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유의 묵직함은 그대로…소음·진동 없는 럭셔리 세단 2019-06-25 16:58:05
하나다.노면을 1000분의 1초마다 감시해 서스펜션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기술도 이 차의 특징 중 하나다. 이전 모델은 서스펜션이 너무 단단해 플래그십 세단 답지 않게 잔 진동이 많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새 ct6는 이전 모델보다 세팅이 부드러워져 뒷좌석 승객에게 편안함을 준다....
2027년 울산에 트램이 달린다…송철호 시장 현실화 나서 2019-06-17 14:13:59
2027년 운행을 목표로 트램(Tram·노면전차) 도입을 추진한다. 울산시는 지난해부터 트램 사업 준비에 착수해 진행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트램 사업은 송철호 시장 공약으로 임기 외 사업으로 분류돼 있다. 임기 중 실현은 어려운 사업이지만, 임기 중 사업을 최대한 진척시킬 것으로 알려졌다. 송 시장은 공약에서 오는...
한국타이어, 주행안정성 높인 '키너지 EX' 출시 2019-06-04 10:15:29
강화와 함께 소음을 억제한 게 핵심이다. 소음 감소는 비주얼 소음 기술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5단계 패턴 디자인 설계를 통해 이뤄졌다. 또 하이브리드 풀실리카 컴파운드를 채택해 젖은 노면 제동력을 높였다. 낮은 회전저항을 바탕으로 내마모도를 강화해 내구성과 효율성도 개선했다. 규격은...
[카POLL] 할인 5시리즈 vs 제값 ES300h…출퇴근용 뭘 탈까? 2019-06-04 08:15:26
중 소음을 저감하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 기술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듣기 싫은 외부 노면 소음이나 풍절음 등을 상쇄할 수 있다.이 밖에 사고 위험을 낮추는 데 효과적인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자동 하이빔, 차선 유지보조 기능,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등으로 구성된 ‘렉서스 세이프티...
자율주행차-보행자 이어주는 '첨단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2019-05-29 17:16:28
때 소음이 발생하지 않는다. 대낮에도 보행자가 차량이 접근하는지 모를 수 있다. 이에 차량 내 스피커에서 엔진 소음을 인위적으로 발생시켜 차량의 존재를 알리는 장치다. 시각적인 방법으로는 주간주행등이 있다. 대낮에도 밝혀 자동차의 존재감을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장치다.앞으로 보행자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첨단 타이어로 승부 건다 2019-05-22 08:20:03
'윈터 아이셉트 에보 런플랫'을 공급하는 중이다. 벤투스 s1 에보2 런플랫의 경우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로 핸들링, 제동력, 낮은 회전저항, 주행 소음 성능 등을 크게 개선해 일반 타이어 수준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 런플랫은 신차용 타이어로는 국내 최초로 공급하는 겨울용 런플랫...
[타봤습니다] 벤츠가 만든 첫 전기차 '더 뉴 EQC'…요트에 올라 탄 승차감 2019-05-21 07:54:17
드러냈다. 서스펜션(충격 흡수장치)은 설정이 무척이나 유연했다. 노면이 고르지 못한 도로를 지났지만 승차감이 떨어지지 않았다. 마치 고급 요트를 타는 듯한 느낌을 줬다. 엔진이나 선실 없이 바람의 힘으로 항해하는 ‘세일링 요트’ 같았다.특히 흉내 내기 힘든 벤츠만의 분명한 ‘감성’이 담겨 ...
[타봤습니다] 기아차 ‘니로’, 넉넉한 공간?고연비 ‘친환경차 甲’ 2019-05-19 08:00:04
변속기(dct)다. 다만 엔진이 개입해 발생하는 ‘우웅~’하는 소음이 컸다. ‘너무 이질적인 것 아닌가’ 하는 느낌이다. 노면 소음은 꽤 높은 편이다.더 뉴 니로의 또 다른 강점은 첨단 주행 보조 기능이다. 특히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시스템이 빛을 발했다. 알아서 차선을 유지하고,...
한국타이어, 초고성능 '벤투스 S1 에보3' 출시 2019-04-15 10:12:45
노면에서 접지력을 강화했다. 또 타이어 안쪽과 바깥쪽 패턴 간격을 달리한 인 아웃 듀얼 피치 디자인으로 젖은 노면에서 제동력을 높이고 소음은 최소화했다. 격자형 패턴의 사이드월 디자인은 냉각효율과 블록 강성을 높여 승차감에 도움을 주며 세련된 외관까지 갖췄다. 새 제품의 판매은 1본 당...
[타봤습니다] 예전에 없던 렉서스…콤팩트 SUV 'UX 250h' 2019-04-07 08:00:00
처음 탑재한 2.0l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 사륜 구동 시스템은 노면을 꽉 움켜쥔다. 부드러운 엔진 회전질감도 좋았다. 최고 출력 183마력, 최대 토크 19.2㎏·m는 일상 속에서 충분한 수준이었다.ux 250의 지향점은 명확했다. 직접 운전을 즐기면서 때론 편안한 해치백 같은 콤팩트 suv다.다만 무단 변속기(cvt)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