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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용한 세단의 '가을 본색' 2015-10-29 07:10:06
모델이다. 산업용 탄소섬유를 초고장력 강판 및 알루미늄 등과 결합해 무게를 이전 모델에 비해 130㎏ 줄였다. 터치감을 높인 터치 패널 스크린과 동작 제어 기능 등으로 운전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스마트폰처럼 두 손가락으로 지도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다.차량 열쇠에 lcd(액정표시장치) 패널을 넣어 여러 정보를...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물사용 65% 줄인 양변기…인조암 사용한 인공폭포 2015-10-27 07:01:34
유리섬유강화플라스틱(frp)은 매립하거나 소각할 때 2차 오염이 발생한다는 문제점이 있다. 미주강화는 frp 대신 유리섬유강화슬래그(grs)를 이용한 친환경 인공암 패널을 제작한다. 기존 제품보다 가볍고 강해 대형 시공 때 일어날 수 있는 구조적 문제를 보완했다. 자연암과 비슷한 질감 덕분에 다양한 경관을 연출할 수...
랑세스, 국제플라스틱 전시회서 고성능 신소재 공개 2015-10-15 12:53:17
유리섬유로 강화한 할로겐 난연 소재 폴리아미드6는 랑세스가 가장 강조하는 소재 중 하나다. 내열성과 기계적 강성이 뛰어나고, 소재 하나로 다양한 용도에 활용할 수 있어 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 이밖에 자동차 외장 패널에 적용하는 폴리아미드와 폴리에스테르 소재 듀레탄((pa6, pa66)과 포칸(pbt) 등도...
브라부스, 600마력 C클래스 프랑크푸르트로 '진격' 2015-09-03 08:40:05
섬유 소재가 쓰였다. r> 바퀴는 20인치 브라부스 모노블록t 제품을 장착했다. 타이어 규격은 앞뒤 각각 255/30 zr 20과 275/30 zr 20이다. 요코하마와 피렐리의 초고성능 타이어 중 선택 가능하다. 실내는 취향에 따라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마감하거나 브라부스 로고가 새겨진 버킷 시트, 알루미늄 소재로...
117시간 51분 태양광으로 날다 2015-07-06 16:44:59
탄소섬유로 만들어졌다. 기체의 무게는 5천파운드(2천300kg)이며, 시속 28마일(45km)의 평균 속도를 낼 수 있다. 하지만 태양빛이 강하면 속도를 2배로 키울 수 있다. 날개의 길이는 72m로 보잉747의 날개 길이보다 더 길다. 1만 7천여개의 태양광 패널을 날개에 달고 있으며 야간비행을 위해 리튬전지를 탑재했다. 이번...
[R&D 역량이 기업경쟁력] 삼성전자, 매출 7.5% 16조 R&D 투자 2015-06-09 07:00:23
다양한 촉감을 제공하는 ‘촉감소재’, 종이 특유의 섬유질감을 가진 ‘종이질감소재’, 자연적인 천연질감을 표현한 ‘감성소재’ 등을 개발했다. 이들 소재는 세계적 디자인 상인 독일 if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해 혁신성을 인정받기도 했다.삼성전기의 r&d 기구는 크게 중앙연구...
[biz칼럼] 가공기술 없이 첨단소재산업 못 키운다 2015-06-07 20:34:33
탄소섬유복합재와 티타늄, 사파이어 등 첨단소재가 다양한 분야에 걀逾퓔庸?글로벌 산업의 지형과 경쟁구도를 바꾸고 있다. 보잉 항공기 ‘787 드림라이너’는 기체 중량의 50%에 해당하는 부분에 탄소섬유를 사용했다. 연료 효율을 20% 이상 끌어올린 비결이다. 에어버스 ‘a380’도 기체의 40%에...
"아시아판 에어버스 만들자"…한중 CEO 회의서 제안(종합) 2015-05-28 17:05:01
항공 IT, 무인기 관련 첨단 기술,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분야를 전담한다. 일본은 세계 6위 수준의 엔진 제조 역량과 도레이의 탄소섬유 제작 능력을 바탕으로 엔진과 첨단소재, 정밀부품을 제작한다. 호주와 인도도 보잉, 에어버스에 부품을 공급한 나라로서 분업에 참여할 수 있다. 이 부회장은...
"아시아판 에어버스 만들자"…한중 CEO 회의서 제안 2015-05-28 16:30:06
관련 첨단 기술,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분야를 전담한다. 일본은 세계 6위 수준의 엔진 제조 역량과 도레이의 탄소섬유 제작 능력을 바탕으로 엔진과 첨단소재, 정밀부품을 제작한다. 이밖에 호주와 인도도 보잉, 에어버스에 부품을 공급한 나라로서 분업에 참여할수 있다. 이 부회장은 "항공기 부품은...
RCA 학장이 말하는 차세대 자동차 디자인은? 2015-04-08 09:33:03
설명과 함께 미래 소재 다변화도 예상했다. 차체 패널에 섬유 조직 패턴을 적용하는 등의 진화를 내다본 것. 텍스타일 디자인 학부와의 협업을 통해 연구한 결과 기존의 매끈한 차체와는 전혀 다른 형태의 디자인이 나올 수도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도심 확대와 인구 고령화에 따른 연구 필요성도 언급했다. 더불...