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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재확산…11월 오프라인 유통업 매출 감소세로 '전환' 2020-12-23 12:04:57
기업형 슈퍼마켓·-9.8%)의 매출이 일제히 감소했다. 온라인 유통업체는 코세페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식품(46.4%), 가전·전자(25.6%), 생활·가구(18.6%) 등 전반적인 상품군에서 매출이 상승했다. 다만 외출 및 여행 관련 상품의 판매가 줄면서 패션(-0.4%), 서비스·기타(-9.8%) 매출은 감소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코로나 재확산에 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 2%↓…증가세 꺾여 2020-12-23 11:00:02
제외한 대형마트(-4.1%), 백화점(-4.3%), SSM(기업형 슈퍼마켓·-9.8%)의 매출이 일제히 줄었다. 온라인 유통업체는 코리아세일페스타와 연계한 다양한 할인행사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식품(46.4%), 가전·전자(25.6%), 생활·가구(18.6%) 등 전반적인 상품군에서 매출이 상승했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출 및...
"3단계서 택배 되나요? 마트 닫나요?"…유통업계 'A to Z' [팩트체크] 2020-12-18 12:08:34
판매 가능성도 대형마트나 기업형슈퍼마켓(SSM) 운영 여부는 명확히 결정되지 않았다. 방역당국 지침에 따르면 300㎡ 이상의 대규모 매장은 집합금지 대상이지만, 생필품을 판매한다는 이유로 집합금지 대상에서 제외될 가능성도 있다. 현재 방역당국은 대형마트의 영업을 허용하되 생필품만 판매하도록 하는 방안을 검토...
유기·무항생제 축산물 시장 1조원…소비자 절반은 아직 잘 몰라 2020-12-17 11:03:33
통한 매출 비중이 크지만, 기업형 슈퍼마켓(SSM)이나 대형마트의 비중도 꾸준히 늘고 있다. 또 코로나19 이후에는 마켓컬리 등 온라인 유통업체의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일례로 A 온라인 유통업체의 지난달 기준 유기·무항생제 축산물의 매출액은 약 16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178% 뛰었다. ◇...
서울 마트·창고형 할인점 내일부터 오후 9시까지만 영업 2020-12-04 18:29:22
기업형 슈퍼마켓은 매장 규모 따라 차이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홍유담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서울시의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따라 5일부터 서울 시내 대형마트 60여곳의 영업시간이 오후 9시까지로 단축된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번 조치로 서울 시내 대형마트와 일부 기업형...
장보기 쇼핑몰 주문 보니…"거리두기 격상에도 사재기 없어" 2020-11-30 15:19:11
증가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GS더프레시의 온라인 주문도 큰 변동은 없었다. 코로나19 확산 초기인 지난 2~3월 SSG닷컴의 매출이 많게는 40%까지 증가했던 것과 대조적이다. 당시 다른 장보기 쇼핑몰에서도 주문이 몰리며 매진 사태가 잇따랐다. 업계 관계자는 "외국에서처럼 사재기하지 않아도...
아사히맥주, 다시 '4캔 1만원' 2020-11-23 17:30:24
1만원 행사와 다를 바 없게 됐다”고 말했다. GS25 측은 “일부 점주가 자체적으로 가격을 내릴 수 있지만 회사 차원의 가격을 인하하거나 판촉행사를 하는 것은 없다”고 말했다. 이 밖에 이마트와 홈플러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기업형 슈퍼마켓(SSM) GS더프레시에서도 아사히 맥주를 캔당 2000~2500원에 판매하고 있는...
10월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업체 매출 2.1%↑…9개월만에 최고 2020-11-23 11:00:03
등 대부분 상품군 매출이 올랐다. 기업형 슈퍼마켓(SSM)이 12.4% 감소한 것을 제외하면 대형마트(2.3%), 백화점(4.2%), 편의점(2.9%) 등의 매출은 증가했다.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도 비대면 소비 경향과 할인 행사로 농축 수산, 간절기 계절가전·가구 등을 중심으로 전체 매출이 17.1% 올랐다. 반면 사회적 거리두기로...
'日 불매 운동 끝날까?'…유통가, 일본 맥주 다시 '4캔 1만원' 2020-11-23 07:50:16
홈플러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GS더프레시에서도 아사히 맥주가 2000~25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유통업체가 아사히 맥주 가격을 인하한 것은 롯데아사히주류의 공급가를 낮춘 것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이전부터 재고 소진 등을 위해 유통업체에 공급가 인하를 제안했으나 최근...
노재팬 느슨…일본 맥주, 다시 4캔에 만원 판촉행사 2020-11-23 07:07:47
이마트와 홈플러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GS더프레시에서도 아사히 맥주가 2천~2천5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유통업체의 아사히 맥주 가격 인하는 롯데아사히주류의 공급가 인하에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이전부터 재고 소진 등을 위해 유통업체에 공급가 인하를 제안했으나 최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