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7월의 으뜸중기제품] 캠핑용 랜턴 파오드 '에코몽S', 블루투스 스피커 넣은 캠핑용 LED조명 2014-07-31 21:43:17
날 때면 가족과 함께 서울 인근 캠핑장을 찾는다.캠핑용품이 하나둘 늘자 이 사장은 직접 개발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비싸게 산 캠핑용품이 제값을 못 할 때가 많았기 때문이다. 특히 led 조명등은 조잡한 성능 탓에 불만이 컸다. led 조명 부품 개발과 유통만 하던 이 사장은 ‘제대로 된 캠핑용 led 조명등을...
[국가공인 1호 한경 TESAT] 생산·소비·분배활동 2014-07-17 21:37:52
옳게 연결된 것은?(가)회사원 철수는 산에 가기 위해 홈쇼핑에서 등산용품을 샀다. (나)은행에서 퇴직한 영희는 퇴직금으로 커피 전문점을 창업했다.(1) 생산-분배 (2) 분배-소비 (3) 소비-분배 (4) 분배-생산 (5) 소비-생산 [해설] 경제활동은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소비·분배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모든...
관세청, 원산지증명서 통합발급 시스템 1단계 구축 2014-07-07 09:23:27
패션용품에 주로 부착됐으나 이번 조치로 섬유유연제나 방향제 등 생활용품, 캠핑용 그릴, 등산배낭 등 레저용품, 자동차 엔진오일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품목이 추가됐다. 관세청은 또 수입한 지 오래됐기 때문에 통관표지 부착이 불가능했던 물품 가운데 심사를 거쳐 믿을 수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홍경민, "침실에 소화기 구비…안전은 살 수 없다" 2014-07-04 00:47:41
신`에서 출연진들은 자신의 등산 필수품이 든 가방을 공개했다. 홍경민의 등산 가방에는 손전등과 호루라기, 색깔 리본 등이 담겨 있었다. 그는 "먹을 것은 살 수 있지만 안전은 살 수 없다"며 등산시 필요한 안전 용품에 대한 구비를 철저히 하고 있음을 밝혔다. 더불어 그는 "침대 옆에 소화기를 사뒀다"며 비상시를...
여름 맞아 야외활동 늘어…라이딩·트레킹 제품 판매 '껑충' 2014-06-30 09:45:03
6월 여름 스포츠 용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라이딩 관련 제품의 판매가 전년 동월보다 급증했다.라이딩용 티셔츠 판매량이 175% 뛰었고 팬츠 역시 125% 증가했다. 고글, 헬멧도 판매량이 각각 150%, 84%씩 늘었다.등산 관련 제품도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이 가운데 트레킹화 판매량이 200% 신장했다. 여름...
[Leisure&] 아웃도어 패션도 그때 그때 달라요 2014-06-25 07:10:02
[ 임현우 기자 ] 아웃도어 의류가 전문 산악인을 위한 ‘등산용품’에서 온 국민의 ‘패션 아이템’으로 변신한 지 오래다. 산에서뿐 아니라 바다와 계곡, 캠핑장, 도심 속까지 어디서든 입는 옷으로 영역이 넓어진 만큼 아웃도어 룩을 이른바 ‘t·p·o’에 맞게 멋지게 입는...
스킵 요웰 잔스포츠 창업자 "내 아이디어 원천은 모험" 2014-06-20 07:00:04
함께 살고 숨을 쉬었다”고 회상했다.등산과 모험을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아웃도어 장비는 호평 속에 여기저기로 팔려나갔다. 겨울 스포츠 브랜드 k2가 그들의 가방을 갖다 팔기 시작했고, 노스페이스 역시 그들에게 판매 문의를 해왔다. 직접 산에서 굴러본 자의 고민이 장비 곳곳에서 드러났기 때문이다....
IT도 캠핑-아웃도어 열풍, 롯데백화점 "더가젯" 매장 북적 2014-06-16 11:35:40
레저, 캠핑의 개념이 확산 되면서 의류나 등산화, 캠핑용품 등의 매출 호조와 더불어 인기아이템으로 각광 받고 있다. 롯데백화점 '더가젯(http://www.thegadget.co.kr)'에서 최초 론칭 하여 체험 공간으로 시연 되고 있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의 스마트폰 휴대용 프로젝터 `레이요' (rayo)`는 캠핑 시...
[글로벌 브랜드역량 & 부가가치 1위] CJ라이온, 세탁·주방·생활용품 등 지속 출시 2014-05-27 07:01:30
합작을 통해 탄생한 생활용품 전문기업이다. 앞서 1991년 cj의 생활용품 사업이 라이온사와 기술제휴 협약을 맺어 세탁세제, 주방세제, 샴푸 등 생활용품을 만든 것이 계기가 됐다.cj라이온은 지난해 아웃도어 의류 전용 제품인 ‘비트 아웃도어 나노워시’를 출시했다. 비트 아웃도어 나노워시는 최근 몇 년간...
아웃도어의 새 강자 출현 2014-05-09 16:15:13
자체 개발했다. 레드페이스가 전개하는 아이템은 등산화와 등산복은 물론 배낭 양말 장갑 등산용 언더웨어에서 텐트 코펠 등 등산용품에 이르기까지 1000가지가 넘는다. 모자 양말 장갑 등 구색 상품들도 5~20개 스타일로 준비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것이 이 브랜드의 강점이다. 특히 자체적으로 원단을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