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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새·먹튀' GA 설계사 기승… "판매수수료 先지급 제도 바꿔야" 2018-07-10 17:23:42
등 불건전 영업행위도 많아"ga에 직접 배상책임 묻고 설계사 경력조회 권한 줘야" [ 서정환 기자 ] 보험 독립법인대리점(ga)이 규모는 급성장했지만 여전히 ‘불완전판매의 온상’이란 오명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ga의 불완전판매 비율이 조금씩 낮아지고 있지만 보험회사 전속 설계사나 방카슈랑스에 비해...
'금융사와 전쟁'하겠다는 윤석헌 금감원장 2018-07-09 17:45:29
했다. 종합검사는 금감원이 특정 금융사를 지목해 집중적으로 영업 및 인사, 경비 집행 등 경영실태 전반을 검사하는 제도다. 윤 원장은 “검사·조사 결과 조직적으로 진행된 불건전 영업행위가 적발되면 영업정지 및 경영진 해임 권고 등 엄중 징계할 것”이라고 밝혔다. 금감원은 이 과정에서 그동안 논...
윤석헌 "금융사들과 전쟁할 수도…대출금리 조작 검사 은행 확대" 2018-07-09 12:09:20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금융소비자 강화를 위해 불건전 영업행위를 근절하겠다며 "금융회사들과 전쟁을 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9일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사진)은 서울 여의도 금감원 본원에서 '금융감독혁신 과제'를 직접 발표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윤 원장이 지난 5월8일 취임한 후 연 첫...
KIKO 재조사·암보험금 지급 확대…부당금리 전 은행 조사(종합) 2018-07-09 12:01:25
금융회사의 불건전한 영업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감독·검사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윤 원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소비자 보호에서 금융회사들과의 전쟁을 해야 하는 부분이 아닌가 생각한다"라며 "금감원의 감독·검사 역량의 많은 부분을 불완전 판매 감독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대형 보험대리점(GA)의 자율규제 기능이...
[금융감독혁신안 발표]금융사 종합검사 부활…"조직·인적 쇄신 먼저 나설 것" 2018-07-09 11:35:04
대한 기관, 경영진의 책임도 강화할 예정이다. 불건전 영업행위를 저지른 기관이나 경영진에 대해선 '영업정지', '해임권고' 등 엄정 제재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또 금융회사의 부당 내부거래 및 일감 몰아주기 등의 점검도 강화한다.대주주에 대한 불법 신용공여, 계열사 발행 기업어음(cp)을 cma에...
[금융감독혁신안 발표]취약계층 지원 강화…"키코 사태 재검토·암보험 지급 확대" 2018-07-09 10:16:48
취약계층 지원해 경제불평등 해소 금융사 불건전 영업행위 차단 나서금융감독원이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 강화 및 금융사의 불건전 영업행위 근절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더욱 강화한다. 특히 자영업자 서민 등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지원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금감원은 9일 발표한 '금융감독 혁신 과제'를...
윤석헌, 취임 후 첫 간담회 "기울어진 운동장에 대한 규제·감독 강화" 2018-07-09 10:00:09
및 불건전 영업행위가 끊이지 않고 발생하는 점을 지적하며 '금융감독혁신과제'를 중심으로 금융산업의 신뢰를 제고하겠다고 전했다.또 이를 통해 금융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및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공정경제를 구현해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다.윤 원장은...
KIKO 재조사·암보험금 지급 확대…즉시연금 일괄구제 추진 2018-07-09 10:00:01
1영업일 줄이고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앱 투 앱(App to App) 등 신종결제 수단 개발 및 활성화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 밖에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서비스를 제공하고 은행권 점포망 축소에도 소비자 금융거래가 어렵지 않도록 '은행 지점 폐쇄절차 등에 대한 모범규준' 제정을...
[김도형 변호사의 금융 · 보험 바르게 알기 (16)] P2P 대출업체의 잇단 사건·사고 2018-07-05 14:13:01
따라 경품 과다제공, 허위공시, 투자위험 미공시 등 불건전 영업행위 사례, ③차주에게 사실상 장기(예: 12개월)로 대출하면서 투자자에게는 단기(예: 3개월)로 조달받아 직전 투자자에게 원금을 상환하는 이른바 ‘돌려막기’ 사례, ④p2p 대출업체가 부실화되더라도 청산에 관한 기준이 없어 원리금이 정상...
아무때나 전화오는 열심히커뮤니·DB엠앤에스는 보험판매사 2018-07-04 12:00:16
등 보장성보험이 93.5%을 차지했고, 저축성보험은 6.5%에 불과했다. 채널별로 보면 홈쇼핑사가 37.4%로 비중이 가장 크고 카드사는 28.5%, TM전문대리점은 19.8%다. 금감원은 보험대리점을 상시모니터링해 소비자 피해 및 불건전 영업행위 우려가 큰 TM보험대리점을 선별해 집중 검사할 예정이다. speed@yna.co.kr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