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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콜센터에 AI 적용…맞춤형 상담 서비스 2023-10-10 16:19:42
중심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AI) 혁신기술을 적용한 ‘미래컨택센터(FCC)’를 구축했다. FCC는 KB금융그룹 일곱 개 계열사의 콜센터를 AI 기반 표준 플랫폼으로 구축하는 ‘KB FCC 구축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지난해 10월 개발에 착수해 10개월 만에 완료했다. 단순 안내와 상담 서비스를 하던 콜센터가...
메리츠화재, 모바일로 '보이는 TM'…보험 가입 혁신 2023-10-10 16:18:45
시간대 상담예약’ 기능을 적용했다.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해서 읽어주는 기술인 TTS를 조만간 적용해 고객이 기존 설명서 내용을 원하는 속도(0.5~2배속)로 들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사전 시범운영을 점검한 결과 고객과 모집인 모두 만족도가 높았다”며 “고객이 허용한 웹페이지만 모집인이...
'음원 분리' 세계 1위 오른 가우디오랩... 서울엔 무인 편의점 등장[Geeks' Briefing] 2023-10-06 18:19:26
Seoul Growing-Up Day’ 행사를 연다. 오는 11일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기술이전 계약 완료 또는 예정인 서울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와 기술특례상장 전략을 소개하는 설명회(1부), 해당 분야 전문가와 1대 1 상담을 진행하는 상담회(2부)로 구성됐다. 김종우 기자 jongwoo@hankyung.com...
농협생명, 온라인보험 1호 AI 설계사 운영 2023-10-06 10:29:19
NH농협생명이 6일 보험챗봇 스타트업 '파인더스'와 합작해 개발한 AI 딥러닝 기반 인슈어애드 챗봇서비스 '코대리'를 온라인보험 사이트에 오픈했다. ‘코대리’는 보험업계 최초로 온라인보험 1호 AI 설계사라는 인격을 챗봇 서비스에 부여한 캐릭터다. 대리 직급을 달고 있는 30세의 젊은 MZ직원으로...
'AI 윈도' 나왔다...10월 인공지능 대전 2023-09-27 14:43:53
컨택센터(AICC), 금융, 법률, 의료, 심리·상담 등 다양한 B2B(기업간거래) 분야에서 믿음 API 연동을 추진하고 있고, AICC 등 KT 내부 서비스에도 적용을 확대 중입니다. 카카오도 다음달 '코GPT 2.0'을 공개합니다. 현재 코GPT 개발을 진행 중인 카카오브레인은 60억개부터 650억개까지 다양한 버전 중 가장...
SK C&C, 우리은행 업무에 생성AI 시스템 구축…금융권 처음 2023-09-26 09:28:30
봇 등의 대고객 서비스로 쌓인 정보가 대표적이다. SK C&C는 "비정형 데이터의 수집부터 가공·적재에 이르는 모든 과정의 표준 체계를 설계하고, AI 모델·자동화 도구를 적용해 그동안 활용되지 못했던 은행 내부의 다양한 정보들을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SK C&C는 비정형 데이터 자산화...
프리드라이프, 열한번째 쉴낙원 열었다…‘쉴낙원 파주운정장례식장’ 개장 2023-09-25 08:24:34
케어 시스템’과 더불어 고객 생애 전반을 케어하는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웨딩과 크루즈 여행, 홈 인테리어, 수연, 돌 잔치, 장지 서비스 등 다양한 전환 서비스로 생애주기별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챗봇 상담서비스, AI 추모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의 혁신적 행보도 이어나가고...
카뱅, 한국산업고객만족도 '인뱅' 부문 3년 연속 1위 2023-09-21 10:22:26
2018년 6월에 도입한 'AI 상담 챗봇'은 현재 비대면 상담 채널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60%를 초과하는 등 주력 채널로 자리잡았다. 더불어 고객이 챗봇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매주 1회 이상 언어 모델을 재학습시키고, 고객 이용패턴을 분석해 원하는 답변을 신속히 찾을 수 있는 최적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토리테크를 아시나요"… 500만 '대박' 앱 만든 MZ 창업가가 그리는 미래[긱스] 2023-09-21 08:59:34
운세나 심리상담 서비스를 하고 있는 업체들을 모조리 찾아봤다. 어느 정도 수익을 내는지, 우리가 접근할 수 있을지, 실행 가능한 BM일지를 검증하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입했다. 그렇게 탄생한 게 헬로우봇이다. 페이스북 등 SNS에서 바이럴이 되며 가파르게 성장했다. 챗봇 서비스 중에서도 가장 리텐션이 높았던 건...
서울 모든 초등학교에 '민원 녹음 전화' 설치…교권 침해 대응 2023-09-19 11:57:41
상담 챗봇 서비스도 도입된다. 교사가 '악성 민원'에 직접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다. '무고성 아동학대 신고' 등에 대응하기 위한 변호사도 학교별로 최소 1명씩 배치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19일 서울시교육청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교육활동 보호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