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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금 안받으면 美·日 기업에도 안 팔아…이게 다 우리 기술력 덕분이죠" 2014-04-18 07:00:08
운임은 약 8000만원에 달했다. 그런데도 최단 시간 내 미국으로 싣고 가겠다고 고집을 부려 결국 이를 관철했다. 한시바삐 스마트폰 생산라인에 이 설비를 투입하려는 것이었다. 수년 전 도쿄에선 일본 기업인과의 상담이 있었다. 그는 동우에스티에 일본 내수시장 독점권을 요구했다. 협상은 결렬됐다. 이유는 간단했다....
<수입품 가격 뻥튀기…립스틱 최고 15배, 와인 6배> 2014-04-09 08:00:33
평균 수입가는 운임, 보험료, 관세,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해 국내백화점이나 브랜드별 공식판매점, 온라인 공식쇼핑몰의 평균 판매액(정가 기준)과비교를 했다. 품목별로 수입가격 기준으로 2~4분위로 구분해 평균치를 조사했다. 이번 수입 가격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간의 수입통관 자료를 기초로...
코레일, 전철 부정승차 단속강화 2014-03-24 15:12:58
집중 단속한다. 부정승차로 적발되면 원 운임과 30배의 부가운임을 추가적으로 수수하고, 타인의 무임 또는 할인 교통카드를 사용시 부정사용한 횟수만큼의 부가운임을 일시에 납부해야 한다. 특히, 코레일은 적발된 상습 부정 승차자에 대해서는 형사고발 조치 등으로 강력하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연혜 코레...
잇따른 부동산 규제완화 추진…건설株 '봄바람', 선가 인상·수주 확대 모멘텀…조선株도 주목을 2014-02-24 06:57:25
등 고부가가치 선종의 인도량을 적극적으로 늘려 선가 상승을 주도하는 업체들에 주목해야 한다”며 현대미포조선과 대우조선해양을 대표 종목으로 꼽았다. 반경수 와우넷 대표 역시 “선가 인상 효과가 가장 빠른 현대미포조선과 본격적인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대우조선 등이 가장 먼저 주가 부진에서 벗어날 것”으로...
수입차는 어떻게 소비자에게 전해지나? ①유통 2014-02-05 19:00:38
포함)와 부가가치세 등이 면세된다. 단, 해외 등록일로부터 3개월 이상 경과한 차라는 단서가 붙는다. 외국에서 생산된 제품이라면 세금을 모두 부과한다. 그렇다면 미국에서 생산된 쏘나타를 들여올 경우는 어떻게 될까? 해외 제작 자동차이기 때문에 국내 회사 제품이라도 수입차로 분류돼 세금을 부과한다....
<철도파업 해 넘기나> ② 핵심 쟁점은 `민영화' 2013-12-26 10:31:11
국민은 운임도 비싸고 서비스도 낮은 철도를 이용할 수밖에 없다"며 강력히 반대했다. 시민단체도 이에 가세했다. 정부는 "국민의 동의 없는 민영화는 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국토부는 대신코레일 자회사를 설립해 한지붕 안에서라도 경쟁을 시키는 방안을 내놨다. 지난 6월국토부가 내놓은 '철도산업 발전...
<파업 배경 '철도 민영화'…뿌리깊은 '불신'이 문제> 2013-12-16 12:27:08
부가 결국은대운하를 추진했던 것으로 밝혀지지 않았느냐는 것이다. '철도 민영화' 논란은 지난 2011년 말 새로 만드는 수서발 KTX 사업 노선을 누가 운영할지 논의하면서 본격화됐다. 2016년 개통하는 수서발 KTX는 서울 수서역에서 출발하는 고속철도 노선이다. 이 노선을 서울의 지하철 9호선처럼...
르노삼성차 QM5, 택시로 등장? 2013-10-25 15:16:12
국토부가 훈령인 <여객자동차 운송사업 운임 요율 등 조정요령>에서 기준에 근거해 부과된다. 국토부 훈령 172호 제4조 <운임 효율의 결정 조정원칙> 5항에 따르면 "소형택시, 중형택시, 대형택시, 모범택시 및 고급택시는 각 기능 및 서비스 수준에 따라 운임 요율 수준에 적정한 차이를 두어야 한다"고...
"국토부, 철도민영화 추진중" 2013-10-15 18:00:40
"국토부가 수서발 KTX의 지분을 민간에 매각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것이 상법상 과도한 의결권 제한이라는 의견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미경 민주당 의원도 "국토부가 1~2등급 열차의 요금상한제를 폐지하기로 결정해 놓고 대외적으로는 경쟁을 도입하면 요금이 싸질 수 있다는 식으로 여론을 왜곡하고 있다"고...
‘구절양장’ 코레일 해법 나오나 2013-10-01 17:34:16
사장 내정자는 코레일의 전신인 철도청에서 철도운임·요금정책심의위원장과 부사장을 거쳐 2007년부터 2011년까지 한국철도대 총장을 지냈습니다. 이에따라 지난 6월 정창영 사장 퇴임 이후 4개월 가까이 답보상태였던 용산개발 청산 등 코레일의 현안들에도 다시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우선 지난 9월 5일 용산 땅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