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UHD TV '미국 大戰'…삼성·LG·소니 등 신제품 내놓자마자 할인 2014-05-07 20:49:29
늘렸다. 최근 tv사업부를 분사해 부활을 꾀하는 소니 입장에서는 가격을 더 내려서라도 uhd 시장을 수성해야 하는 게 당면과제다.전자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tv 업체들이 경쟁사보다 먼저 소비자를 잡는 게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공격적인 가격 마케팅을 펼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남윤선 기자 inklings@hankyung.com...
[마켓인사이트]한앤컴퍼니는 왜 인터넷 광고 시장에 꽂혔을까 2014-05-02 14:36:49
서치마케팅(nsm)을 인수했다. 약 1700억원의 국내 검색 광고를 취급하는 업체다. 2012년에 인수한 인터넷 광고 미디어렙(판매 대행사) ‘메이블’과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서라는 게 한앤컴퍼니의 공식 설명이다. 그럼에도 질문은 남는다. 한앤컴퍼니가 인터넷 광고 시장에 꽂힌 이유가 무엇일까.추정해 볼만한...
"소비자 외면 받은 3D TV…TV업계, 실패에서 배워야" 2014-04-27 21:18:41
실패에서 배워야 한다.”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치의 폴 그레이 이사(사진)가 tv 업계에 대해 고언을 쏟아냈다. 그는 지난 25일(현지시간) 터키 벨렉에서 열린 ‘세계가전박람회(ifa)’ 글로벌 미디어 콘퍼런스에서 한국 언론과 인터뷰를 했다. 소비자들이 가치를 느끼는 제품을 내놓아야지, 수익 확대를...
LG디스플레이, 중국 올레드TV 시장 공략 본격화 2014-04-22 10:38:37
TV 시장인 중국에서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10일 상하이에서 디자이너와 파워블로거 등을 초청해 OLED TV체험 행사를 열었으며, 22일은 광저우, 선전, 둥관 등 화남지역의 업계 전문가와 블로거, 기자 등 50여명을 광저우 공장으로 불러 체험행사를 했다. LG디스플레이는...
LG디스플레이, 중국 OLED TV시장 공략 가속화 2014-04-22 10:00:01
마케팅을 전개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중국 오피니언리더 대상의 순회 체험회’, ‘중국 로컬 TV업체와의 파트너쉽을 통한 OLED 캠프조성’, ‘중국에 특화된 OLED브랜드 제작’ 등과 같은 선제적 마케팅을 통해 OLED TV 붐을 조성하고 차세대 프리미엄 TV로의 포지셔닝을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LG디스플레이가 OLED...
'3D 명가' LG, UHD-무안경 양날개 '3D TV 붐' 재도전 2014-04-15 13:37:14
자존심을 회복하겠다는 의지이기도 하다. lg디스플레이는 전략마케팅그룹 산하에 3d 프로모션 태스크를 신설했다. uhd tv가 확대될수록 3d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올해 3d tv 패널 판매량이 6547만대로 지난해보다 30.4% 성장한다는 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치 전망도 긍정적 요인이다. 지난해 uhd tv는...
LG디스플레이, 3D로 UHD TV 대중화 앞당긴다 2014-04-15 10:31:34
3D 마케팅을 전담할 ƉD 프로모션 태스크'를신설했다. 우선 UHD TV 수용도가 높고 3D 방송 인프라 구축에 적극적인 중국, 러시아, 브라질, 터키, 한국 등 5개 시장을 주축으로 3D 체험 프로모션과 3D 콘텐츠 확산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3D 영상을 구현하는 두 가지 방식 가운데 보급 비중이...
[특징주] NAVER, 자회사 매각 `강세` 2014-04-10 09:37:04
것이란 기대감이 더 강한 상황이다. 10일 오전 9시 30분 현재 NAVER는 전거래일 보다 2만3천원(3.07%) 오른 77만1천원에 거래 중이다. 네이버는 검색 광고 대행사 NHN서치마케팅의 지분 100%를 사모펀드인 한앤컴퍼니에 매각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기술주가 상승한 것도 투자심리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마켓인사이트]한앤컴퍼니 네이버 검색광고 대행사 인수 2014-04-09 15:47:09
100% 자회사인 엔에이치엔서치마케팅㈜ (“nsm”)를 인수한다. nsm은 취급고 약 1700억원의 국내 1위의 검색광고 대행사다. nsm을 인수함으로써 한앤컴퍼니 그룹의 디스플레이 전문 온라인 미디어 렙사인 메이블과 합산 시 연간 2100억원 이상의 디지털 마케팅을 집행하게 된다.박동휘 기자 donghuip@hankyung.com [한경+...
NAVER 광고 자회사 NSM, 메이블에 판다 2014-03-28 21:41:52
광고·컨설팅 관련 계열사인 nhn서치마케팅(nsm)을 인터넷 광고대행사인 메이블에 매각한다. 지난주 nsm의 모회사이자 네이버의 광고 영업을 전담하는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을 분할·합병하기로 결정한 데 이은 조치다. 네이버가 모바일 중심으로 급변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조직을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