 운정역까지 운행하는 열차의 배차간격이 최대 28분에서 12분으로 16분 단축된다. 또 출퇴근시간대 급행 전동열차를 가좌역에 추가 정차시켜 급행 전철 수혜지역을 확대하고 출근시간대 가좌역의 배차간격을 개선하기로 했다. 특히 오전 8시께 가좌역에서 용산방면 배차간격이 최대 18분에서 9분으로...
현대글로비스 청두에 법인…中~유럽 철도운송 노린다 2021-12-29 17:54:21
함께 급행화물열차를 운영하고, 중국 내륙에 완성차 수출입을 위한 물류기지를 늘리기로 했다. 현대글로비스에 따르면 청두에서 유럽으로 가는 철도 운송물량은 코로나19 발생 직전인 2019년 8만2000FEU(1FEU=12m짜리 컨테이너 1개)에서 지난해 12만3000FEU로 늘었다. 당분간 증가세는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현대글로비스, 中청두에 철도운송 법인 설립…유럽행 운송 확대 2021-12-29 09:19:38
중국 국영 철도운영사의 블록트레인(급행화물열차) 운영, 중국 내륙의 완성차 수출입 물류기지 역할 확보, 인프라 활용한 보관·배송 사업 확대 등을 추진한다. 청두발(發) 유럽행 TCR(중국횡단철도) 운송물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9년 8만2천FEU(1FEU=40피트 컨테이너 1개)에서 2020년...
이천~충주 구간 '중부내륙선' 오는 31일 정식 개통돼 2021-12-27 13:49:49
잇는 중부내륙철도는 단선철도로, 운행 열차는 KTX-이음 이다. 이천 부발역을 기점으로 가남역, 감곡장호원역, 앙성온천역을 거쳐 충주역까지 약30여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중부내륙철도 상행선은 부발역에서 경강선으로 환승해 판교역을 거쳐 강남 등 서울 도심으로 이동 할 수 있으다. 또 하행선은 충주역에서...
인천 미추홀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 분양 2021-11-17 09:35:28
제물포역 급행열차를 이용해 서울지역으로 좀더 빠르게 출퇴근을 할 수 있다. 또한 인근 숭의역은 서울지하철 8개 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신분당선, 경강선 등 수도권에서 운행 중인 대부분 지하철 노선과 환승이 가능하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여의’는 GTX-B노선의 수혜가 기대되기도 한다. 송도에서 출발해...
GTX-A 운정~서울역, 삼성~동탄 구간 연결 10개월 앞당긴다 2021-11-16 17:26:28
급행철도 A노선(GTX-A노선) 경기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과 서울 삼성~화성 동탄 구간 연결을 1년가량 앞당기기로 했다. 구간 연결 지연으로 인한 수도권 주민의 교통불편과 피해가 심각하다는 감사원 지적을 수용한 공기 단축이다. 그러나 개통 후 일정 기간 노선 분리 운영이 불가피하고, 이용 승객이 가장 많은 삼성역은...
동탄2신도시 입주민, 2027년까지 GTX-A로 삼성역 못 간다 2021-11-16 16:28:27
서울시가 당초 2026년 예정이었던 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GTX-A노선) 경기 파주~서울역 구간과 삼성~동탄 구간 연결을 1년 가량 앞당기기로 했다. 구간 연결 지연으로 인한 수도권 주민들의 교통불편과 피해가 심각하다는 감사원 지적을 수용한 공기 단축이다. 그러나 개통 후 일정 기간 노선 분리 운영이 불가피하고...
[다산 칼럼] '좌파정치'의 자유론이 위험한 이유 2021-11-04 17:26:34
허용하는 정치다. 자유와 책임을 기반으로 하는 시장은 윈윈(win-win)을 보장하는 사회라는 역사적 사실을 애써 외면하는 정치다. 좌파의 왜곡된 자유관은 결코 ‘성장회복’이 아닌 베네수엘라로 가는 급행열차의 티켓일 뿐이다. “대한민국의 영화, 음악, 게임, 드라마에 세계인이 열광합니다”라고 말하기 전에 좌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