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여기가 신한은행인가요?…애플스토어인 줄" 2021-07-12 17:55:42
스토어’와 같은 일종의 플래그십 점포로, 디지털 금융의 편리함과 대면 서비스의 감성을 합친 ‘새로운 미래금융공간’을 보여주려는 시도다. 신한은행은 점포별로 지난 10년 동안의 영업점 거래 데이터를 분석해 도출한 ‘소비자 여정’ 따라 점포를 구성했다. 금융 MBTI 검사, 우리동네 흑백사진관’ 등의 콘텐츠가 마...
"여기 신한은행 맞나요?"…서소문 '디지로그 브랜치' 가보니 2021-07-12 13:01:23
신한은행은 신분증 스캐너, 정맥인식 기기, 디지털 서식 창구, 비밀번호 입력기, 인감스캐너 등을 합친 통합모듈도 새롭게 만들었다. 서비스를 지점 특색에 맞게 달리한 것도 특징이다. 기업고객과 개인사업자가 많은 서소문 지점엔 '소호(soho)' 전용 컨설팅 라운지가 마련돼있고, 기업고객이 주로 찾는...
[디지털 위안화] ④ 유례없이 '현금 추적권' 갖게 되는 인민은행 2021-07-10 07:07:07
은행이 제공하는 디지털 위안화 서비스 계약서 말미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 부분에 포함된 말이다. 연합뉴스가 계약서 전문을 직접 확인해보니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이 다양한 상황에서 고객 정보를 당국에 넘길 수 있게 되어 있었다. 보통의 중국 사람들이라면 아마도 깨알같이 작은 글씨로 채워진 이 계약서...
[디지털 위안화] ② '물밑 시험' 밀착 관찰…이미 일상 깊숙이 2021-07-08 07:07:08
지난달 은행에 볼일을 보러 갔다가 창구 직원의 권유로 디지털 위안화 지갑을 만들었다. 과정은 간단했다. 은행이 고객 인적 정보를 인민은행에 전산으로 올려보내면 실시간 심사를 거쳐 해당 고객의 스마트폰에 인증 코드가 날아왔다. 인증 코드를 넣으면 은행이 제공하는 디지털 위안화 지갑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할...
신한은행, 비대면으로도 수준 높은 금융컨설팅…자영업자 매출 향상 지원 2021-06-30 15:34:31
등 디지털 영토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의 창구 없는 디지털영업에 착수했다. 비대면 영업점인 디지털영업부를 신설,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고객에게 대면 상담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최근 2년 이내 영업점을 방문한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영업부의 전담직원이...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신한은행, 금융권 최초 창구없는 영업점 개설 2021-06-29 09:12:23
‘고객중심’을 최우선적 가치로 실천하고 있다. 진옥동 행장 취임 이후 은행권 최초로 상대평가를 폐지하고 영업전략 수립 권한을 현장에 위임한 ‘같이성장 평가제도’를 도입했다. 금융권 최초의 창구 없는 영업점 ‘디지털영업부’와 인공지능(AI) 중심으로 은행의 변화를 이끌 ‘AI통합센터’, 화상상담을 통해 전문...
"짬내서 도시락 배달로 月800만원 부수입" 2021-06-24 17:26:40
상품 구성(큐레이션)이다. 소상공인으로선 거래 창구 기능을 하는 플랫폼 진입부터 쉽지 않다는 지적이 나온다. 높은 ‘디지털 진입 장벽’ 탓이다. 정부 조사에 따르면 55세 이상 장·노년층의 디지털 정보화 수준은 국민 평균의 64.3%에 그친다. 소상공인의 평균 연령은 52세로 이 중 26%는 60세 이상 고령자다. 지난 2월...
치열한 시총 3위 공방전…카카오-네이버 각각 장중 최고가 경신 2021-06-23 10:31:56
이커머스 고객 접점 과정을 전부 카카오톡 어플 내에서 완결 짓고 있다"며 "자회사 상장 이후에도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카카오톡의 가치가 카카오의 주가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구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네이버의 웹툰·웹소설 사업 성장성은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 플랫폼 정비 시기를 감안할...
은행원 없는 은행 늘고 있다…디지털 취약계층 포용 숙제 2021-06-22 17:30:42
경우에는 미래형 디지털혁신점포 인공인간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요. 우리은행도 AI뱅커 육성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앵커> 코로나가 이렇게나 많은 변화를 불러오고 있는데요. 은행 이외에도 카드사나 보험사 등과 같은 2금융권은 어떤 분위기인지 궁금합니다. <기자> 카드사나 보험사 같은 경우에도...
창구까지 꿰찬 'AI 은행원' 9월부터 직접 고객 맞는다 2021-06-22 17:14:54
‘디지털 데스크’란 창구를 운영 중이다. 이 창구엔 PC 화면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있고, 직원이 화상으로 고객과 상담한다. 9월부터는 디지털 데스크에 AI가 나타난다. AI의 모습 자체는 실제 은행원의 얼굴이다. 미리 녹화한 은행원의 영상을 기반으로 만든 AI다. 은행원의 실제 말투, 몸짓, 목소리를 AI로 학습해 재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